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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ceX의 Falcon 9 로켓은 금요일 아침 Cape Canaveral에서 이륙한 후 하강합니다. 크레딧: Michael Cain / Spaceflight Now / Coldlife 사진
SpaceX는 금요일에 Starlink 인터넷 네트워크용 위성을 계속 발사했으며, 지난 달 발사된 업그레이드된 Starlink 배치 문제를 지상 팀이 해결하는 동안 56개의 구형 광대역 우주선과 함께 Cape Canaveral에서 Falcon 9 로켓을 상공으로 보냈습니다.
56개의 위성은 금요일 오전 11시 43분 10초 EDT(1543:10 UTC)에 케이프 커내버럴 우주군 기지의 패드 40에서 이륙하기 위해 높이 229피트(70m)의 팔콘 9 로켓 위에 포장되었습니다. 9개의 등유 멀린(Merlin) 주 엔진에서 170만 파운드의 땅을 뒤흔드는 추력을 싣고 팔콘 9호는 케이프 커내버럴(Cape Canaveral)에서 남동쪽으로 하류 방향으로 맑은 하늘을 질주하면서 약 1분 만에 음속보다 빠르게 가속했습니다.
이제 익숙한 루틴에 따라 로켓의 첫 번째 단계는 이륙 후 2분 30초 동안 9개의 엔진을 끈 다음 약 410마일(660 킬로미터) 케이프 커내버럴 남동쪽 또는 바하마 북동쪽. SpaceX의 인벤토리에서 B1067로 번호가 지정된 로켓은 재진입 및 착륙을 위해 속도를 줄이기 위해 엔진의 하위 집합을 다시 점화한 다음 약 8분 30초 동안 임무를 수행한 후 플로팅 플랫폼의 갑판에 정착했습니다.
복구 팀은 이제 우주로 10번 비행한 베테랑인 로켓을 향후 임무에 앞서 수리를 위해 케이프 커내버럴로 다시 가져올 것입니다. 대서양에 있는 별도의 SpaceX 팀은 로켓이 바다로 낙하산을 탄 후 로켓 페이로드 페어링 또는 노즈 콘의 두 절반을 회수하기 위해 기지에 있었습니다.
Falcon 9의 두 번째 단계는 단일 엔진을 두 번 발사하여 56개의 Starlink 위성을 지구 위 약 200마일(300km)의 적도에서 43도 기울어진 궤도에 주입했습니다. SpaceX는 임무에 한 시간 조금 넘게 56 우주선의 성공적인 배치를 확인했습니다.
금요일 발사된 56대의 우주선은 총 17.4미터톤(38,000파운드 이상) 이상으로 1월 이전 Starlink 발사와 함께 SpaceX 로켓에서 비행한 가장 무거운 페이로드 기록을 세웠습니다. 회사의 엔지니어들은 Falcon 9의 리프트 기능을 확장하기 위해 엔진 스로틀 설정, 연료 효율 및 또 다른 사소한 업그레이드를 실험했습니다.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수요일로 예정된 또 다른 Falcon 9 발사는 50개 이상의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탑재할 것입니다.
금요일의 발사와 다음 주 SpaceX 임무는 원래 SpaceX의 더 큰 2세대 Starlink 위성의 더 많은 배치를 로프트할 예정이었습니다. SpaceX는 2세대 "Starlink V2 Mini" 위성에 향상된 위상 배열 안테나가 장착되어 있으며 버전 1.5로 알려진 이전 세대 Starlink 위성보다 통신 용량이 4배 더 많다고 밝혔습니다.
21개의 업그레이드된 Starlink V2 Mini 위성으로 구성된 첫 번째 그룹은 2월 27일 Falcon 9 로켓에서 발사되어 약 230마일(370km)의 고도에서 우주선을 궤도에 진입시켰습니다.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궤도 데이터에 따르면 위성은 고도를 거의 240마일(약 380km)까지 올렸지만 우주선은 3월 중순부터 서서히 하강하기 시작했습니다.
Starlink 위성은 일반적으로 추진기를 활성화하여 Falcon 9 로켓에 의해 배치된 초기 궤도에서 지구 상공 300마일 이상의 더 높은 작동 고도로 기동을 시작합니다. 궤도 상승의 정체는 새로운 Starlink V2 Mini 위성의 상태에 대해 일부 관찰자들 사이에서 의문을 제기했습니다.
머스크는 수요일 트위터에 "스타링크 V2에는 많은 신기술이 포함되어 있어 예상대로 몇 가지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Starlink V2 Minis 위성 중 일부는 궤도를 이탈할 수 있고 다른 위성은 고도 260마일(420km)로 비행하는 국제 우주 정거장의 고도 이상으로 상승하기 전에 "철저히 테스트"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금요일 Falcon 9 발사와 수요일 플로리다에서 출발하는 다음 비행은 원래 업그레이드된 Starlink V2 Mini 위성을 탑재할 예정이었지만 SpaceX는 이러한 2세대 위성 스택을 이전 Starlink V1.5 우주선 그룹으로 교체했습니다. SpaceX는 처음 21개의 Starlink V2 Mini 위성의 문제가 다음 두 개의 Falcon 9 임무에서 페이로드 스왑의 원인인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금요일 발사는 SpaceX의 발사 순서에서 Starlink 5-5로 지정되었으며 3월 29일로 설정된 임무는 Starlink 5-10으로 명명되었습니다. 이 발사는 Starlink 2세대 또는 Gen2 별자리의 일부인 궤도로 이전 설계 위성 배치를 운반하며 궁극적으로 주로 Starlink V2 Mini 위성과 SpaceX에서 발사할 수 있는 크기의 Starlink V2라는 더 큰 우주선 플랫폼으로 채워질 것입니다. 거대한 미래 슈퍼 헤비 부스터와 우주선 로켓.
Starship은 Falcon 9 로켓보다 거의 10배의 페이로드 리프트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위성 용량도 더 큽니다.
SpaceX의 Falcon 9 로켓이 Starlink 5-5 미션을 시작하기 위해 Cape Canaveral의 40번 패드에서 이륙합니다. 신용: 스티븐 클락 / 지금 우주비행
천체물리학자이자 우주비행 활동 추적 전문가인 조나단 맥도웰(Jonathan McDowell)에 따르면 스페이스X는 지금까지 4,161개의 스타링크 위성을 발사했으며, 금요일 배치된 56개의 새로운 위성을 포함해 3,858개의 우주선이 현재 궤도에 있다. 나머지는 시제품, 실패한 우주선 또는 의도적으로 대기권에 재진입하여 불태워지도록 명령받은 인공위성이었습니다.
McDowell은 SpaceX가 새로운 Starlink V2 Mini 위성을 활성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당신은 새로운 디자인의 위성을 발사하고 있습니다." 그가 말했다. "새 위성을 비행한 초기 몇 주 동안 '아, 문제가 생겼어요. 위성을 실제로 시운전하기 전에 몇 가지 문제를 디버깅해야 합니다.'라고 발견하는 것은 정말 드문 일이 아닙니다."
업그레이드된 Starlink V2 Mini 위성 설계의 또 다른 변경 사항은 추진 시스템에 있습니다. 새로운 위성은 아르곤 연료 전기 추력 시스템에 의해 추진되며, 1세대 스타링크 위성에 있는 크립톤 연료 이온 추진기보다 특정 임펄스 또는 연료 효율의 1.5배로 추력의 2.4배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각 Starlink V2 Mini 위성의 무게는 발사 시 약 1,760파운드(800kg)로 구형 Starlink 위성보다 거의 3배 더 무겁습니다. 연방통신위원회(Federal Communications Commission)의 규제 문서에 따르면 우주선 몸체의 폭이 13피트(4.1미터) 이상으로 발사 중에 팔콘 9 로켓의 페이로드 페어링을 더 많이 채울 수 있어 크기도 더 큽니다.
더 크고 무거운 위성 플랫폼은 Falcon 9 로켓이 단일 Falcon 9 발사에서 50개 이상의 Starlink V1.5와 비교하여 한 번에 약 21개의 Starlink V2 Mini 페이로드만 발사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V2 Minis는 V1.5의 완전히 깨끗한 시트 디자인은 아니지만 새로운 요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일부 문제가 있다고 해서 너무 놀라지 않아도 됩니다."라고 McDowell은 말했습니다.
Starlink V2 위성은 휴대폰으로 직접 신호를 전송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이는 다른 회사들도 추구하고 있는 우주에서의 연결성을 한 단계 더 발전시킨 것입니다. V2 미니 위성은 게이트웨이 스테이션과의 백홀 링크를 위한 E-대역을 도입합니다.
SpaceX는 지난달 Starlink V2 Mini 위성을 처음으로 발사하기 전에 "이는 Starlink가 향상된 안정성으로 더 많은 대역폭을 제공하고 전 세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고속 인터넷으로 연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라고 밝혔습니다.
각 Starlink V2 Mini 위성에 있는 두 개의 배치 가능한 태양 전지판은 끝에서 끝까지 약 30미터에 걸쳐 있습니다. 이전 세대의 Starlink V1.5 위성은 각각 하나의 태양 전지판 날개를 가지고 있으며 각 우주선은 태양 전지판이 확장되면 끝에서 끝까지 약 36피트(11미터)입니다.
향상된 기능으로 Starlink V2 Mini 위성의 총 표면적은 1,248제곱피트(116제곱미터)로 Starlink V1.5 위성의 4배 이상입니다.
FCC는 12월 1일 SpaceX가 계획한 29,988대의 우주선 Starlink Gen2 별자리 중 최대 7,500대를 발사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이 우주선은 원래 Starlink 함대와 약간 다른 궤도로 퍼질 것입니다. 규제 기관은 Gen2에 대해 제안된 SpaceX의 나머지 위성에 대한 결정을 연기했습니다.
Starlink 5-5 임무는 56개의 추가 Starlink 인터넷 위성을 궤도에 진입시켰습니다. 신용: 지금 우주 비행
SpaceX는 12월 28일에 구형 Starlink V1.5 위성을 Gen2 별자리로 발사하기 시작했습니다.
FCC는 이전에 SpaceX가 2019년부터 발사한 약 4,400대의 1세대 Ka-band 및 Ku-band Starlink 우주선을 발사하고 운영할 수 있도록 승인했습니다.
Gen2 위성은 저위도 지역에서 Starlink 범위를 개선하고 증가하는 소비자 활용으로 인한 네트워크에 대한 압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SpaceX는 네트워크에 100만 명 이상의 활성 가입자가 있으며 대부분 기존의 광섬유 연결을 사용할 수 없거나 신뢰할 수 없거나 비용이 많이 드는 지역의 가구라고 말합니다.
Starlink 우주선은 전 세계 소비자에게 광대역 인터넷 신호를 전송하며 현재 7개 대륙 모두에서 연결이 가능합니다.
SpaceX의 Starlink 상업 판매 부사장인 Jonathan Hofeller는 이달 초 회사가 시애틀 근처의 Starlink 공장에서 하루에 약 6개의 위성을 생산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Starlink V1.5와 Starlink V2 Mini 새틀라이트를 나란히 비교한 것입니다. 신용: SpaceX / 지금 우주비행
발사 금요일은 SpaceX의 올해의 20번째 임무였으며 회사는 2023년에 약 88개의 Falcon 로켓 비행을 위한 페이스를 유지했습니다. 회사는 100개의 Falcon 로켓을 발사하는 것을 목표로 올해를 시작했습니다. 로켓.
SpaceX는 다음 주 케이프 커내버럴에서 스타링크 임무를 수행하는 것 외에도 목요일 캘리포니아 반덴버그 우주군 기지에서 미군 우주 개발국을 위한 소형 위성 클러스터를 사용하여 팔콘 9 로켓을 발사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최대 6개의 Falcon 9 로켓과 1개의 Falcon Heavy 로켓(Falcon 9 1단계 코어 3개를 함께 결합하여 제작됨)이 SpaceX의 4월 출시 일정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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