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더라 및 신문기사들을 보니 포스팅 금액이 최소 500만 불에서 최대 2500만 불까지 다양하네요..
믿거나 말거나로 나름 구단별로 예측을 해봅니다 ㅎㅎ
2500만 불 - 텍사스 레인저스
Why? 작년에 다르빗슈에게 5000만 불 이상을 사용한 포스팅계의 큰 손입니다. 그리고 심지어 재미까지 봤지요. 텍사스 입장에서는 다르빗슈의 절반 값에 영입할 수 있는 류현진이라는 나름 긍정적인 인식을 했을지도 모릅니다. 아마 2500만 불을 써낸 구단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가장 가능성이 있는 구단으로 텍사스를 손에 꼽고 싶습니다.
1500만 불 - 보스턴 레드삭스
Why? 사실 류현진이 정한 마지노선에 비해 500만 불을 더 얹을 수 있는 구단이 어딜까 곰곰히 생각해봤는데, 또다른 빅마켓인 보스턴이면 가능하겠다는 생각을 좀 했습니다. 마쓰자카 사태 등을 감안해서 류현진은 데려와보고 싶고, 너무 어이없게 지르고싶지는 않고, 그래서 적어낸게 이정도 가격이 아닐까요? 그래도 역시 적은 액수는 아닙니다.
1000만 불 - 시카고 컵스
Why? 시카고 컵스도 빅마켓 구단 중 하나라 크게 한번 질러봄직함도 하지만, 시카고 팜에는 나름 한국 선수들이 많은데, 그 선수들을 보면서 나름대로의 합당한 액수를 산정했을지도 모릅니다. 한국과 친근한 구단이 맞지만, 또한 자신들이 키우는 한국 선수들이 그렇게 두각을 나타내지 못하고 있는 현실을 감안해서 합리적인 금액을 산정했다고 할까요? 그래도 류현진 선수의 의지(1000만 달러 이하면 안간다...) 등을 감안해서 딱 마지노선에 가격을 맞췄을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500만 불 - 클리브랜드
Why? 클리브랜드가 포스팅에 참여했다는 사실은 이미 익히 알려진 사실인데, 빅마켓 구단이 아니므로...언급된 포스팅 금액 중 최저가 아마 클블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더 투자할 돈이 있다면 차라리 추신수나 있는 에이스들 잡는데 더 보태는 편이 낫겠지요..쓰읍...
이상 믿거나 말거나입니다 ㅋㅋㅋㅋ
첫댓글 텍사스주에 있다는 찬호형님 저택에 현진이 월세로 들어가나요 ㅎㅎ
만약 2500만불의 팀이 텍사스라면 '서대문 이글스'님 돗자리 까셔야겠는데요? ㅎㅎ
이글이 성지글이 될수도 ㅋㅋ
텍사스라면 성지글이네요
아이고, 새벽에 공부하다가 공부하기 싫어서 여기저기 눈팅하다가 쓴 글인데 ㅋㅋㅋㅋ 25,737,737.33이 737이 텍사스 오스틴 지역의 지역번호라는 이야기가 있네요, 33센트는 류현진의 예정 등번호(33번)를 의미한다는? 뭐 아무튼 기분 좋습니다. 류현진 선수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