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자동차들
포-드는 ‘Ford‘를 만들었고 그의 아들 에드셀은 ’Edsel‘을 만들었는데 나중에는 Mercury[수성]으로 바뀐다.
리브스프륑[leave(잎사귀)spring]한개를 사용하여 2앞바퀴를 지지했는데 내가 소유했었던 1939년형 머큐리와 꼭 같은 현가장치(suspension system)가 된다.
리브 스프링에는 기름을 치면 아니되는것은 쿠션이 한번으로 끝나야지 미끄러우면 고무공이 팡팡 여러번 튀는 현상이 나타나기 때문이다.
한국전쟁때도 이런식의 스서펜숀 시스템을 사용한 쓰리쿼터(3/4톤)차가 있었는데 얀쪽 지지대를 개조하여 공구(tool)로 사용 석두의 자루를 만드셨고 스프링은 드럼통 철판을 지르는 가위 석두를 만드셨다.
현재 내가 소유하고 있는 미국산 골프카-트 ‘Club Car’에도 이와 꼭 같은 방법이 적용된다.
멀리 오른쪽에는 시골 농부의 가게가 보인다.
목, 금. 토요일 3일간 만 여는 에미쉬마켓이 있는데 그들은
그들은 문명을 거부하여 전화기 TV 자동차를 사용하지 않고 마차를 이용하는 것을 펜실베니아주 렌케스터에서 본적이 있었다.
위의 차는 전조등이 없었던 시절이라서 석유램프2개를 켠다.
1939년 내차도 여기에 가져가서 보여주었더니 미국인들은 귀한 차이니 잘 보관해달라는 격려의 말들을 했는데 그 차의 감정서에 보면 미국에서 한 두대가 살아있다(survival)고 했는데 공간을 많이 차지하니 세워 둘 곳이 마땅하지 않아 팔았다.
***시차가 있는 글입니다***
첫댓글 멋진 차들 구경시켜 주셔서
잘 보았습니다.
~~~♡♡Merry Christm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