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는 AI의 성 불평등을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날짜:
2023년 2월 13일
원천:
케임브리지 대학교
요약:
연구에 따르면 지난 한 세기 동안 영화에서 AI 전문가를 묘사한 모든 묘사 중 단 8%만이 여성이며 이 중 절반은 남성에게 종속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시네마는 AI를 신 콤플렉스를 가진 고독한 남성 천재의 산물로 홍보한다고 연구원들은 말합니다. 그들은 문화적 인식이 직업 선택과 채용에 영향을 미치며 AI 산업이 심각한 성별 불균형으로 고통 받고 차별적 기술의 발전 위험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전체 이야기
지난 세기 동안 인공 지능 배후에 있는 과학자들의 영화적 묘사는 남성에게 너무 치우쳐서 위험한 "문화적 고정관념"이 확립되었습니다.
그들은 AI 산업이 심각한 성비 불균형으로 고통 받고 차별적 기술의 발전을 위험에 빠뜨리면서 모든 인식이 직업 선택과 채용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합니다.
지난 세기 동안 인공 지능 배후에 있는 과학자들의 영화적 묘사는 남성에게 너무 치우쳐서 위험한 "문화적 고정관념"이 확립되었습니다.
케임브리지 대학의 연구원들은 그러한 문화적 비유와 여성 대표의 부족이 경력 포부와 부문 모집에 영향을 미친다고 주장합니다. AI를 구축하는 여성이 충분하지 않으면 미래를 정의하기 위해 설정된 알고리즘에 성별 편견이 스며들 위험이 높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University의 Leverhulme Center for the Future of Intelligence(LCFI) 팀은 1920년에서 2020년 사이에 1,400편이 넘는 영화에서 인공 지능을 다룬 가장 영향력 있는 142편의 영화를 선별하고 "AI 전문가"로 분류한 116명의 캐릭터를 식별했습니다.
이 중 화면에 등장하는 모든 AI 과학자 및 엔지니어의 92%는 남성이며 총 8명의 과학자와 1명의 CEO로 구성된 여성을 대표합니다. 이는 현재 AI 인력의 남성 비율(78%)보다 높습니다.
연구원들은 Iron Man 및 Ex Machina와 같은 영화가 AI에 대한 문화적 인식을 고독한 남성 천재의 산물이라고 주장합니다.
100년의 영화에서 나온 빈약한 8명의 여성 AI 과학자 중 4명은 여전히 남성보다 열등하거나 복종하는 것으로 묘사되었습니다. 여성 AI 크리에이터를 스크린에 등장시킨 최초의 주요 영화는 1997년 코미디 오스틴 파워스: 국제 미스터리 맨 오브 더탑 Frau Farbissina와 그녀의 'Fembots' 로 등장했습니다 .
이러한 화면 묘사의 부족은 카메라 뒤에 있는 여성의 부족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감독의 성별을 계산하는 방법에 따라 AI 줄거리가 있는 영향력 있는 영화는 단 한 편도 여성이 단독으로 감독한 것이 아닙니다.* 이 연구는 Public Understanding of Science 저널에 게재되고 관련 보고서는 LCFI 웹사이트에 공개됩니다 .
캠브리지 LCFI의 공저자 칸타 디할(Kanta Dihal) 박사는 "AI 산업의 성 불평등은 체계적이고 만연해 있다"고 말했다. "주류 영화는 누가 AI 경력에 적합한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문화적 고정관념의 엄청나게 영향력 있는 소스이자 증폭기입니다."
"우리의 영화적 재고 조사는 여성이 화면에서 AI 과학자로 크게 과소평가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우리는 인공 지능 시대에 접어들면서 이러한 문화적 고정관념이 자기 충족적 예언이 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연구원들은 영화 AI 과학자의 3분의 1(37명)이 "천재"로 제시되며 이 중 한 명만이 여성임을 발견했습니다. 사실, 영화에 나오는 모든 AI 전문가의 14%는 일종의 전직 신동으로 묘사됩니다.
LCFI 팀은 모든 연령대의 사람들이 뛰어난 지적 능력을 남성과 연관시킨다는 이전 연구를 지적하고("명석성 편견") AI 과학자를 천재적인 비전가로 보는 고정관념은 여성이 AI에 적합하지 않다는 믿음을 "강화"한다고 주장합니다. - 관련 경력.
"천재는 중립적인 개념이 아닙니다."라고 LCFI의 공동 저자인 Stephen Cave 박사는 말했습니다. "천재는 젠더화되고 인종화된 지능 개념에 기반한 아이디어이며, 역사적으로 백인 남성 엘리트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Elon Musk와 같은 일부 영향력 있는 기술자는 의도적으로 Iron Man과 같은 영화 캐릭터를 기반으로 하는 '천재' 페르소나를 개발했습니다. "
Dihal과 Cave는 LCFI 동료이자 Good Robot 팟캐스트 진행자인 Eleanor Drage 박사와 Kerry McInerney 박사와 함께 영화의 남성 과학자들이 감정적 보상의 한 형태로 인간과 유사한 AI를 만드는 방법을 분류합니다.
영화 역사를 통틀어 남성 AI 과학자 또는 엔지니어의 약 22%는 잃어버린 사랑하는 사람을 대신하거나, 이상적인 연인을 만들거나, 자신의 AI 사본을 만드는 등 "자신의 욕망을 충족"하기 위해 인간과 유사한 AI를 만듭니다.
LCFI 공동 저자는 "시네마는 자신의 이미지를 창조하는 고독한 천재의 자궁 선망이든, 죽은 자를 되살리거나 순종적인 여성을 구성하는 신 콤플렉스든, 남성의 환상을 영속화하기 위해 오랫동안 인공 지능의 내러티브를 사용해 왔다"고 말했다. 케리 매키너니 박사.
이 모든 것은 많은 AI 영화의 압도적으로 "남성 환경"에 의해 더욱 악화된다고 연구원들은 주장합니다. AI는 종종 남성 지배 기업이나 군대의 제품으로 표시됩니다.
LCFI 팀은 AI 산업에서 여성 대표의 현재 상태가 암울하다고 주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AI 전문가의 22%만이 여성입니다(모든 STEM** 분야의 39%와 비교). 모든 AI 교수의 80% 이상이 남성이며 AI 컨퍼런스 저자 중 여성은 12%에 불과합니다.
LCFI의 공동 저자인 Eleanor Drage 박사는 "여성은 기계 학습과 같은 권위 있는 하위 분야보다는 소프트웨어 품질 보증과 같은 저임금, 낮은 지위의 역할에 국한되는 경우가 많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은 한 산업의 불평등에 관한 것이 아닙니다. 과거 기술에서 본 것처럼 여성의 소외는 여성을 적극적으로 차별하는 AI 제품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공상 과학 소설이 현실을 형성한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이러한 불균형은 위험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불공평하다."
일부 사람들은 화면상의 표현이 실제로 현실 세계에 영향을 미치는지 의문을 가질 수 있지만, LCFI 팀은 STEM 여성의 거의 2/3(63%)가 전설적인 TV 쇼 The X의 과학자 주인공인 Dana Scully 박사가 파일, 초기 역할 모델로 제공됨.***
100년 영화계의 여성 AI 과학자 및 엔지니어 8명(및 CEO 1명):
트랜스포머: 최후의 기사(2017)의 여성 외계인 퀸테사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2018)의 슈리
트랜센던스(2014)의 에블린 캐스터
머신 (2013)의 Ava
Inspector Gadget (1999)의 브렌다 브래드포드 박사
I, Robot (2004)의 수잔 캘빈 박사
공각기동대(2017)의 닥터 달린
Austin Powers: International Man of Mystery (1997)의 Frau Farbissina
The Emoji Movie (2017)의 여성 이모티콘 스마일러
노트:
* 말뭉치에 있는 142개의 영향력 있는 AI 영화 중 하나인 Captain Marvel은 한 남자와 한 여자(Ryan Fleck 및 Anna Boden)가 공동 감독했습니다. 4개는 트랜스젠더 여성인 Wachowskis가 감독했습니다. 그러나 말뭉치의 처음 세 편의 영화가 만들어졌을 때(매트릭스 영화, 1999-2003), Wachowski 형제는 모두 남성으로, Jupiter Ascending이 만들어졌을 때(2015) Lilly는 남성으로, Lana는 여성으로 나타났습니다.
** STEM은 과학, 기술, 공학 및 의학을 의미합니다.
*** 21세기 폭스, 미디어의 젠더에 관한 지나 데이비스 연구소, J. 월터 톰슨 인텔리전스(2018) 스컬리 효과: STEM에서 ...를 믿고 싶습니다. 미디어의 젠더에 관한 지나 데이비스 연구소.
출처 : https://www.sciencedail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