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런 노선이 생긴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셔요..?
(순수 제가 쓴 글이긴 한데.. =_=;;)
15호선(?)(신설)(7~8량)(지상,지하)<2갈래> (역과역사이가 긴경우 시속 150km까지 가능)
차량기지<경기도 용인시 기흥읍 강남대학교 앞>
차량기지 → 동부아파트삼거리역(지하,신설)<동부아파트 삼거리>
→ 수원IC 지나 2갈래길로 나뉨 (수지 방향, 수원방향)(5호선과 같은 형식)
<수원방향>
동부아파트삼거리역 → 영통역(지하,신설)<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영통통 홈플러스 앞>
→ 수원시청앞역(지하,신설)<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인계동 수원시청 앞>
→ 수원역(지하,1호선)<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매산로 1가>
→ 화서문삼거리역(지하,신설)<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화서동>
→ 일왕저수지역(지하,신설)<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 청솔역(지하,신설)<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정자동>
→ 성균관대역(지하,1호선)<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 중앙로역(지하,신설)<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평촌동>
→ 인덕원역(지하,4호선)<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관양동>
→ 안양종합운동장역(지하,신설)<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비산동>
→ 안양역(지하,1호선)<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안양동>
→ 광명역(지하,고속철도역)<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 하안사거리역(지하,신설)<경기도 광명시 하안동>
→ 철산역(지하,7호선)<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 철산2역(지하,신설)<경기도 광명시 철산동 현충로삼거리 일대>
→ 신정네거리역(지하,2호선)<서울특별시 양천구 신정동>
→ 목동역(지하,5호선)<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 목동2역(지하,신설)<서울특별시 양천구 목동 목동2,3단지삼거리 일대>
→ 당산역(지하,2호선)<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당산동6가>
→ 여의나루역(지하,5호선<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 63빌딩앞역(지하,신설<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
올림픽도로 진입후 지하 → 지상 복층 이동수단
(1층 : 올림픽도로 2층 : 복선선로)
국립묘지 쯤에서 빠져나와 지상 → 지하
→ 동작역(지하,4호선)<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동>
→ 고속버스터미널역(지하,3,7호선)<서울특별시 서초구 반포동>
→ 뱅뱅역(지하,신설)<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뱅뱅삼거리 일대>
→ 한티역(지하,분당선)<서울특별시 강남구 대치동>
→ 삼성역(지하,2,9호선)<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동>
→ 청담역(지하,7호선)<서울특별시 강남구 청담동>
(한강 건널때 지하화)
→ 성수역(지하,2호선)<서울특별시 성동구 성수동2가>
→ 답십리역(지하,5호선)<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답십리동>
→ 청량리역(지하,1호선)<서울특별시 동대문구 전농동>
→ 상봉역(지하,7호선)<서울특별시 중랑구 상봉동>
→ 봉화산역(지하,6호선)<서울특별시 중랑구 신내동>
→ 은행사거리역(지하,신설)<서울특별시 노원구 중계동>
→ 상계역(지하,4호선)<서울특별시 노원구 상계동>
(상계동 벗어난후 지상화, 상계제1동 지나서)
→ 장암역(지상,7호선)<경기도 의정부시 장암동>
(장암역 벗어난후 지하화)
→ 화룡역(지하,1호선)<경기도 의정부시 호원동>
→ 의정부역(지하,1호선)<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종점!)
<수지방향>
동부아파트삼거리역
→ 풍덕고교사거리역(지하,신설)<경기도 용인시 풍덕천동>
→ 풍덕천사거리역(지하,신설)<경기도 용인시 풍덕천동>
→ 오리역(지하,신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 중앙공원역(지하,신설)<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 서현역(지하,분당선)<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서현동>
→ 양재역(지하,3호선)<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 강남역(지하,2호선)<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논현역(지하,7호선)<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 신사역(지하,3호선)<서울특별시 강남구 신사동>
올림픽도로 진입후 지하 → 지상
(1층 : 올림픽도로 2층 : 복선선로)
→ 동작역(지상,4호선)<서울특별시 동작구 동작동>
한강대교 진입후 계속 진행
(1층 : 복선선로 2층 : 한강대교)
한강대교 끝날때쯤 지상 → 지하
→ 용산신역(지하,신설)<서울특별시 용산구 한강로2가>
→ 서울역(지하,1,4호선)<서울특별시 중구 봉래동2가>
→ 을지로입구역(지하,2호선)<서울특별시 중구 을지로1가>
→ 종로3가역(지하,1,3,5호선)<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3가>
→ 경복궁역(지하,3호선)<서울특별시 종로구 적선동>
→ 이대역(지하,2호선)<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대현동>
→ 신촌역(지하,2호선)<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창천동>
→ 월드컵경기장역(지하,6호선)<서울특별시 마포구 성산동>
(철도청기관차사무소 지나자 마자 바로 지상화)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부근에서 지하화)
→ 행신전철역(지하,신설)<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행신동>
→ 화정역(지하,3호선)<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 성라공원역(지하,신설)<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화정동>
(일산방향으로 선회)
→ 정발산역(지하,3호선)<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장항동>
→ 일산3역(지하,신설)<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일산동>
→ 대화역(지하,3호선)<경기도 고양시 일산구 대화동>(종점!)
(제가 1층에는 도로 2층에는 철로를 노려고 하는것은 지하철은 지하로 다니는게 많은데
그렇다보니 지하철 기관사 분들의 건강도 않좋고
시민들도 지하철 안에서 할것이 없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강을 보면서 달리는 철도가
좋을듯 하여 올린것입니다.)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만일에 이런 노선이 생긴다면요..
유자라우
추천 0
조회 583
05.01.03 19:26
댓글 6
다음검색
첫댓글 저 같은 경우 지도 안보고는 이해를 할 수 없을 정도군요. 그런데 한가지 재미있는건, 한강을 건널때 지하터널을 뚫는다. 이거죠. :)
아. 그리고 수원에 저렇게 많이 뚫는다면 조원동 쪽에 하나 신설하심이 어떨까요? 아파트 밀집에 학교 밀집 지역인데.
(조원동 홈플러스와 한일타운 부근으로 -_-)
광명경전철과 중복구간이 있군요.
띄엄띄엄한게 좀 많네요. 환승의 거미줄이 많이 연결되있어서 좋구요, 여러 전철노선을 따라다니며 직통역할이 되네요...
복복선이 아닌경우 150kph는 현실적으로 불가합니다. 전기하마가 하나 탄생하는..-_- 복선지하철은 완행이기때문에 속도를 내는건 경제성이 없죠. 복복선의 경우는 완행은 완행대로 천천히 가고 급행은 급행대로 빨리갈 수가 있어요-_- 1호선 주안급행 같은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