올해 2월달에 업어온 이후 잘 타고 다녔습니다....처음에는 5000km 넘어서 엔진오일 min 경고들 떠서 센터에서 보충하고 25000km에 센터에서 엔진오일 교환하였습니다.
엔진오일 교환 후 약 27500km에 min 경고들이 떠서 이전에 센터에서 사놓았던 보충용 엔진오일 1L 부었습니다...엔진오일 간지 얼마 안됐는데 경고등 뜨는게 의아했지만 주말인 관계로 어쩔수 없이 지나갔습니다..
이후 30000km에 경고등이 다시 뜨기에 이번에는 안되겠다 생각하고 센터에 보충하러 들어가서 누유되는 곳 있는지 봐달라고 했습니다....렌턴을 이리 저리 비춰보더니 육안상으로는 세는 곳이 없다고 합니다...그리고나서 1.5L 를 보충하고 보충용 1L를 구매해놨습니다...경고등이 꼭 주말에 뜨는 징크스가 있어서 ㅜㅜ
2일전 32500km에 경고등이 또 떴습니다.,,ㅜㅜ
동호회 분들의 의견을 참조하여 오일교체후 소모증상이 심하면 필터 케스킷이 찝혔는지 여부를 봐야한다고 하여 그부분에 대해 확인하러 갔습니다....
리프트 올리고 여기저지 찾아봐도 세는 곳이 없다고 합니다....
센터장님이 나오셔서 어드바이저들에게 이런문제는 확실히 charting해놔야지 하면서 막머라 하셨습니다....광주아우디 전보다 많이 친절해진듯 합니다....제가 다음달 말이면 서비스 기간이 끝나는데 이런 문제가 쭉 charting이 되있어야 서비스기간이 끝나도 어떻게 해볼수가 있다며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더군요...
월요일에 1000km test 예약하고 돌아왔습니다....
갑자기 발생한 엔진오일 소모 증상인데 애매하네여....
혹시 유사한 문제로 정비하신분들 있으시면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첫댓글 저도 오일교환후 4000키로 지나서 보충했어요..근데 어제 체크해보니까 오일 보충후 1000키로 정도 지났는데 오일이 좀 줄어 있더라구요..ㅠㅠ 좀더 지켜봐야겠어요...아니믄 저도 1000키로 테스트를 해보던가...
저도 엔진오일때문에 작년에 교환후 min 두번 떠서 보충했습니다. 센터에서는 보통 3000~4000km 주기로 뜬다고 해서 뭐 대충 맞는거 같아서..저는 3000km정도 타면 보충 뜨더라구요.. mk2가 엔진오일 소모가 좀 심하다고 해도 넘 자주 뜨는거 같아서.. 괜시리 찝찝하다능;;
정상입니다. 사용자매뉴얼에도 나와 있습니다. 아우디/포르쉐/폭스바겐 직분사 엔진들 이런 현상 나오며, 정상입니다.
센터에서는 1000km 테스트에서 0.5L이내면 정상이라고 합니다...메뉴얼에도 나와 있습니다...하지만 5000km이상에서 경고들이 뜨던 차가 갑자기 2500km에서 뜬다는건 문제가 있다고 봅니다..운전습관도 변한것이 없구요..센터에서도 2500km에 3번떳다고 하니깐 깜작 놀라던데요..원래 이정도는 아닌데 하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