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년 턴어라운드 가시성과 미래 성장동력에 주목
삼성전기를 휴대폰/전기전자 산업 내 대형주 Top Pick으로 제시한다.
LG이노텍, LG전자와 비교 시, 4Q16 실적이 크게 부진할 전망임에도 최선호주로 추천하는 이유는 동사가 2017 년에 실적 반등의 가시성이 가장 높고, 빠르게 변화하는 IT 산업 환경에서 다수의 미래 성장동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2017 년 실적개선 근거 세 가지
삼성전기의 2017 년 실적 개선 가능성을 높게 점치는 이유는 ① 사업구조, 인력구조 개선으로 비용 절감 효과가 나타날 것이고, ② 베트남 생산비중 상승과 RFPCB 사업 확대로 기판 사업부의 적자 축소가 예상되며, ③ 카메라 사업은 중화권 제조사들과 주요 고객사 향 듀얼카메라 공급으로 성장이 전망되기 때문이다.
전장 사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나, 아직 규모가 미미해 본격적인 매출 확대는 2018년으로 예상된다.
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70,000 원으로 상향
2017 년 추정치의 변경이 미미함에도 목표주가를 상향하는 이유는 상반기 갤럭시S8 향 부품공급이 임박했을 뿐 아니라, 중장기적 관점에서도 다수의 성장동력이 포착되고 있기 때문이다.
삼성전기는 향후 ① 패키징, 기판, RFPCB 산업 판도 변화의 중심에 위치할 것이고, ② 듀얼카메라 시장 개화의 수혜를 받을 수 있으며, ③ 미래 ICT 산업에서 핵심 부품으로 부각될 통신부품과 전장부품 기업으로 주목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재 주가는 PBR 0.98 배고, 목표주가는 과거 2 년 전고점 수준인 PBR 1.32 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