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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운 개조 원리 방법 改造命運原理方法∣
순서
第一章 引言 제1장 서문
第二章 宿命論的錯誤在那裏? 제2장 숙명론의 착오는 무엇에 있는가?
第三章 命運可以改變嗎? 제3장 명운은 개변 할 수 있는가?
第四章 改變命運的原理 제4장 개변 명운의 원리
第五章 改變命運的基礎功夫 제5장 개변 명운의 기초 공부
第六章 改造命運的方法 제6장 개조 명운의 방법
第七章 結論 제7장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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第二章 宿命論的錯誤在那裏?
제2장 숙명론의 착오는 무엇에 있는가?
一、真有命運這一回事!
첫째, 진정 운명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諸君可曾仔細的想一想:
在這世界上,為什麼有的人出生在富貴的家庭,而有的人卻出生貧賤?
有的嬰兒生下來就很可愛,而有些嬰兒卻長得很醜呢?
為什麼有的人一出生就胖嘟嘟的,而有的人卻瘦弱多病?
……這是為什麼呢?
이 세상에서 왜 어떤 사람은 부유한 가정에서 태어나고 어떤 사람은 가난하게 태어나는 것일까?
어떤 아기는 귀엽게 태어나고 다른 아기는 못생겼습니까?
왜 어떤 사람들은 태어날 때 뚱뚱하고 삐죽삐죽한 반면 다른 사람들은 날씬하고 아픈가?
...... 왜일까요?
俗語說:
‘龍生龍,鳳生鳳。’
假如遺傳就可以解釋這些問題,為什麼有些平庸的父母卻生了聰明可愛的寶寶,
而有些知識份子卻反而生了白癡兒女呢?
'용이 용을 낳고, 불사조가 불사조를 낳는다'는 말이 있듯이.
유전이 이러한 문제를 설명한다면, 왜 평범한 부모는 똑똑하고 귀여운 아기를 낳으며,
일부 지식인은 바보 같은 아이들을 낳습니까?
假如營養就可以解決健康的問題,為什麼仍有許多富人家骨瘦如柴,一生多病?
難道他們沒吃過營養品?
假如努力工作就一定能致富,那為什麼有些人辛苦工作了一輩子,
卻仍然貧無立錐之地,而且還向人家租房子?
영양이 건강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면 왜 평생 동안 마른 체형과 병든 많은 부자들이 있습니까?
그들은 영양을 먹지 않았습니까?
열심히 일하는 것이 번영으로 이어질 수 있다면, 왜 어떤 사람들은 평생 열심히 일하지만
여전히 빈곤에 서지 않고 다른 사람들로부터 집을 빌려야합니까?
可是那些出生在富貴家庭的孩子,卻生來就養尊處優,終生財物享用不盡……
如果我們深入地探討上面幾個問題,我們不難發現:
有一種神秘而不可思議的因素存在。
例如:
為什麼不能自由地選擇誕生地點、家庭和父母兄弟呢?
這種不可抗拒的因素和力量,一般人稱之為‘命運’。
佛家稱之為‘過去的業力’—意即我們過去世在身體、語言和心念中的造作行為所產生的影響力。
그러나 부유 한 가정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존엄성과 존엄성을 가지고 태어 났으며 평생 동안 끝없는 부를 가지고 있습니다 ...
위의 질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신비하고 신비한 요소가 있음을 발견하는 것이 어렵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출생지, 가족, 부모와 형제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이 저항할 수 없는 요인과 힘을 일반적으로 '운명'이라고 합니다.
불교는 이것을 '과거의 업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전생에서 우리의 몸, 말, 마음에 우리의 행동이 미치는 영향을 의미합니다.
孔子曾經說:
‘不知命,無以為君子。’
這個‘命’字其實指的就是‘因果’或‘業力’。
因為不知道三世因果,就無法瞭解命運的由來,就不能改變或創造命運。
공자는
' 명을 모르면 군자가 될 수 없다'고 말했다.
여기 '명'이라는 단어는 실제로 '인과' 또는 '업력'을 의미합니다.
인은 3세 인과를 모르면 운명의 기원을 이해할 수 없으며 운명을 바꾸거나 창조 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不瞭解命運的由來就會怨天尤人,不能隨過而安、視富貴如浮雲。
不能改造命運,那再多的學問和知識又有什麼用處呢?
운명의 기원을 이해하지 못하면 하늘에 대해 불평하고 과거와 편히 지낼 수 없으며 부귀를 떠 다니는 구름으로 볼 것입니다.
운명을 바꿀 수 없다면 더 많은 학문과 지식을 사용하는 것이 무엇에 쓰입니까?
二、哲人對命運的肯定
둘째, 명운에 대한 철학자들의 긍정
命運的產生,其實就是三世因果的現象。
真正瞭解命運的人,必然相信三世因果的存在。
운명의 출현은 실제로 3세 인과의 현상입니다.
운명을 진정으로 이해하는 사람들은 반드시 3세 인과가 존재한다는 것을 서로 믿습니다.
古今,凡是有大智慧的哲學家無不肯定命運的存在,因為改造命運是以肯定命運做基礎的。
瞭解命運、知道命運是怎麼一回事以後,才可以進一步去改造命運。
오랜 세월 동안, 보통 위대한 지혜를 가진 모든 철학자들은 운명의 변화가 운명의 긍정에 기초하기 때문에 운명의 존재를 확인했습니다.
운명을 이해하고 운명이 무엇인지 알게 되면 운명을 더욱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現在,
我們舉一些著名的句子如下:
‘謀事在人,成事在天。’(論語)
‘生死有命,富貴在天。’(論語)
‘有的人富貴是與生俱來的,
有的人富貴是自己努力得來的,
有的人富貴是被逼出來的。’(莎士比亞的戲劇‘第十二夜’)
‘甚至當我們不注意時,命運仍在支配我們……。’(尼釆)
‘凡事都有定期,天下萬物都有定時。
生有時,死有時,栽種有時,拔出所栽種的也有時,
殺戮有時,醫治有時,拆毀有時,建造有時……。’(聖經傳道書第三章)
‘出生的貧富貴賤美醜等差異,都是過去世作為所造成的。’(那先比丘經)
이제
다음과 같이 몇 가지 유명한 문장을 살펴보겠습니다.
'일을 하는 것은 사람 안에 있고, 일을 하는 것은 하늘에 있다.' (논어)
'삶과 죽음은 운명이고, 재물은 하늘에 있다.' (논어)
'어떤 사람들은 부자로 태어나고,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노력으로 부자가되고,
어떤 사람들은 부자가되도록 강요받습니다. (셰익스피어의 희곡 '십이야')
'우리가 주의를 기울이지 않을 때에도 운명은 여전히 우리를 지배합니다. '(니카)
'모든 것에는 때가 있고, 하늘 아래 모든 것에는 때가 있다.
때로는 생명이 있고, 때로는 죽음이 있고, 때로는 심어지고, 때로는 심어진 것을 뽑아 내고,
때로는 죽고, 때로는 치유되고, 때로는 철거되고, 때로는 지어진다. (성경전도서 3장)
'부자와 가난한 자, 고귀한 자, 아름다운 자, 추한 자 등의 차이는 모두 전생에서 비롯된 것이다. (나선 비구경)
三、算命方法可靠嗎?
3. 점치는 방법은 신뢰할 수 있습니까?
一般人的富貴、貧賤、美醜、夭壽、生死都有定數,
這定數其實就是他們過去世心念、語言和行為的果報。
凡是心靈越寧靜的人,智慧就越高。
智慧越高,就越能瞭解命運和果報。
明白過去世的能力,佛經上叫做‘宿命通’。
獲得宿命神通有兩種方式。
有些人前世做了特別的善事,今生自然就有宿命通,這叫做‘報通’。
有些人的宿命通是這一世修定功得來的,這叫做‘修通’。
평범한 사람들은 부귀와 빈천, 아름다움과 추함, 요절과 장수, 삶과 죽음 모두가 고정되어 있으며,
이 정수는 실제로 과거의 삶에서 생각, 말, 행동의 결과입니다.
보통 마음이 고요 할수록 지혜는 높아집니다.
지능이 높을수록 운명과 업을 더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전생을 이해하는 능력을 불교 경전에서는 '숙명통'이라고 합니다.
숙명의 힘을 얻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전생에 특별한 선행을 했고, 자연스럽게 이생에서 숙명통이 있는데, 이를 '보통'이라고 합니다.
어떤 사람의 숙명통은 일생에서의 수련을 통해 얻어지는데, 이를 '수련통'이라고 한다.
華嚴經的十地品中記載:
第三地的菩薩就可以明白過去一世、二世、三世……百世、千世……無量百千世的事情。
화엄경의 10지품 중에'
제3지의 보살이 과거의 일세, 이세, 삼세 ... 백세, 천세... 셀 수 없이 많은 것들을 이해할수 있다고기재되었습니다..
例如:
世界的形成和毀滅、自己的名字、家族、飲食、壽命、苦樂、身材、相貌、生在那裏、死於何處……都能記得。
佛經上也記載:
斷了煩惱的聖人可以知道過去八萬四千大劫以內的事情。
完美的聖者—佛陀則可以了知無窮盡的過去、未來和現在。
예를 들어,
세계의 형성과 파괴, 자신의 이름, 가족, 식단, 기대 수명, 쓰라린 행복, 키, 외모, 태어난 곳, 죽은 곳... 기억할 수 있습니다.
또한 불교 경전에는
고난을 멈춘 성도들이 과거 84,000 번의 재난을 알 수 있다고 기록되어 있습니다.
완벽한 현자, 부처님은 과거, 미래, 현재를 끝없이 알 수 있습니다.
換句話說,
他可以澈底明白無限的時空。
瞭解無限的過去是我們每一個人都具有的潛能。
可是我們心中的貪欲、憎恨、吝嗇、嫉妒……等煩惱把這種偉大的潛能給障住了。
因此,
在這一世我們想要瞭解過去世的情形,除了勤修定功以外,
就必須藉助于古代哲人們所遺留下來有關命運的典籍。
可靠的算命方法很像精確的儀器。
因為精密的科學儀器可以測出土地下面石油的蘊量,
而算命方法可以測出一個人心地當中種種潛能和現象。
바꾸어서 말하면,
그는 무한한 시공간을 완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무한한 과거를 이해하는 것은 우리 각자가 가진 잠재력입니다.
그러나 우리 마음 속의 탐욕, 증오, 비참함, 질투... 그리고 다른 문제들이 이 큰 잠재력을 가로막았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이 삶의 상황을 이해하기를 원한다면 부지런히 연습하는 것 외에도
고대 철학자들이 남긴 운명에 관한 텍스트에 의존해야합니다.
신뢰할 수 있는 운세 방법은 정확한 도구와 매우 유사합니다.
정교한 과학 도구는 땅 밑에 있는 기름의 양을 측정할 수 있고,
운세법은 사람의 마음 속에 있는 잠재력과 현상을 측정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算命先生又好比經驗老到的農夫。
老農一眼就可以辨出白菜、還是菠菜的種子?
這種子何時發芽?
何時開花?
何時結果?
可長多高多粗?
顏色、樣子又如何.....他都知道。
真正的算命先生也是如此。
他可以知道一個人心田的各類種子和過去的業因在何時起現行?
何時結果報……。
算命的靈不靈,完全看算命先生的心智修養,以及他所依據的算命典籍可靠性有多高而定。
所依據的典籍越可靠、越精密,算起命來,就越靈越可靠。
점쟁이는 경험 많은 농부와 같습니다.
늙은 농부는 그것이 양배추인지 시금치 씨앗인지 한 눈에 알 수 있습니까?
이 씨앗은 언제 발아했습니까?
언제 피나요?
언제 나올까요?
얼마나 크고 두꺼울 수 있습니까?
색상, 외관은 어떻습니까 ..... 그는 그것을 알고 있습니다.
실제 점쟁이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는 언제 사람의 마음의 씨앗과 과거의 업장 원인을 알았습니까?
결과가 보고되면....
점쟁이가 영적인지 아닌지는 전적으로 점쟁이의 정신적 수양과 그가 의존하는 점쟁이 텍스트의 신뢰성에 달려 있습니다.
기반이 되는 텍스트가 더 신뢰할 수 있고 정확할수록 운명 계산에서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譬如遵照諸葛亮、李淳風、袁天罡、邵康節、劉伯溫等正統的方法去算命,
當然比現代普通人寫的書,要可靠多了。
예를 들어, 제갈호, 이순풍, 원천강, 소강절,유백온등 정통 방법을 따르는 것은 물론
현대의 평범한 사람들이 쓴 책보다 훨씬 더 신뢰할 수 있습니다.
現在有許多半桶水的算命先生,沒有弄通古法,就想另創新法,當然其準確性也就差多了。
奉勸諸君多看古代的經典之作,少看現代人著述或翻譯的書,因為現代寫書多半為了名利和稿費,很難寫出上乘的東西來。
이제 반 양동이의 물을 가진 많은 점쟁이가 고대 방법을 알아 내지 못하고 다른 방법을 만들고 싶어하지만 물론 그 정확도는 훨씬 더 나쁩니다.
대부분의 현대 책은 명성과 재산을 위해 쓰여지고 좋은 것을 쓰기가 어렵 기 때문에 현대인이 쓰거나 번역 한 고대 고전을 더 많이 읽고 책을 적게 읽는 것이 좋습니다.
假如諸君想瞭解命運,多下工夫研讀‘業報差別經’、‘占察善惡業報經’這一類的經典,
其品質當然是一流的,準確性百分之百,沒話說,而且對啟發智慧和修養德性助益良多。
자신의 운명을 이해하고 '업보차별경'과 '점찰 선악업보경' 과 같은 고전을 공부하기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싶다면
그 품질은 확실히 일류이며 정확도는 100 % 말할 것도 없으며 지혜를 계몽하고 미덕을 기르는 데 매우 도움이됩니다.
四、算命的實例 산명(점)의 실예
* 다음의 실예들은 이미 숙지 하신분들이기에 굳이 생략 하고자 합니다.
보시면서 서로 도움이 되신다면 아래 댓글을 주십시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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甲、邵康節先生的‘梅花易數’ 소강절 선생의 '매화역수"
擊鼠枕破 격서침파
話說宋朝慶歷年間,邵康節先生住在山中,每天專心研究易經的道理,已達到忘記寒暑的地步。
有一天,在睡午覺時間,他看見有一隻老鼠走過面前,就用瓷器的枕頭丟那只老鼠,沒丟中,反而把枕頭打破了。
他發現枕頭裏好像夾有紙條。
因此,他就揀起紙條。
紙條上面寫著:
‘這個枕頭賣給賢人邵康節先生,某年某月某日某時,因為打老鼠而把枕頭丟破了。’
邵康節看見這張紙條,嚇了一跳。
沒想到自己的一舉一動都被這紙條說中了。
他趕緊跑去問那位賣枕頭的先生。
賣枕頭的先生說:‘從前好像有一位老先生手裏拿著易經,坐在這兒休息,我看他用手舉起一個枕頭,那張紙條大概是這位老先生寫的。他老人家已經很久沒有來了。
不過,我知道他家,我可以帶你去!’於是賣枕頭的人就和邵康節來到了老先生的家。
沒有想到那位老先生已經逝世了,他留下了一本書,並且告訴他家人說:
‘某年某月某日某時,有一位面貌長得很清秀的讀書人到我們家來,你可以把這本書轉交給他,幫我完成一樁心事。’
於是老先生的家人就把這本書交給邵康節。
邵康節接到了這本書,就排卦推算,告訴老先生的家人說:
‘你父親生前曾放一些白金在床下,你可以去挖挖看,拿來辦喪事!
’那家人照著話做,果然挖到了白金。
於是邵康節很高興地捧著這本書回家研究。
後來算了無數次,都非常靈驗。
下面就舉幾幾個較著名的例子。
송나라 시대에 Shao Kangjie 씨는 산에 살면서 매일 I Ching의 원리를 공부하는 데 집중하여 추위와 여름을 잊을 지경에 이르렀다고합니다.
어느 날 낮잠 시간에 쥐가 눈앞에서 걷는 것을 보고 도자기 베개로 쥐를 던졌고 잃어버리지 않고 베개를 부러뜨렸다.
그는 베개 속에 쪽지로 보이는 것이 있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래서 그는 쪽지를 집어 들었다.
메모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습니다.
'이 베개는 현자 Shao Kangjie 씨에게 팔렸는데, 그는 쥐를 때렸다는 이유로 특정 월과 연도의 특정 시간과 일에 그것을 깨뜨렸습니다. '
Shao Kangjie는 이 메모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나는 내 모든 움직임이 이 메모에 부딪힐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재빨리 달려가 베개를 파는 신사에게 물었다.
베개를 팔았던 신사는 '옛날 옛적에 노신사가 여기에 앉아있는 것처럼 보였고, 나는 그가 손으로 베개를 들고 있는 것을 보았고, 그 메모는 아마도이 노신사가 쓴 것 같다.
그의 노인은 이곳에 온 지 오래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그의 집을 알고 있습니다, 나는 당신을 거기에 데려다 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베개 판매자와 Shao Kangjie가 노인의 집에 왔습니다.
뜻밖에도 그 노신사는 세상을 떠났고, 그는 책을 남기고 가족들에게 '어떤 달, 어떤 해의 특정한 시간과 날에 잘생긴 독자가 우리 집에 오면, 그 책을 그에게 건네주고 내 마음의 문제를 완성하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래서 노인의 가족은 Shao Kangjie에게 책을 주었다.
Shao Kangjie가이 책을 받았을 때, 그는 계산을 정리하고 노인의 가족에게 말했다 :
'당신의 아버지는 살아있을 때 침대 밑에 백금을 넣었는데, 당신은 파고 파고 장례식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족들은 시키는 대로 했고, 당연히 백금을 팠습니다.
그래서 Shao Kangjie는 행복하게이 책을 들고 집에 가서 공부했습니다.
나중에, 나는 그것을 수없이 세었고, 그것은 매우 효과적이었다.
다음은 몇 가지 더 유명한 예입니다.
觀梅占 관매점
辰年十二月十七日下午四點鐘左右(申時),
邵康節先生正在欣賞梅花,突然看見兩隻麻雀在爭奪梅枝,結果樹枝掉到地面上。
邵先生就說:‘沒有動不占卦,不因為事情發生也不占卦。
現在有兩隻小鳥把梅枝弄斷掉在地上,可能會有什麼預兆吧!’
用八卦推算的結果,他知道第二天晚上有一個女孩子摘花,被園丁追趕而驚惶逃走,不小心摔倒,跌傷了大腿。
到了第二天晚上果然如此。
12 월 17 일 오후 4 시경,
소강절 선생은 매화를 즐기다가 갑자기 두 마리의 참새가 매화 가지를 놓고 싸우는 것을 보았고 가지가 땅에 떨어졌습니다.
샤오 씨는 "움직이지 않으면 소유하지 않고 일이 일어나기 때문에 트라이그램을 차지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제 두 마리의 새가 매화 가지를 부러뜨려 땅에 떨어뜨렸으니 징조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가십의 결과를 사용하여 그는 다음날 밤 꽃을 따는 소녀가 정원사에게 쫓겨 공황 상태에 빠져 실수로 넘어져 허벅지를 다쳤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리고 다음날 밤에도 그랬습니다.
牡丹占 목단점
有一年的三月十六日卯時,
邵康節和許多客人到司馬先生家裏欣賞牡丹花,當時正值牡丹盛開。
有一位客人問說:‘這牡丹花這麼盛開,難道它的凋敗的時間也是命中註定的嗎?’
邵康節先生回答說:
‘萬物的興衰都有定數。’
於是康節先生就給這些牡丹花蔔了卦,他發現第二天中午這些花被馬所踐毀。
許多人都不相信。
結果沒想到次日中午果然有一位達官顯貴來欣賞牡丹花,兩隻馬相齧,然後在牡丹花間賓士,牡丹花都被踏壞了。
어느 해 3 월 16 일,
소강절과 많은 손님들이 만개 한 모란 꽃을 감상하기 위해 시마 씨의 집을 방문했습니다.
손님 중 한 명이 '이 모란 꽃이 이렇게 피면 썩을 운명입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소강절 선생은 "오르락 내리락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래서 강 씨는 모란 꽃에 경의를 표했고, 다음날 정오에 말에 짓밟힌 것을 발견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것을 믿지 않습니다.
그 결과, 나는 다음날 정오에 고위 인사가 모란 꽃에 감탄하기 위해 왔고, 두 마리의 말이 서로를 씹은 다음 모란 꽃들 사이를 질주했고, 모란 꽃이 짓밟 혔을 것이라고 기대하지 않았다.
借物占 차물점
有一年的冬天,大約是在晚上六點左右,邵康節先生聽到有人敲門,首先敲了一下,接著又連續敲了五聲。
那個人說要借東西。
邵康節請他不要講出所借物品的名稱,叫他的兒子先卜卦推算看看對方是借什麼東西。
結果他兒子說:‘那先生所借的東西,有木質也有金屬,而且木質部份較長,金屬部份較短。我猜大概是借鋤頭吧!’
邵康節說:‘東西的質料你算對了,可是名稱不對。
這麼晚了,借鋤頭有什麼用處,應該借斧頭才對!’
빌린 재산 점유
어느 겨울, 저녁 6시경,소강절 선생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고, 처음에는 한 번 노크한 다음 다섯 번 연속으로 노크했습니다.
그 남자는 뭔가를 빌리라고 말했다.
Shao Kangjie는 빌린 물건의 이름을 밝히지 말라고 요청했고, 아들에게 상대방이 무엇을 빌렸는지 계산해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그러자 아들은 '신사가 빌린 것은 나무와 금속인데 나무 부분은 더 길고 금속 부분은 더 짧다'고 말했다.
괭이를 빌린 것 같아요! Shao Kangjie는 "당신은 물건의 재료를 정확하게 계산했지만 이름이 옳지 않다"고 말했다.
너무 늦었어, 괭이를 빌리는 것이 무슨 소용이야, 도끼를 빌려야해! '
動靜占 동정점
有一次,某一個人問邵康節先生說:
‘今日動靜如何?’
邵先生就利用他所問的這六個字來排卦,就告訴他:
‘今晚有人請客,有酒、有雞、還有黍!’
한번은 어떤 사람이 Shao Kangjie 씨에게 '오늘 운동은 어떻습니까?'라고 물었습니다.
샤오 씨는 '오늘 밤 간식, 와인, 닭고기, 기장이 있습니다!' '
牌額占
有一天,邵康節先生偶而看見‘西林寺’的匾額。
他發現那匾額的‘林’字沒有兩鉤,因此卜卦占之,結果發現這寺廟有鬼魂干擾,住得不平安。
邵康節詢問了寺廟的人,果然有這回事,於是邵康節就建議他把‘林’字多加兩鉤就不會再受鬼魂的干擾。
寺廟裏的人照著邵先生的話去做,果然平安無事。
계정 카드
어느 날 Shao Kangjie 씨는 가끔 'Xilin Temple'의 명판을 보았습니다.
그는 명판에 있는 '린'이라는 단어에 두 개의 갈고리가 없다는 것을 발견했고, 그래서 Bu Kua는 소유했고, 사원이 귀신에 의해 방해를 받고 안전하지 않게 살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Shao Kangjie는 사원 사람들에게 물었고 확실히 그런 것이 있었기 때문에 Shao Kangjie는 더 이상 귀신의 방해를 받지 않도록 'Lin'이라는 단어에 두 개의 고리를 더 추가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사원에 있는 사람들은 샤오 씨가 말한 대로 했고, 확실히 그들은 안전했습니다.
老人有憂色占
巳醜日卯時,邵康節先生正在經行,看見一位老人往東南方走,面帶憂愁。
邵康節就問這位老人為什麼憂愁,那位老人回答說:‘沒有!’
邵先生很奇怪,於是就卜卦,告訴那位老人說:
‘您這五天以內,務必要小心,恐怕有大災禍會發生在您身上!’
果然,在第五天這位老先生因為去喝喜酒,被魚骨頭哽在喉嚨而一命嗚呼。
노인은 걱정스러운 색을 띤다
하루가 끝날 무렵, Shao Kangjie 씨는 지나가다가 슬픈 얼굴로 남동쪽으로 걷는 노인을 보았습니다.
Shao Kangjie는 노인에게 왜 슬퍼하느냐고 물었고 노인은 '아니요!
샤오 씨는 매우 이상해서 노인에게 "이 5일 안에 조심해야 한다, 큰 재앙이 닥칠까 두렵다"고 말했다. '
아니나 다를까, 다섯째 날, 그 노신사는 행복한 포도주를 마시러 갔다가 생선 뼈에 목이 막혀 죽임을 당했습니다.
少年有善色占
壬申日午時,邵康節先生遇到有一位青年從南方走來,面帶喜色。
邵先生問他為什麼春風滿面,他說:‘沒什麼!’
於是邵先生又開始卜卦,告訴那位青年人說:
‘十七天以內,你有文定之喜!’
那位青年果然在十七日內完成定親。
십대는 좋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Renshen Day 정오에 Shao Kangjie 씨는 행복한 얼굴로 남쪽에서 오는 청년을 만났습니다.
Shao 씨는 그에게 왜 그렇게 바람이 잘 통하느냐고 물었고 그는 '아무것도!
그래서 Shao 씨는 다시 신성을 쌓기 시작하여 청년에게 '17일 안에 당신은 웬딩의 기쁨을 갖게 될 것입니다! '
그 청년은 17 일 만에 결혼했습니다.
牛哀鳴占
癸卯日午時,邵康節先生聽到有一頭牛在北方鳴叫,叫聲非常淒涼。
因此他就加以卜卦,預言:
‘這一頭牛二十一天內,會遭遇到殺身之禍。’
果然到了第二十天,有人買下了這一頭牛,宰了牛以後,以牛肉請客。
점 울부짖는 소들
정오에 Shao Kangjie 씨는 북쪽에서 소가 지저귀는 소리를 들었고 그 외침은 매우 황량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이 암소는 이십일 안에 죽임을 당할 것이다'라고 예언했다. '
아니나 다를까, 20일째 되는 날, 누군가 소를 사서 도살하고 소고기로 대했습니다.
雞悲鳴占
甲申日卯時,有一隻雞在西北方啼叫,叫聲非常悲愴。
邵康節先生卜卦後判斷這只雞只能再活十天。
這只雞果然在第十天被殺了。
닭 애도울음
하루가 끝나면 북서쪽에서 닭이 울고 울부 짖는 소리는 매우 슬프다.
Shao Kangjie 씨는 닭이 열흘 밖에 살지 못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닭은 10 일째에 죽었습니다.
枯枝墜地占
戊子日辰時,邵康節先生走到半路,有一棵樹的枯枝無風自落,掉在西方。
邵先生卜卦的結果,斷言:‘這棵樹十天后一定會因遇到一個名叫元夫的人而斷落。’
這棵樹果然在十天后被人砍下來,砍伐工人的名字恰好就叫‘元夫’。
上面每件事情的占卜方法在邵康節先生所著的‘梅花易數’都有詳細的說明。
該書中不但記載了許多未卜先知的方法,而且告訴您如何去瞭解宇宙和人生種種預兆的含意。
當然,還包括了占卜、天時、家宅、婚姻、生男育女、求人、謀職、交易、出外遠行、疾病、筆跡、訴訟、墳墓……的凶吉。
在中國歷史上,卜卦像邵康節先生這麼靈的人也不少,譬如:
諸葛亮先生的‘馬前課’可以推算出每一個朝代的長短、有幾位帝王、發生什麼大事等等。
諸君千萬不要以為這是迷信或者說我在吹牛,這可冤枉了!
據我所知,孔明先生確實能夠算出:
民國初年挖掘三國時代所留古跡的人的名字。
諸位可別小看了我們的先聖先賢喔!
我們研究學問必須以謙虛和恭敬心做基礎,才能成功。
죽은 가지가 땅에 떨어집니다
하루가 끝날 무렵, Shao Kangjie 씨는 반쯤 거기에 있었고 나무의 죽은 가지가 바람없이 떨어져 서쪽으로 떨어졌습니다.
Shao 씨의 신성한 공헌의 결과로 그는 다음과 같이 주장했습니다:
'이 나무는 Yuanfu라는 사람 때문에 열흘 후에 반드시 쓰러질 것입니다. '
나무는 열흘 후에 베어졌고 벌채 노동자의 이름은 우연히 '위안푸'였습니다.
위의 각 점술 방법은 Shao Kangjie 씨의 'Plum Blossom Easy Count'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이 책은 알려지지 않은 선지자들의 많은 방법을 기록할 뿐만 아니라 우주의 의미와 생명의 징조를 이해하는 방법도 알려줍니다. 물론 점술, 천국의 타이밍, 가족, 결혼, 남자와 여자의 출산, 사람을 찾고, 직업을 찾고, 거래하고, 멀리 여행하고, 질병, 필적, 소송, 무덤 등도 포함됩니다. 치열함의.
중국 역사에는 Shao Kangjie 씨와 같은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
Zhuge Liang의 '말 수업'은 각 왕조의 길이, 황제 수, 주요 사건 등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것이 미신이거나 내가 자랑하고 있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내가 아는 한, 공명선생은 실제로 초기에 삼국 시대에 남겨진 고대 기념물을 발굴 한 사람들의 이름을 계산할 수있었습니다.
우리 조상을 과소 평가하지 마십시오!
우리의 연구는 성공하기 위해 겸손과 존중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莎士比亞所說的:
‘千萬不可輕視你所不知道的真理,否則你可能會用生命的代價來補償你所犯的過錯。’(仲夏夜之夢)
其實,宇宙間每一件事情的發生都有預兆,只是一般人不明白預兆的意義,所以無法事先知道將要發生的事情。
精通易數命理的人,心中特別寧靜或有智慧的聖賢就可以預知某一種現象(預兆)所發生的意義和影響。
一個人心靈越寧靜、智慧越高,他的預知能力也就越強、越精確。
셰익스피어는
'당신이 모르는 진리를 멸시하지 말고, 그렇지 않으면 당신의 실수를 보상하기 위해 목숨을 바칠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한여름 밤의 꿈)
사실 우주의 모든 것에는 전조가 있지만 평범한 사람들은 징조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미리 알 수 없습니다.
수비학에 능숙한 사람, 특히 조용하고 현명한 현자는 특정 현상 (징조)의 의미와 효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마음이 조용하고 현명할수록 선견지명이 강하고 정확해집니다.
華嚴經上說:
大菩薩在一個毛細孔或一粒微塵中,
可以見到無數個三千大千世界(一個三千大千世界約有十億個太陽系)
從形成到毀滅的過程。
這種境界當然又不是孔明先生可以想像得到的。
화엄경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
모공이나 먼지 알갱이에서 위대한 보살은 무수한 3 천 세계 (약 10 억 개의 태양계가있는 3 천 개의 세계)의 형성에서 파괴까지의 과정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영역은 공명선생은 상상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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乙、一行禪師的‘達摩一掌金’ 일행선사의 "달마 일장금"
‘達摩‘掌金’(或‘達摩一掌經’)是唐朝一行禪師所寫的。
當時的皇帝曾禮拜他當師父,其威望可想而知了。
這是一本瞭解命運最容易入門的書,簡單明瞭,容易學習。
這本書是竹林書店和瑞成書店印行的,一般較大的書局也許可以買到。
它是屬於算八字的書,從正確的出生年、月、日、時,來判斷一個人的貧富、貴賤、夭壽、愚智等。
現代的心理學認為一個人的貧富、貴賤、夭壽、愚智是遺傳和環境交互影響而決定的。
佛經上則指出:人生的這些差別現象,就是前世的業力和今生的努力而造成的。
'달마' 장금'(또는 '달마 일장경')은 당나라 Thich Nhat Hanh Zen 마스터가 썼습니다.
당시 황제는 그를 주인으로 숭배했으며 그의 명성을 상상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운명을 알기 쉽고, 간단하고 간단하며, 배우기 쉬운 책입니다.
이 책은 Zhulin Bookstore와 Ruicheng Bookstore에서 인쇄하며 대형 서점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정확한 출생 연도, 월, 일, 시간에서 사람의 부, 부, 귀족, 장수, 어리 석음 등을 판단하는 8 명의 인물에 속하는 책입니다. 현대 심리학은 사람의 부, 부, 귀족, 장수, 어리 석음이 유전학과 환경의 상호 작용에 의해 결정된다고 믿습니다.
불교 경전은 이러한 삶의 차이가 전생의 업장과 이생에서의 노력에 기인한다고 지적합니다.
達摩一掌金以‘天貴’、‘天厄’、‘天權’、‘天破’、‘天奸’、‘天文’、‘天福’、‘天驛’、‘天孤’、‘天刃’、‘天藝’、‘天壽’等十二個項目來判斷一個人的父母祖業、兄弟、夫妻和子媳的凶吉。
달마 일장금으로 천귀,천액,천권,천파,천간,천문,천복,천역,처고,천인,천예'천수'등 12 개의 항목을 사용하여 사람의 부모, 조상, 형제, 남편과 아내, 며느리의 치열함을 판단합니다. 즉, 어린 시절, 중년, 노년기의 운명입니다.
換句話說,就是一個人幼年、中年、老年的命運。
當然人生的凶吉都是由自己過去和現在的‘善業’和‘惡業’所造成的。
這本書載有每個月份出生的人的性格和六親狀況,以及每一個時辰出生的人的刑克和壽命歲時。
又可算出得病時日的凶吉、夫妻的相犯、是否修道的根器、‘小兒煞’(夭折)和‘桃花煞’(紅杏出牆)。
所謂‘小兒煞’,就是根據出生的月份和時辰來推斷孩子是否會夭折。
물론 인생의 불운은 과거와 현재의 '선업'과 '악업'에 기인합니다.
이 책에는 매달 태어난 사람들의 성격과 여섯 명의 부모, 그리고 매 시간마다 태어난 사람들의 형벌과 수명이 담겨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병의 시간의 치열한 행운, 남편과 아내의 범죄, 재배의 뿌리 기관, 'Xiao'erxiao'(조기 사망) 및 '복숭아 꽃 불'(벽에서 붉은 살구)로 계산할 수 있습니다.
이른바 '아이의 일식'은 아이가 태어난 달과 시간에 따라 죽을지 여부를 추론하는 것입니다.
例如:
在正月和七月上下午九時至十一時、
二月和八月上下午七時至九時、
三月和九月上下午五時至七時、
四月和十月上下午三時至五時、
五月和十一月上下午一時至三時、
六月和十二月上下午十一時至一時,
出生的孩子都恐有夭折之患,為了讓讀者便於記憶,謹將原書詩偈摘錄如下:
예를 들어,
정월과 7월에 태어난 아이들은 오후 9시부터 11시까지,
2월과 8월은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3월과 9월은 오후 5시부터 7시까지,
4월과 10월은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5월과 11월은 오후 1시부터 3시까지,
6월과 12월은 오후 11시부터 1시까지 태어났습니다.
‘正七休生巳亥時,二八辰戌不堪推,
三九卯酉難存立,四十寅申生悲泣,
五十一月防醜未,六十二子午孤淒,
十二月中時有犯,小兒關煞報君知。’
'정월 7월 휴생이 사해시이고, 2 8월은 진술에서 과히 추리말고,
3 9월은 묘유에 살아남기가 어렵고, 4 10월 인신생은 슬픔에 울고,
5 월과 11 월은 축미를 방지하며, 6 2 월은 자오선은 외롭다.
12 월 중순에 수시로 범죄가 있고 소아 관살은 군이 알도록 보고한다. '
假如你不幸遇到這月份和時辰出生的孩子,
請你告知他父母要廣積陰德、多放生、愛護動物、
茹長素、常念佛或許可以突破這一關。
이 달과 시간에 태어난 아이를 만날만큼 불행한 경우, 부모님이 음의 미덕을 축적하고, 더 많은 동물을 풀어주고,
동물을 사랑하고, 끊임없이 부처님을 외쳐야한다고 말하십시오.
所謂‘桃花煞’就是女的長大將來可能發生不守婦道、
紅杏出牆的事情,而男的則可能會尋花問柳、移情別戀等事情。
이른바 '도화살'은 여성의 방식을 따르지 않는 여성이 미래에 자랄 수 있고
붉은 살구가 벽에서 나오는 반면 남성은 꽃을 찾아 버드나무에 묻고 공감하고 사랑에 빠질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在雞年下午,
出生在申、子、辰三個日子的‘酉時’(下午五時至七時),
亥、卯、未三個日子的‘子時’(晚上十一時至一時),
巳、酉、醜三個日子的‘午時’(中午十一時至一時),
寅、午、戌三個日子的‘卯時’(清晨五時至七時)的人就犯‘桃花煞’,情感較可能走私。
수탉의 해 오는, 출생이 신,자,진 3개 일자의 '유시'(오후 5시부터 오후 7시까지),
해,묘,미 3개일자의 '자시'(오후 11시부터 오후 1시까지),
사,유,축 3개일자의 '오시'(낮 11시),
인,오,술 3개일자의 '묘시'(오전 5시부터 오후 7시)에 태어난 사람들은 '도화살' 을 범하면, 감정은 사 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이것은 달마일장금에서 말한 것입니다.
這就是達摩一掌金上所說的:
‘申子辰雞叫亂人倫,亥卯未鼠子當頭忌,
巳酉醜跨馬南方走,寅午戌兔從茆裏出。’
命宮當中犯‘桃花煞’的人不可出家,但可在家修。
犯‘桃花煞’的人應勤加懺悔業障、讀經明理、痛改前非,老實念佛。
'신자진의 닭은 근친상간이라고 불리며 해묘미는 쥐는 자를 질투하지 않습니다.
사유축사람은 말을 남쪽으로 건너고 인오술 토끼는 마오에서 나온다. '
명궁에서 '도화살'을 범한 사람은 승려가 될 수 없지만 집에서 수련할 수 있다.
'도화살'을 범한 사람들은 자신의 업장 장애를 부지런히 회개하고, 이성을 이해하기 위해 경전을 읽고, 과거의 잘못을 근면하게 수정하고, 정직하게 부처님을 암송해야합니다.
所謂‘夫妻相犯’是從出生時所屬的十二生肖來看的。
屬羊的忌與屬鼠、
屬馬的忌與屬牛、
屬蛇的忌與屬虎、
屬豬的忌與屬猴、
屬兔的忌與屬龍,
屬雞的忌與屬犬的人結婚:
이른바 '남편과 아내의 범죄'는 태어날 때 속했던 조디악 표지판에서 볼 수 있습니다.
양과 쥐의 금기,
말과 소의 금기,
뱀과 호랑이의 금기,
돼지와 원숭이의 금기,
토끼와 용의 금기,
닭과 개의 결혼에 대한 금기 :
‘羊鼠相逢一旦休,從來白馬怕青牛,
蛇逢猛虎如刀截,猶見猿猴似箭投,
玉兔見龍雲裏去,金雞遇犬淚雙流,
莫道陰陽無定準,管取夫妻不到頭。’
假如你娶了一個不如意的老婆,您切莫怨天尤人。
俗語說:
‘娶到好的太太可以成為詩人,娶到不好的太太可以成為哲學家。’
娶到壞老婆,假如您想得開,放得下,您更容易不受感情的牽制,而專心念佛修道。
如果你不修道,很誠心行善也可能促進和諧的氣氛;
諸君千萬不要氣餒啊!
'양과 생쥐가 만날 때, 그들은 결코 푸른 소를 두려워하지 않았습니다.
뱀은 호랑이가 베었을 때 칼과 같고, 원숭이는 화살을 던진 것과 같습니다.
옥토끼는 용이 구름 속으로 들어가는 것을 보았고, 황금 수탉은 개를 만나 울었다.
Mo Dao의 음과 양은 무기한이며 남편과 아내는 끝나지 않습니다. '
만족스럽지 못한 아내와 결혼하더라도 불평하지 마십시오
. '좋은 아내와 결혼하면 시인이 되고, 나쁜 아내와 결혼하면 철학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이 있듯이.
나쁜 아내와 결혼하면 마음을 열고 놓아주고 싶다면 감정에 얽매이지 않고 불교의 길에 집중하는 것이 더 쉬울 것입니다.
당신이 수도원이 아니라면 성실하게 선행을 하는 것도 조화로운 분위기를 조성할 수 있습니다.
낙심하지 마십시오!
以上的資料只提供您參考而已,請諸君不要過分執著文字,因為‘萬法唯心造’,
心才是命運的主宰呀!
위의 정보는 참고용일 뿐이며, '만개의 법칙은 마음에 의해 만들어진다',
마음은 운명의 주인이기 때문에 텍스트에 너무 집착하지 마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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丙、占察善惡業報經的‘木輪相法’—三世因果的相法
점에서 살펴본 선악의 업보경의 '목륜 상법' - 3세 인과의 상법
‘木輪相法’是人人可學,而且是獲益最大的相法。
它是出於‘占察善惡業報經’。
因此假如您想研究‘木輪相法’,就必須先精讀‘占察善惡業報經’。
這部經寫得非常好,依照這一部經去做,不但可以使您明白自己的善惡習氣和修養情形,
而且可以滅除所有的煩惱和疑惑。
無論事或理,修行或懺悔的方法,這部經都講述得十分完備。
所以明末的高僧蕅益大師對這部經典推崇備至,
他認為這部經典是度化末法時期的眾生特別微妙和殊勝的法門。
'목륜상법' 은 누구나 배울 수 있고 가장 큰 혜택을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그것은 '점찰 선악 업보경'에서 나온 것입니다.
따라서 '목륜상법'를 공부하려면 먼저 '점찰 선악 업보경'를 읽어야합니다.
이 경전은 아주 잘 쓰여져 있으며, 그것을 따르면 선악의 습관과 수련을 알게 될 뿐만 아니라
모든 고난과 의심을 없앨 수 있습니다.
그것이 문제든 이성이든, 수행의 방법이든, 참회이든, 이 경전은 모두 매우 완전합니다.
따라서 명나라 후기의 고승 만익대사는 이 고전을 높이 평가했으며,
이 고전은 법이 끝나는 시기에 모든 중생에게 특히 미묘하고 특별한 방법이라고 믿었습니다.
所以他為這部法寶寫了‘占察善惡業報經玄義’、
‘占察善惡業報經義疏’和‘占察善惡業報經行法’。
그래서 그는 이 부법 보사에 대해 '점찰 선악 업보경 현의',
'점찰 선악 업보경의소'와, '점찰 선악 업보경 행법'을 썼다.
這部經與其他算命書絕然不同。
因為這部經不但告訴您凶吉禍福如何形成,
而且還指出如何扭轉惡業和惡運的具體方法。
更重要的是它能讓我們明白‘三世因果’的善惡、苦樂和吉凶等狀況。
所以它能使我們的智慧大開。
照著這部經典的‘木輪相法’去修持,我們可以明白一百八十九種三世果報善惡的情形。
이 부경과 다른 운세 책과 완전히 다릅니다.
이 경전은 불운과 불운이 어떻게 발생하는지 알려줄 뿐만 아니라
악업과 불운을 되돌리는 구체적인 방법도 보여줍니다.
더 중요한 것은 '삼세 인과'의 선과 악, 고행과 길흉의 상황을 이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것은 우리의 지혜를 열어줍니다.
이 고전적인 '목륜상법'에 따라 연습함으로써 우리는 삼세 선과 악에 보상하는 189 가지 상황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譬如,
它可以使我們知道我們前一世是從地獄轉來的,還是畜牲、餓鬼、阿修羅、人道或天道轉世來。
我們前世是在家還是出家,有沒有聞法修行或供養聖賢等。
예를 들어,
우리가 전생에 지옥에서 옮겨졌는지 아니면 동물, 굶주린 귀신, 아수라, 인류 또는 천국의 길로 환생했는지 알려줄 수 있습니다.
우리가 집에 있었든 전생에 승려였든, 우리가 수행을 했든 현자에게 제의를 했든 등.
它也可以使我們明白某個人死後
是升天堂或入地獄、
是做畜牲或做惡鬼,
是投生在人間或往生、
佛菩薩的清淨國土,來生能否證果……等。
또한 사람이 죽은 후에
천국이나 지옥으로 올라가는지,
동물이나 악령이되는지,
세상이나 전생에서 부처나 보살의 정토에서 다시 태어나는지,
그리고 다음 생이 열매를 증명할 수 있는지 여부를 이해하게 할 수 있습니다. 기다림.
它不但可以澄清我們對過去世和來世的疑惑,而且幫助我們解決現在世的許多重要疑難。
그것은 과거와 미래의 삶에 대한 우리의 의심을 명확히 할 뿐만 아니라 현재의 삶에서 많은 중요한 질문을 해결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例如:
我們可以透過它明白某一個人是不是善友、
所聽的法是否正法、某一個人是否有實德或無實德、
所瞭解的義理是否有錯誤、
所修的法門是否正確、
所證的是否真實、
所學的是否契機、
所學的是否有障礙、
所做的事情能否成功、
所求的財富官位是否能獲得、壽命是否能延長、求男求女是否能如意、
所期待的人會不會來、對方是不是平安、
所求的事物多久可得到、
所懷疑的事物是否為真實、
所遇的人物是否吉利、
所遺失的東西能否找到、危險能否脫離、疾病能否痊癒、
所找的醫師能否醫好病人、住處是否平安、農民能否豐收、夢境是否吉祥.. . 。’
예를 들어,
우리는 어떤 사람이 좋은 친구인지,
우리가 들었던 법이 옳은지, 미덕이 있는지 없는지,
우리가 알고있는의가 잘못되었는지,
우리가 연습 한 방법이 옳은지,
우리가 증명 한 것이 사실인지,
우리가 배운 것이 기회인지,
우리가 배운 것에 장애물이 있는지,
우리가 한 일이 성공할 수 있는지,
우리가 추구하는 부와 공식적인 지위를 얻을 수 있는지,
우리의 기대 수명이 연장 될 수 있는지,
우리가 남자와 여자를 찾을 수 있는지 여부,
우리가 기대하는 사람이 올 것인지, 상대방이 안전한지,
그리고 우리가 찾는 것을 얼마나 오래 얻을 수 있는지 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의심스러운 것이 진짜인지,
만난 사람이 길조인지,
잃어버린 것을 찾을 수 있는지, 위험을 피할 수 있는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지,
찾고있는 의사가 환자를 치료할 수 있는지, 거주지가 안전한지, 농부가 수확 할 수 있는지, 꿈이 길조인지 여부 ... '
除此之外,그밖에도,
‘木輪相法’還可以讓我們明白過去世善惡業因的多寡,
以及現在所造十善或十惡(貪、嗔、癡、兩舌、惡口、綺語、妄語、殺生、偷盜、邪淫)的強弱。
‘木輪相法’無論在生活或修行兩方面,對於我們的確幫助太大了。
希望諸君早日修持‘占察善惡業報經’這部法寶!
'목륜 상법' 을 통해 전생의 선악의 업장 원인의 수,
그리고 지금 만들어지는 열 가지 선과 열 가지 악(탐욕, 분노, 망상, 두 방언, 악한 입, 거짓 말, 살인, 도둑질, 간음)의 강점과 약점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목륜상법' 은 생활과 수행 두방면을 논하지 않으며, 우리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모든 분들이 가능한 한 빨리 '점찰 선악 업보경'의 부법보를 연습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