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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2. 2장. 심판 있는 평화, 여호와의 산, 여호와의 전, 십자가의 도, 야곱의 도.(사2:1~22)
# 심판과 평화, 야곱의 도, 여호와의 산, 택한 야곱, 버릴 야곱#
본장은 공의로운 심판이 있고 새 시대가 오는 데는 먼저 하나님의 전이 모든 산 위에 굳게 서되 만방이 다 하나님을 공경할 것은 세계적인 교회가 되어 십자가의 도(고전1:18)를 전하여 세계 인류를 구원하는 동시에 변론의 최종 경고를 하고 심판을 내린다는 것입니다(사3:13). 한마디로 하나님을 모르는 이방인을 중생시켜 하나님의 백성을 삼으시고 그 후에 새로운 제단의 역사로 죽지 않고 변화 승천하고, 살아서 새 시대에 가는 야곱의 도(사2:3, 미4:2)인 말세 복음(계14:6 영원한 복음 사40:9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고 심판하여 에덴동산을 회복하여 새 시대의 복락을 누리게 하십니다. 새 하늘 새 땅의 지상 천년 평화왕국입니다.
* 요절; 4절. 그가 열방 사이에 판단하시며 많은 백성을 판단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지 아니하리라.
* 강해) 말씀대로 열방에 심판이 있고 말씀대로 평화의 왕국이 옵니다.
* 사2:1~2. 아모스의 아들 이사야가 받은바 유다와 예루살렘에 관한 말씀이라. 말일에 여호와의 전의 산이 모든 산꼭대기에 굳게 설 것이요 모든 작은 산위에 뛰어나리니 만방이 그리로 모여 들 것이라.
* 강해) 하나님의 교회는 대 확장을 가져오고(20세기) 지금은 21세기에 도달한 것입니다. 율법시대의 민족적인 종교에서 은혜시대의 세계적인 종교가 된 사실입니다. 1장처럼 부패한 자들을 불태우고 새 시대가 오는 데는 하나님의 교회가 세계만방에 서고 심판이 2장처럼 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성전이 예루살렘에만 있는 것이 아니고 모든 산 위에 굳게 선다는 것은 은혜 시대를 말합니다. 은혜교회의 기독교가 세계적인 종교가 된다는 것입니다. 구약 때 양 잡아 제사 드리는 성전은 예수의 피로 신령한 교회를 이루는 예언적인 교회입니다. 이제는 나라마다 성전이 이루어진 것입니다. 구원의 십자가 성전입니다.
@ 예수께서 감람산 위에 앉으셨을 때에 제자들이 종용히 와서 가로되 우리에게 이르소서. 어느 때에 이런 일이 있겠사오며 또 주의 임하심과 세상 끝에는 무슨 징조가 있사오리이까?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난리와 난리 소문을 듣겠으나 너희는 삼가 두려워 말라 이런 일이 있어야 하되 끝은 아직 아니니라. 민족이 민족을, 나라가 나라를 대적하여 일어나겠고 처처에 기근과 지진이 있으리니 이 모든 것이 재난의 시작이니라.(마24:3~7)
* 강해) 난리와 난리는 1,2차 대전, 민족이 민족은 6.25 동란과 재침 환란, 나라가 나라를 대적은 베트남 전쟁(1975년), 전 세계 삼분의 일이 공산화; 계시록8장 첫째 나팔부터 넷째 나팔까지 인구적으로 영토적으로 전 세계 삼분의 일이 공산화가 되는 예언이 성취된 것입니다.
@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거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마24:14)
* 사2:3. 많은 백성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오르며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니라.
* 강해) 하나님은 교회를 세운 다음에 야곱의 도를 가르치고 그 길로 행케 하는 데는 그 말씀은 예루살렘에서부터 시작된 말씀입니다. 교회가 확장된 다음에는 여호와의 산이 나타나고 성전을 짓고 야곱의 도를 가르친다는 것입니다. 야곱의 도는 지상왕국에 가는 것입니다. 십자가의 도(고전1:18)는 천국에 가는 것입니다. 천국복음이 땅 끝까지 전파되고(마24:14) 애굽 땅 중앙에 여호와를 위한 제단(사19:19)이 세워지고, 영원한 복음(계14:6)이 전파되고 심판이 오는 것입니다.
때는 사대 강국(계7:2 해롭게 할 네 천사), 네 뿔(슥1:8~19), 네 병마가 활동 하는 때(슥1:8~11)이며 예언 성취로 20세기가 인간 종말입니다.(마24:3~8). 오실 메시야를 믿는 율법 시대, 오신 메시야를 믿는 은혜 시대, 다시 오실 메시야를 믿는 시대를 환란 재앙의 심판기, 다시 오신 주님의 통치시대가 천년안식시대입니다.
@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 그가 많은 민족 중에 심판하시며 먼 곳 강한 이방을 판결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하지 아니하고(미4:1~3)
주요 예언 성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사41:25 북에서 한 사람. 1949.4.22.
2). 학2:18 성전 지대 놓음. 1964.9.24.
3). 사19:19 애굽 땅 중앙에 여호와를 위한 제단. 1965.5.15.
4). 사11:12 기호를 세움. 1965.5.15.
5). 사28:11, 사59:21 입에 하나님의 말씀이 임함. 1967.10.15.
6). 사40:9 아름다운 소식 발간. 1970.7~1972.8.
7). 사42:10 새 노래(여호와의 찬송) 하늘에서 받음. 1964.2.4. ~1972.3.1.
@ 내가 한 사람을 일으켜 북방에서 오게 하며 내 이름을 부르는 자를 해 돋는 곳에서 오게 하였나니 그가 이르러 방백들을 회삼물 같이, 토기장이의 진흙을 밟음 같이 밟을 것이니(사41:25)
@ 너희는 오늘부터 이전을 추억하여 보라 구월 이십사일 곧 여호와의 전 지대를 쌓던 날부터 추억하여 보라.(학2:18)
@ 그 날에 애굽 땅 중앙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겠고 그 변경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기둥이 있을 것이요.(사19:19)
@ 여호와께서 열방을 향하여 기호를 세우시고 이스라엘의 쫓긴 자를 모으시며 땅 사방에서 유다의 이산한 자를 모으시리니
(사11:12)
@ 그러므로 생소한 입술과 다른 방언으로 이 백성에게 말씀하시리라.(사28:11)
@ 여호와께서 또 가라사대 내가 그들과 세운 나의 언약이 이러하니 곧 네 위에 있는 나의 신과 네 입에 둔 나의 말이 이제부터 영영토록 네 입에서와 네 후손의 입에서와 네 후손의 후손의 입에서 떠나지 아니하리라 하시니라 여호와의 말씀이니라.
(사59:21)
@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사40:9)
@ 항해하는 자와 바다 가운데 만물과 섬들과 그 거민들아 여호와께 새 노래로 노래하며 땅 끝에서부터 찬송하라.(사42:10)
@ 말일에 이르러는 여호와의 전의 산이 산들의 꼭대기에 굳게 서며 작은 산들 위에 뛰어나고 민족들이 그리로 몰려갈 것이라. 곧 많은 이방이 가며 이르기를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산에 올라가서 야곱의 하나님의 전에 이르자 그가 그 도로 우리에게 가르치실 것이라 우리가 그 길로 행하리라 하리니 이는 율법이 시온에서부터 나올 것이요 여호와의 말씀이 예루살렘에서부터 나올 것임이라.(미4:1~2)
@ 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하는 자들 곧 여러 나라와 족속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계14:6)
-. 여호와의 산은 말씀이 나타나는 산을 말하는데 말세 복음이 시작되는 산입니다. 부족한 종도 보지는 못했지만 사도 요한의 대행자 보아너게(우뢰의 아들) 이뢰자 목사님의 서책과 간증을 보면 분명히 계룡산입니다. 1964.9.24부터 1972년 8월7일까지 있던 새일 수도원은 불 가운데 성전을 지으라는 명령(사19:19 중앙제단)과 직접 불 가운데서 여호와의 산이라 했다는 증언입니다. 수많은 말씀이 응해가는 과정이니 앞으로 세밀히 밝히게 되니 차차 믿어지게 될 것입니다. 은혜시대 복음의 시작은 광야(사40:3)에서 시작되고 새 시대 가는 아름다운 소식의 말세 복음은 산에서(사40:9) 시작되는 말씀이 응해지는 과정입니다.
부족한 종은 삼각산과 개화산으로 인도받아 부르짖고 기도하고 은혜 받았습니다. 우리가 배우는 성경은 예루살렘에서부터 온 책입니다. 다른 경전이 아니고 그 말씀이어야 합니다. 말씀의 역사는 하나님이 주관하시는 것입니다.
@ 그 날에 애굽 땅 중앙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제단이 있겠고 그 변경에는 여호와를 위하여 기둥이 있을 것이요.(사19:19)
& 야곱의 도를 가르친데 대해 (사2:3)
하나님께서 야곱의 자손 된 이스라엘에게 나타난 말씀은 당신의 자녀로서 어떠한 신앙노선을 걸어야만 새 시대에 들어간다는 것이 예언서라 하는 것입니다.
예언서라는 것은 목적이 새 시대를 두고 가르친 것이니 죽음을 맛보지 않고 새시대에 들어갈 하나님의 자녀로서 심판 받을 일, 보호 받을 일, 두 가지를 가르친 것이니 전체가 대지가 되는 것입니다. 은혜 시대의 역사라는 것은 이방 족이 그리스도의 피를 믿음으로서 하나님의 자녀가 되는 역사고 이방과 유대에 차별 없이 하나같이 교회가 서서 거룩한 말씀을 이루는 것을 뜻했고 예언의 말씀에 심판과 새 시대는 아무리 하나님의 백성이 된 자라도 다림줄의 진리를 순종치 않으면 망하고 순종하면 새 시대에 들어간다는 것이 야곱의 도라는 것입니다.
* 사2:4. 그가 열방 사이에 판단하시며 많은 백성을 판단하시리니 무리가 그 칼을 쳐서 보습을 만들고 그 창을 쳐서 낫을 만들 것이며 이 나라와 저 나라가 다시는 칼을 들고 서로 치지 아니하며 다시는 전쟁을 연습지 아니하리라.
* 강해) 그 말씀대로 열방에 판단이 내리고 말씀대로 지상 평화왕국이 옵니다. 여호와의 산에서 야곱의 도를 가르치고 판결이 있고 새 시대가 온다는 말입니다.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의 변론을 순종해야만 새 시대에 갑니다. 반드시 다림줄인 이사야 예언대로 이방 심판하고 평화의 새 시대 이룹니다.
@ 너희는 보습을 쳐서 칼을 만들찌어다. 낫을 쳐서 창을 만들찌어다 약한 자도 이르기를 나는 강하다 할찌어다.(욜3:10); 심판이 오기 전에 무력 준비.
* 하나님의 완전 구원이라는 것은 이 땅에 평화왕국을 이룸으로써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오늘날 우리들이 야곱의 도가 되는 지상 왕국에 들어가는 말씀을 분명히 배워서 지켜야 할 때가 온 것입니다. 지금 야곱의 도를 모른다면 거짓 선지에게 미혹을 당할 것이니 이 교훈을 분명히 배운 자라야 미혹을 받지 않고 새 시대의 안식의 축복을 받게 될 것입니다.
* 사2:5~6. 야곱 족속아 오라 우리가 여호와의 빛에 행하자. 주께서 주의 백성 야곱 족속을 버리셨음은 그들에게 동방 풍속이 가득하며 그들이 블레셋 사람같이 술객이 되며 이방인으로 더불어 손을 잡아 언약하였음이라.
* 강해) 하나님은 아무리 야곱 족속이라도 심판의 다림줄인 말씀에 순종치 않고 이방과 손을 잡고 타협하는 자는 버린다는 것입니다. 여호와의 산에 말씀이 임해서 야곱의 도를 가르치고 새 시대 오는 데는 야곱이라도 이방과 타협하면 망합니다.
이방중에 이방은 공산당입니다. 다원론을 주장하는 W.C.C. W.E.A 활동도 안 됩니다. 절대로 속화되면 안 되고, 타협해도 안 되고 성별한 생활을 해야 됩니다. 공산당과 협상하고 용납하는 음녀 정권과 음녀 교권이 망합니다.
* 사2:7~11. 그 땅에는 은금이 가득하고 보화가 무한하며 그 땅에는 마필이 가득하고 병거가 무수하며 그 땅에는 우상도 가득하고 그들이 자기 손으로 짓고 자기 손가락으로 만든 것을 공경하며 천한 자도 절하며 귀한 자도 굴복하오니 그들을 용서하지 마옵소서. 너희는 바위틈에 들어가며 진토에 숨어 여호와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라 그 날에 눈이 높은 자가 낮아지며 교만한 자가 굴복되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시리라.
* 강해) 아무리 이방 세력이 강하고 풍부한 물질이 있다하여도 심판 날에는 다 떨어 숨게 될 것을 말했습니다. 이방 세력이 심판기에는 은금이 많고 부하나 결국 그들은 가서 떨면서 숨게 되고 여호와만 홀로 높임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과거라면 말이 안 되는데 아직 하나님이 홀로 높임을 받지 못 했습니다. 심판 날에는 전부 교만 해질 것을 말했습니다. 하나님 말씀 그대로 순종하면 하나님 높아질 때 우리도 높아집니다. 후 삼년 반은 예비처에서 대접재앙(30일), 아마겟돈(45일)은 보호처에서 인도와 보호와 양육하십니다.
* 사2:12~22. 대저 만군의 여호와의 한 날이 모든 교만한 자와 거만한 자와 자고 한 자에게 임하여 그들로 낮아지게 하고 또 레바논의 높고 높은 백향목과 바산의 높은 상수리나무와 모든 높은 산과 망대와 견고한 성벽과 다시스의 모든 배와 모든 아름다운 조각물에 임하리니 그 날에 자고한 자는 굴복되며 교만한 자는 낮아지고 여호와께서 홀로 높임을 받으실 것이요. 우상들은 온전히 없어질 것이며 사람들이 암혈과 토굴로 들어가서 여호와께서 일어나사 땅을 진동시키는 그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할 것이라. 사람이 숭배하려고 만들었던 그 은 우상과 금 우상을 그 날에 두더지와 박쥐에게 던지고 암혈과 험악한 바위틈에 들어가서 여호와께서 일어나사 땅을 진동시키는 그의 위엄과 그 광대하심의 영광을 피하리라. 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 그의 호흡은 코에 있나니 수에 칠 가치가 어디 있느뇨.
* 강해) 하나님은 교만한 자를 용서할 수 없이 없애버리되 완전한 공의로 심판하기 때문에 심판 날에는 교만한 인간들이 수에 칠 가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우상을 없이 하겠다는 것도 과거가 아니고 심판 날입니다. 요즈음 사람들은 하나님을 의지하지 않고 인생을 의지 합니다. 인생을 의지하는 자 죽게 되는데 땅굴이나 방공호 파고 들어가도 죽게 된다는 것입니다.
지금 사람이 교만하게 되니 너희는 인생을 의지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교만한 인간은 불에 타서 죽게 되니 수에 칠 가치가 없다는 것입니다. 전 삼년 반에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을 변론하여 알곡과 쭉정이를 가르고 순종치 않는 자들은 후 삼년 반에 짐승의 표(666)를 받게 되고, 표 받은 자들은 대접재앙과 아마겟돈 전쟁에서 괴로움을 받고 악인과 죄인이 전멸을 당하게 됩니다.
@ 내가 또 보고 들으니 공중에 날아가는 독수리가 큰 소리로 이르되 땅에 거하는 자들에게 화, 화, 화가 있으리로다. 이 외에도 세 천사의 불 나팔소리를 인함이로다. 하더라.(계8:13)
* 강해) 다섯째 나팔; 첫째 화 5개월 환란(계9:4), 여섯째 나팔; 둘째 화 3차 대전(계9:14~15) 및 후 삼년 반(계13장), 일곱째 나팔; 셋째 화 대접재앙(계16장) 및 아마겟돈(계19:11~21)
* 하나님은 완전한 평화의 나라를 이루기 위해서는 야곱의 길을 하나같이 걸어가는 자만으로 남은 자가 되게 하고 그 밖의 이방 세력과 또 타협한 부패한 야곱을 전멸시킨다는 것을 목적으로 말한 것입니다. 택한 야곱이 있고 버릴 야곱이 있는 것입니다. 진리의 심판의 다림줄인 이사야 변론의 말씀에 순종해야만 새 시대갑니다. 세계통일 권세의 말씀 변론 권세입니다. 예수 믿고 중생 받은 자가 야곱이고 이스라엘이며(갈3:29), 인 맞은 자는 변화 승천하고 순종 하는 자는 새 시대의 백성이 됩니다.(사4:3~4)
* 궁금한 시기는 남북 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7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7년쯤, 후 삼년 반은 2027년~2031년쯤, 대관식 및 출정식 천국 혼인 잔치(계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 및 분봉 왕 취임식인 혼인잔치,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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