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승만입니다.
한미FTA고속도로통행 요청의 진실과 이문협의 실체(피터김 헌정방송)편에서
많은 이야기들이 오고갔습니다. 그리고 댓글도 엄청난 양이 올라왔구요.
제가 혼자 영상을 촬영하고 편집하다 보니 많은 댓글에 예전처럼 일일이 답을 못해드린점 죄송합니다.
사실 그냥 간단하게 답글을 달수있는 사안도 아닌것 같고요.
제가 계속적인 대응을 해주길 바라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전 사실관계의 인터뷰를 제시했고 이것은 라이더분들이 제 인터뷰내용을 보시고 판단하셔야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방송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언제나 피터김과 토론의 장은 열어 놓겠습니다. 또한 라이더분들의 어떠한 의견제시도 좋습니다.
전 이문협과 제가가지고 있는 생각의 차이가 확연함을 인지했습니다. 그것을 방송으로 내보냈구요.
한미 FTA와 관련해 이문협 측에서 주장하는 비클의 범위와 한미FTA 협정문에서의 명확한 정부관계자들의 인터뷰를
제시한다면 이문협의 주장에 좀더 신빙성이 있을것이고 만약 제가 이문협이라면 그렇게 대응하지 않았을까 합니다.
제발 실제 검증받은 FTA 전문가의 증언을 들려주신다면 제가 정중히 이문협에 사과하겠습니다. 몇몇 자칭 비클에 집착하는 댓글부대 말고요.
이런 문제때문에 현재 바이크메니아에서의 제 방송에 "님 좀 썅 인듯"이라는 악성 막말 댓글 같은 것이 올라와도
주인장과 운영진은 제제할 생각도 안하고 있는 현실이 좀 안타깝습니다.
이제 이문협과 관련해 새로운 사실관계가 없다면 굳이 대응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시한번 댓글에 답을 못달아드린 점 죄송하지만 사실 댓글이 넘 많아요. ^^ 이제는 혼자감당하기 버거운 수준까지 왔습니다.
이해를 좀 해주셨으면 합니다.
-모터사이클 저널리스트 현승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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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다이 시스템]※
바이크메니아는 인터넷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나 그 활동은 예의를 기본으로 합니다.
의견을 제기하는 것은 상관없으나 공히 숙련된 라이더나 연장자에게 비방성 글은 제한 합니다.
하지만 온라인 상으로는 이를 구분하기 어렵기 때문에 자신보다 높은 등급의 회원에게는
의도적인 태클과 비방을 금합니다.
{회원 등급이 높은 분은 카페에 공헌도가 높으므로 자신보다 등급이 낮은 분이
고의적인 태클&비방을 할 경우 운영자에게 제재해 줄 것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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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욕설은 삭제 하겠습니다
저널리스트라면 자신의 글에 책임을 지는 모습이 있어야 하는데 아직도 책임지는 모습은 아니군요.
그냥 부탁드리오니 얼굴 보고 만나서 해결 부탁드립니다 글만 많아지는 모습 보기 좋지 못한것 같네요 토론그것도 좋고 정답을 찾는것 그것도 좋습니다 다잘되자 하시는 일인것도 알구요 부탁드립니다 해결 방법을 찾아 보세요
으르렁대고 사우지만 마시고 생각은 하나 인듯한데 이륜차 발전 생각 하신다면 아무쪼록 해결할 방법을 제시하세요
유령 운영자 지만 부탁들릴게요
비클이 뭐에요?
Vehicle 비히클(차량,탈것)을 얘기하는것이 아닐까요?
VEHICLE(비히클)은 탈것,매개물,운반수단을 의미합니다.
예를들면
CUV = Crossover Utility Vehicle
SUV = Ssports Utility Vehicle 이런 뜻이 되죠.
EV= Electric Vehicle 전기자동차 이런 함축된 의미입니다.
즉 모든 탈것을 의미합니다 물론 모터싸이클도 포함되는 바퀴달린 탈것은 다포함됩니다.
문제는 영문으로 명확하게 모터싸이클이 들어가 있냐는게 중요하겠죠.
ㅠㅠ
뭔지 모르겠구요.
KMF 로드레이스 촬영한번 하시죠.
외국 레이스동영상은 많이 올라오던데 , 사람 몇 구해서 국내레이스도 촬영한번 해보시면 좋을듯합니다.
현승만님 힘내시길 바랍니다.. 양쪽 다 잘 해결되시길 바랍니다.
현승만님 짱! 화이팅
제가 판단하기에는 현승만님께서는 저널리스트로서의 책임을 다 하셨다고 봅니다. 국내 관계부처와 전문가에게 취재를 하였고, 그 사실 그대로 전달하였는데, 그 이상 뭘해야 하나요?
그럼 앞으로 지켜 보면 되겠네요. 미국 메이커중에 국내 시장에서 제일 많이 팔리는게 할리니, 예를 들어 할리가 ISD를 제소한다 생각해봅시다. 이것도 소송인지라, 비용과 시간이 들어가겠지요. 그럼 할리측에서도 조사를 하겠죠. 오토바이가 고속도로 통행이 가능해지면 자사에 매출에 얼마나 득이 될런지. 타당성이 있으면 제소를 하겠죠. 하지만 우리정부도 호구가 아닌지라 다른 나라 기업이 우리나라 법을 마음대로 좌지우지 하도록 나두진 않겠죠.
저도 FTA영문 협정문 저도 한번 찾아 봤는데 vehicle이라는 단어가 등장합니다만, 그 vehicle이라는 단어가 이륜차를 포함하는지 안 하는지에 대한 언급은 없습니다. 제가 법조계일을 하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런 소송의 경우 우리나라 정부가 받아들이는 vehicle의 정의와 미정부와 미국 기업이 생각하는 정의가 다르다면 그에대해서도 공방이 오가지 않을까요? 우리 정부는 호구가 아닐테니 말이죠! ISD는 기업이나 투자자가 정부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 할 수 있다는 것이지, 기업이 원한다고 무조건 그나라 법을 뜯어 고치는 요술 방망이가 아닙니다. 다만, 국제상사분쟁재판소가 미국의 영향을 크게 받는 기관이긴 하죠.
그 서기관의 말을 다시한번 들어보세요.
확답은 단 한마디도 않했습니다. 대부분 '~꺼에요.'
그리고 서기가 뭐하는 직책인지 학교다녀보셨다면 학생회의 서기가 뭐하는 사람인지 아실껍니다.
전문가라고 할수없는 직책이지요.
단지 우리보단 가까이 있었던게 맞지만 전문가라할순 없습니다.
이륜차에대한 이해도없구요.
뭣보다 쟁점은 미국도 이륜차를 vehicl에 포함하는가 아닌가입니다.
이에대한 이야기는 없어요.
그런데 어찌 저널리스트로써 책임을 다했다고 보시는지요.
논쟁만 벌여놓고 판단은 시청자가 알아서해라하는것이 저널리스트인지 의문입니다
두번째 리플에서 vehicl에 대해 공방이 오가지 않핬겠느냐 하셨는데
바로 이게 현승만씨와 이문협의 논쟁입니다.
하니 않았겠느냐가 아니라 이 의문에 대한 해답이 나와야 하는거죠.
현승만씨는 포함 않된다. 이문협은 포함이다가 논쟁입니다.
그런데 FTA발효직후 할리의 관세가 철폐되어 할리 가격이 내려갔습니다.
이게 바로 증거죠.
그리고 현승만씨는 이문협에대한 비방도 서슴치 않았으니 그에대한 사과가 이어져야합니다.
그게 저널리스트아닐까요
님처럼 내용을 오해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어서 정정이 필요합니다.
자동차범주에 이륜자동차가 들어가기 때문에 바이크 관세가 없어진겁니다 그래서 이번 계약에 이륜자동차가 포함이 됐다는 증거죠. 그런데 자꾸 아니라고 하시면 나중에 사과하실 때 얼마나 창피 하시겠어요 살살 하시죠 너무 과열된 상태인것 같습니다 바이크 타는 사람끼리
자동차 관련 fta 협정문은 여기 있네요.
http://www.ustr.gov/sites/default/files/uploads/agreements/fta/korus/asset_upload_file973_12721.pdf
제 생각엔 할리의 국내 시장 점유율과 할리오너들의 주행 패턴을 봐선, ISD를 제기할 가능성이 낮아 보이네요.
전화 통화한 담당 서기관 어딨어~~~~~~~~~~~ 현승만님 다시 확인을 해보세요 그 서기관 한테..
바이크 관세가 없어진건 바이크수출입 관세에 대해 정확하게 협의가 되었기 때문이죠. 정확하게는 motorcycle로요.
http://www.fta.go.kr/new/pds/fta_korea/us/pdf/k05_2.pdf
ctlr + f 모터싸이클 해보시면 나옵니다. 근데 모터싸이클, 모터사이클 두가지로 표기 되어있네요.
영문으로도 motorcycle이라고 명확하게 표시 되어 있네요.
http://www.ustr.gov/sites/default/files/uploads/agreements/fta/korus/asset_upload_file786_12756.pdf
제가 다음글에 자료를 올려 놨으니 참고하시길.. FTA에 이륜자동차가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증거입니다.
기자라고 자칭하시는분이 공무원 인터뷰 한두번 해보시는것도 아닐텐데 공식 기자회견도 아니고 그냥 전화통화상으로 확인한것을 팩트라고 밀어붙이는건
무책임한 행동입니다. 무성의한 취재에요
그리고 공무원들이 업무파악 제대로 하고있는경우가 어디있나요. 지들 맘대로 말하고서는 나중에 담당자 착오다 하는게 다반사 아닙니까
오직 문서로 말하는게 공무원일이잖아요
정식으로 서면질의서 민원올리고 그 결과도 공개하세요
그리고 본인 잘못에 대해 변명하지 말고 당당하게 사과하시구요
일반 네티즌이야 아 잘몰랐다 하고 넘어갈수 있는 일이지만 저널리스트를 표방하시는 분이시면
이런일이 있으시면 안되죠
까놓고 말해서 국가가 잘못이죠 떵인지 된장인지 구분도 못하고 제대로 파악도 못하고 국민들은 머가 먼지도 모르고 갑론을박 하는 모습이란...갑갑하네요~
자세한 얘기를 하자면 HS코드가 87로 시작하는 것은 "철도 또는 궤도용 이외의 차량 및 그 부분품과 부속품
VEHICLES OTHER THAN RAILWAY OR TRAMWAY ROLLING-STOCK, AND PARTS THEREOF" 항목으로 기차를 제외한 모든 탈 것에 관한 코드입니다. 그중에 바이크는 8711로 시작하죠. 일반 승용차는 8703, 버스는 8702로 다 같은 범주에 있습니다. 각 항목별 관세 인하분도 확인할 수 있죠.. 결론은 바이크나 승용차나 같은 범주에 속하고 이번 계약에 포함되었다는 증거입니다. 추측이 아니라.. 근데 저 것도 이해 못하면 어떻하죠?
HS 코드(품목번호)란 국제적으로 거래되는 상품에 대해 HS협약에 의거하여 부여되는 상품 분류 코드로서 6단위까지는 국제적으로 공통으로 사용되는 코드이며, 7자리부터는 각국에서 6단위 소호의 범위 내에서 이를 세분하여 10자리까지 사용할 수 있다. 우리나라는 이를 HSK(HS of Korea)라 하며 10자리까지 사용하고, 참고로 미국은 10자리, EU는 8자리, 일본은 9자리까지 사용한다.
이런 자료까지 올려드렸는데도 아니라고 하시면 정말 답이 없죠...
애초에 영어인 vehicle에 우리나라 정서를 들먹거리며 이륜차가 포함않된다는 주장부터 틀렸습니다.
그렇지요. 애초에 좀 아니다 싶었지요.
다른 건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이디/본명으로 활동하시는 분들의 댓글은 악성이든 뭐든 재제할 이유 없다고 봅니다. 그들은 자신의 이름을 걸고 목소리를 내는 몇 안되는 분들이기에 그렇습니다.
서기관이면 중앙부처 과장급 또는 총괄 직책인뎅...
너무 낮게 보셨넹..ㅋ
그래봤자 서기구요.
현승만과의 대화내용을 들어보니 FTA에 관한한 서기에 불과하네요.
'~꺼에요.~아닌걸로알고있습니다.'
로 일관하고있습니다.
나라간의 협상입니다. 토시하나라도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가 인터넷 사이트가입할때 약관읽지도않고 동의한다고해서 사이트에서 약관 대충쓸꺼라고 생각하시나요?
지금에야 대부분 기본토대를 가지고 자기실정에 맞게 고치는부분이 있지만
그 내용의 언어하나조차 세심하게 골라서 작성된 내용입니다.
동영상을 처음 접하고 감사한 마음과 더불어 언젠가 꼭 뵙고 싶었던 분 중 한분이였었는데..
이토록 다른사람 의견에 귀 기울이지 않으시는 분일줄 몰랐네요..
너무 멀리가지 마세요.. 너무 멀리가시면 되돌아오기 힘들어요..
...현승만님 오보 사실 인정하시고 정정하시죠. 이게 뭐하시는 겁니까? 무역협회에 올라온건 뭐라고 설명하실건가요?
현승만편드는분들 동영상 다시한번 봐주세요.
그 서기관과의 대화부분이라두요.
당최 어의가 없습니다
몇번을 돌려보아도 당최 어의없는 인터뷰였습니다.
어찌 그부분을 가지고 현승만을 믿는지요.
현승만님.. 무역이란 상대적어서 우리만의 생각가지고 무역하고 협상하는게 아닙니다. 전세계적으로 우리조차도 뭔가 잘못되서 그렇지 VEHICLE라면 이륜이 들어가겠지요 그게 상식이구요. 고속도로 타고 안타고 세금체계 이런거 떠나서..그러면 만약에 한국정부가 정히 이륜이 유별나서 빼고싶으면.. 우리가 조약한줄 더 넣어서 언급해야 되는거지.. 즉 상식적이면 언급을 안하고 넘어가는거고 특별나면 조항을 신설하는게 맞지..언급 되지 않았음으로 비상식적인 우리의 관념이(이륜에 관한) 상식적 협상보다 우위에 잇을수가 없는거죠.. 지금 몇몇분들이 무역협회 사이트서 자료 퍼오는것에서 일돌아가는게 드러나잖아요..
그런데 더 안타까운건 거기에 허황되고 자극적인 정치적인 함의를 담아 멋대로 낙인찍기하고 선동하고 편가르기 시키고..확인하려는 노력이나 팩트가 이렇다더라 하는걸 FTA 찬성= 고속도로 개방을 위해 미국의 힘에 빌붙은 사람들이란 그러한 비방과 무모한 행동을 어떻게 할수가 있는지요? ..라이딩 경력 얼마 안되시는 분들이나 잘모르시는 분들은 현승만님 소형이륜부터 권익을 대변하고 마치 이문협은 대형차만 대변하는것처럼...피터김님이 오래전부터 우리 면허체계 잘못된 도로 교통 문화등 대형 소형안가리고로 이륜자체를 위해 노력이 이런식으로 평가받아야 되는지 안타깝군요. 사실만 밝히고 본인 위치로 돌아감이 어떨지요?
이문제에 있어서 누구누구편이다란말은 좀 아니다라고 봅니다...다같은 라이더끼리...제일 욕먹어야할곳은 대한민국 정부라 봅니다....이문협도 라이더를위해 고생하시는분들이고...현승만님역시 대한민국라이더를위해 고생하시는분입니다...서로서로 좋은모습 단결된모습 보여주셨음 좋겠습니다....
이 문제는 정부의 문제가 아니고 현승만이 자신의 오류를 지적당하자 자신의 위치를 이용해 한 단체를 비방하고 잘못된사실을 퍼트리고있는것입니다.
타진요사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정부하곤 상관없어요
정부의 문제가 아닙니다. 잘못된 지식을 가지고 이문협과 그쪽 라이더분들의 명예를 실추한 사건이라고 봅니다.
사람은 누구나 실수를 할수가 있습니다...하지만 그 실수를 인정하지 아니하고 다른것들로 정당화시키려 한다면 과연 이 세상에 정의가 존재할수있을까 생각되는군요...지난잘못을 인정만하면 될것을....안타까운 상황이군요...^^
쯧쯧쯧..
뜻은 하나이나 ~ 사공은 많다는게 문재.
글쓰려면 어마 할듯하여 간략히 적습니다!
제한 없는 게시판에서 현승만에 대한 개인들의 반(反)글은 이문협과 상관이 없고,
- 지난 동영상에서는 썩은 정부를 비난하면서,
대변인도 아닌 일반 공무원과의 전화대담(interview)내용을 절대적 신뢰로 믿어 달라고 하는 것도 문제고,
- 그렇다고 무지를 증명하기 위해 사전에 나와 있는 상식을 질의하자니 바보가 되겠고,
- “독도가 일본 땅인가?”를 놓고 한국인들끼리 찬·반 토론한다면 일본은 관심 있게 볼 것이지만 한국은 기이한 바보들로 여기겠죠. 이처럼 이륜차고속도로등통행재개 찬·반 토론은 무조건 반대를 주장하고 있는 경찰청이나 한국도로공사와 같은 반대세력과 해야 합니다.
특히 현승만 자신이 직접 찍고, 편집하는 동영상에 특정인을 선택해 나오라 하는 것은 공의를 위한 방송이나 열린 토론장이 아니지요. 거듭 밝히지만, 이문협은 지난 10여년간 반대세력과의 많은 토론경험이 있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반대세력과의 찬·반 토론을 끌어내기 위해 노력할 것이므로 현승만도 무익한 Rider들끼리의 고속도로등통행재개 찬·반 토론에 이륜차문화권의 힘을 분산 및 소모시키는 더 이상의 害는 범치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이미 뭉치아빠를 통해 요구된 오보에 대한 명확한 출처와 해명의 책임을 마쳐야 비로써 금번 동영상 오보에서 자유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현승만’뿐만 아니라 같은 Rider와는 이륜차의 고속도로등 통행재개 찬·반 토론을 하지 않습니다. 그동안 수십 번을 말씀 드렸는데...
“독도가 일본 땅인가?”를 놓고 한국인들끼리는 토론을 하지 않는다고 비유까지 들어 설명을 들었는데 아직 현승만과 토론을 고집하시다뇨?!
그동안 이문협이 뭘 했는지 잘 모르는 사람들이 들으면 그럴싸한 말이지만, 경험 따라갈 지식 없다고, 이미 이문협은 2007.4. Rider들끼리 모인 이륜차 고속도로등 통행재개 찬·반 토론에 참석했다가 개망신을 당했고, 이후 결코 다시는 같은 실수는 반복하지 않으려 노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Rider분들께도 바보 경험하지 말 것을 충고해 드리고 있는데,
정작 이문협은 지상파 방송국이나 반대세력도 아닌 Rider이자 일개 자칭 저널리스트라는 사람이 만든 동영상을 통해 찬·반 토론이나 하고 있으면 완전 자살이죠. 이건 상식입니다. 이젠 이해하시겠지요?
참고로 한 말씀 더 드려서,
현승만의 “Rider들의 의식수준이 덜돼서 아직은 반대”라는 경찰청과 맥이 같은 주장 외에는 주제가 없어요. 사실 현재의 여러 게시판 공간이 부족한 것도 아니고, 얼마든지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니 말입니다. 어쨌든 이문협은 무조건 반대만 주장하는 경찰청과 같은 반대세력 외에는 같은 한국인들끼리 “독도가 한국 땅인가, 아닌가?”를 놓고 결코 토론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덮던지 차던지 양단간에 분명하라.”는 격언의 말씀과 같이 언제 현승만이가 사과를 했나요?
양쪽 모두 실망했다는 식의 말씀은 가시가 있어요. 이 또한 처음 듣거나 잘 모르는 사람은 “그런가?” 오해 할 소지가 높은 말이지요. 그래서 가시가 있다는 것입니다.
현승만은 지금도 계속 자신 자존심에 조금이라도 상처 없이 금번 동영상 물의를 얼거머무릴려고 저런 글이나 올리는데 그런 사람과 어찌 같은 사람으로 양비론을 적용하십니까?
거침없는 질주님이야 말로 정말 그 속이 보이니 실망에 실망을 하게 됩니다.
그냥 쒸레기 같은 정부를 조져야 합니다...
제발 실제 검증받은 FTA 전문가의 증언을 들려주신다면 제가 정중히 이문협에 사과하겠습니다....... 제가 볼때는 그냥 사과부터 하셔야 될것 같습니다. 검증받은 FTA 전문가라는 정의도 모호하구요. FTA 발효이후 미국산 이륜차에 대한 관세가 철폐되었고, 외교공문에 포함된것으로 명시되어 있는데, 그걸 녹취를 해오라는것은 적반하장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현승만님께서 오해를 하셨든 의도적이든 사과를 하시는게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알만한 사름들끼리 왜들 그러시나...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