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s Lovos의 Black Is Black (1966)"
https://youtu.be/LkgyV_tTQfQ?si=phK_pz6Q-oebulAL
Black Is Black은 1966년 데카 레코드의 데뷔 싱글로 발매된 스페인 록 밴드 로스 브라보스의 노래입니다. Ivor Raymonde에서 제작하여 영국에서 2위, 미국에서 4위, 캐나다에서 1위를 차지했습니다. 이 음반의 성공으로 로스 브라보스는 스페인 록 밴드 최초로 국제적인 히트 싱글을 기록했습니다. 1986년 댄스 리믹스가 싱글로 발매되었습니다.
베이시스트 미구엘 비센스 다누스, 기타리스트 토니 마르티네즈, 오르가니스트 마누엘 페르난데스, 드러머 파블로 산레히 등 로스 브라보스 멤버 4명은 이전에 스페인 밴드 로스 소노스에서 함께 활동한 적이 있습니다. 독일 태생의 가수 마이클 코겔과 함께 (별명: 마이크 케네디, 마이크 켈러)는 유럽 시장에서 영어 대중음악 제작에 성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데카 레코드의 스페인 사업부와 계약한 후 영국으로 건너가 마티 와일드, 빌리 퓨리, 데이브 베리 등의 아티스트와 함께 영국 히트곡을 만든 영국 프로듀서, 편곡자, 지휘자, 작곡가인 아이보르 레이몬드와 함께 작업했습니다. "Black Is Black"은 1966년 밴드의 첫 번째 Decca 싱글로 발매되었습니다.
블랙 이즈 블랙의 라이너 노트에 따르면 앤솔로지는 밴드 멤버들이 "코겔의 리드 보컬 뒤에 있는 상징적인 역할"을 맡았으며 세션 뮤지션인 빅 플릭과 존 맥라플린의 기고문도 수록되어 있습니다. 1966년 8월, 이 곡은 미국 빌보드 핫 100 싱글 차트에서 100위로 데뷔했습니다. 10월에 4위로 정점을 찍고 12주 동안 차트에 올랐습니다. 캐나다 싱글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고, 영국 싱글 차트에서는 2위로 정점을 찍었습니다. 이 싱글은 스페인에서도 200만 장이 판매되었습니다.
I can't choose, it's too much to lose
My love's still strong
난 선택할 수 없어, 너무 많은 것을 잃어
내 사랑은 아직도 굳건해
Oh, maybe if she
Would come back to me
Well, it can't go wrong
오, 만약 그녀가
내게 돌아온다면
음, 잘못될 턱이 없어
Black is black
I want my baby back
It's grey, it's grey
Since she went away, oh oh
나쁜 거는 나쁜 거야
난 정말 너무 슬퍼
때가 되었어, 때가 온 거야
내 마음에 평화가 올 거야, 오 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