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제품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이번에 전화영어 체험단 신청을 하게돼서 적어보는 전화영어 후기!
일단 1년 정도 전에 타 회사의 전화영어를 했었는데, 그 때와 달리 체계가 굉장이 잘 잡혀있다는 느낌을 받았다. 홈페이지에서 출석부와 영단어장 등이 나오는 것도 신기했고 출석부를 누르면 수업에 쓰이는 교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어 편리했다. 다른 메뉴도 많고, 포인트도 굉장히 자주 주는 편이라 심심할 때마다 들어가서 자주 구경했었다.
수업 시작 전에 레벨테스트를 했었는데, 전에 레벨테스트랑 달랐던 점은 10분 하고 10분 쉰다는 점이였다! 총 3번, 50분을 소요하게 되는데 쭉 하면 지치는 감이 있었어서 오히려 쉬고 다시 하는 게 더 편했다. 내 레벨은 뭔가 내 예상보다 아주 조금 낮았는데, 아무래도 영어공부를 자주 안 하니까 영어실력이 늘기가 좀 어려운 거 같다.
화목으로 주 2회 하니까 그래도 전보다 말하는 게 트인 거 같다. 대신 밖에서 통화하기 조금 부끄럽다는 점.. 10분으로 하니까 시간이 금방 지나갔는데, 15분 정도 주 3회 꾸준히 하면 더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종강하면 또 신청해보고 싶다.
앞서 말했던 출석부를 들어가면 지난 수업의 피드백을 볼 수 있는데 레벨테스트에 나왔던 대로 문법 오류만 주구장창 나오는 걸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내 목소리가 녹음되어 있는데 틀면 정말 너무 부끄러운 내 영어실력이 나오는데, 그래도 차근차근 들으면서 피드백을 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다.
또한 단어 연습이라는 칸이 있는데, 피드백 받은 단어들이 모여있고 그 단어들을 단어장에 추가할 수 있어 좋았다! 요즘 전화영어 서비스가 많이 발전한 거 같다는 생각도 들었다. 예전엔 이렇게까지 자세하지 않았던 거 같은데 짧은 시간 내에 고칠 점도 다 알려주고 단어도 추천해준 다는 점이 신기했다.
내가 사용한 교재는 Speak your mind (Junior Conversation)이다. 내 수준에서 여러 주제로 얘기하면 좋을 거 같아서 고르긴 했는데 개인적으로 주제에 대해 많이 할 얘기가 없어서 다음에 하게 된다면 다른 주제를 고르고 싶다. 예를 들어 비만, 형제와 같은 주제들이 있었는데 한국어로 해도 할 말이 많이 없어서 이 점은 좀 아쉬웠다. 다음에는 조금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루는 교재를 사고싶다.
전반적으로, 굉장히 자세히 되어있는 피드백 시스템이 마음에 들었고 사이트 자체가 기능도 굉장히 많고 문의도 실시간으로 잘 받아주셔서 이용하기 정말 좋았다!
체험단 이벤트를 통해 무상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