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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KE NEWS (자동차) 로터스의 옴니보어(Omnivore) 엔진
베이베기린(김상수) 추천 0 조회 908 09.06.17 01:09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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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6.17 08:05

    첫댓글 사이드포트 방식이 2T의 방식을 빌려온 4T인가 했는데 시작할때 2스트로크 엔진 컨셉디자인이라고 나오네요^^

  • 작성자 09.06.18 01:12

    여기서 보이는 사이드포트 방식은 단순히 4T에서의 배기밸브가 2개냐 3개냐의 차이를 2T로 가져온 결과라 볼수 있겠네여^^ 그보다 예전 2T에선 예혼합된 흡기가 곧바로 압축되어 연소하는 것이었다면 옴니보어 방식에선 공기가 먼저 압축되어져 연료와 섞이면서 착화와 동시에 점화를 하는 것이 특징인 것 같습니다!

  • 09.06.17 12:33

    진보한 2싸이클로 보면 되는 건가요? 음.

  • 작성자 09.06.17 15:34

    그 이상입니다! 2T가 전 세계시장에서 사장되어 가는 이유는 공해때문이죠...하지만 옴니보어방식은 가변 압축 기술로 공해를 대폭 줄이고 아울러 연비 또한 높이는데 가장 큰 이점이 있습니다. 그리고...아시죠? 2T는 배기량 비례해서 고출력이라는 거~ 고출력, 높은 연비, 효율성, 다양한 연료소비 등 여러가지 장점이 있습니다~

  • 09.06.17 17:06

    이상적으로 진보한 2T라면 과거의 2T와같이 엔진오일을 연소시키는 방식인가요? 게다가 과거의 일본산 2T레이서들도 사이드포트가 가변되는방식이 있었던걸로 알고있는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다른건가요.

  • 작성자 09.06.18 01:03

    일단 이론적으론 2T도 엔진오일을 직접적으로 연소시키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일정 배기량에서 고출력을 얻고자 할 때 압축비가 상당히 높아져 거기에 따른 노킹 때문에 엔진오일이 같이 연소되는 것처럼 느껴지는 겁니다. (조금 연소되기는 합니다^^) 하지만 사진에서 보는 바와 같이 가변압축기술과 다이렉트 퓨얼인젝션이 혼합되면서 조금 더 높은 효율의 연소가 되는 겁니다. 그리고 가변 사이드포트는 그 기술의 종류가 많아 어느게 어떻게 다른지 저도 잘 ...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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