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면사리, 보리밥까지 무한리필 해주는 가성비 맛집?
명동교자
명동교자
명동에서 시작해 다양한 체인점을 가지고 있는 명동교자. 2017년부터 2023년까지 7년간 미쉐린에 등극하면서 믿고 가는 맛집으로도 불린다. 이곳에서는 1인 1 칼국수를 시키면 면사리를 무한리필해 주는데 부드럽고 촉촉한 면 덕에 후루룩 한 그릇 비우는 것은 일도 아닐 것. 만두가 같이 들어가 있어 푸짐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이다. 워낙 인기가 많아 웨이팅이 필수지만 회전율이 빠르고 서빙 로봇이 가동되고 있어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하니 걱정 말자.
현대칼국수
현대칼국수
북창동에 위치한 현대칼국수는 주변의 수많은 맛집에도 불구하고 꾸준히 사랑받는 노포다. 이곳에서는 칼국수를 주문하면 면과 밥까지 무한리필 받을 수 있는데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 진하기보다는 깔끔한 해산물 베이스의 국물을 사용하기 때문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을 것. 좀 더 푸짐하게 먹고 싶다면 만두가 들어간 ‘섞어칼국수’를 주문해 보는 것도 좋겠다.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가양칼국수버섯매운탕
여의도 흥우빌딩 상가에 숨어있지만 맛있기로 소문이 자자해 점심시간에는 발 디딜 틈도 없다는 이곳. ‘입짧은햇님’이 즐겨 먹기로도 유명한 ‘칼국수버섯매운탕’이 유일한 메뉴다. 만원대 초반에 면은 물론 밥, 버섯, 미나리 등을 무한리필해 주니 맘껏 즐길 수 있어 더욱 인기. 여기에 고기를 추가하면 샤브샤브로 먹을 수 있으니 같이 주문해서 즐겨보자. 특제 양념장이 진한 육수와 어우러져 얼큰한 맛을 내는데 계속 손이 가는 맛이라 밥을 절로 볶게 될 테니 배를 비우고 가는 게 좋겠다.
뉴욕해물칼국수
뉴욕해물칼국수
외관부터 넓고 쾌적한 이곳은 해물 칼국수가 맛있기로 유명하다. 조개구이 집에 온 것 같은 푸짐한 양과 신선함 덕에 더욱 기분 좋게 즐길 수 있을 것. 여기에 보리밥과 사리가 무한리필 되니 왜 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에도 인기가 많은지 알겠다. 칼국수를 먹기 전에 열무와 양념장을 넣고 보리밥을 비벼 먹어보자. 이 맛이 생각나 들르는 손님도 있을 정도. 넓은 공간은 물론 통창으로 탁 트여있어 뷰와 분위기까지 좋으니 모임 자리에도 제격이니 시흥 뉴욕해물칼국수로 방문해 보자.
가리비칼국수
가리비칼국수
해물 칼국수로 유명한 또 다른 맛집, 인천 도림동에 위치한 가리비칼국수다. 이곳에서는 가리비가 듬뿍 들어간 생면 칼국수를 맛볼 수 있는데 두껍고 쫄깃한 면 덕에 면 마니아들이 유독 환호한다고. 뿐만 아니라 신선한 가리비가 시원하게 우러나는데 바닥에는 바지락을 수북이 깔아줘 바다 풍미가 진한 칼국수를 맛볼 수 있을 것. 역시 칼국수를 인원수대로 주문하면 면사리를 무한리필해 주니 부담 없이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