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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 도시/광역철도 병점-천안수도권 전철 시간표를 보고..
성균관대역 추천 0 조회 1,285 05.01.05 22:57 댓글 10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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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5.01.05 16:57

    첫댓글 저두 공감합니다 첫차도 늦지만 막차 또한 너무 일찍 끝나네요 늦어도 22:30분 정도에는 있어야 할것같고 첫차도 6시대나 7시대에 배정되어야 할것같은데 뭐가 사정이 있으려나요?

  • 05.01.05 18:06

    참고로 급행과 완행의 소요시간차이를 보면, 병점천안간은 7분, 서울병점간은 26분입니다. 즉 급행열차의 필요성은 서울병점구간이 더 시급한데, 대피선은 병점천안구간에만 있지요. 하루빨리 서울병점(또는 구로수원)구간에 대피선이 설치되어야 하겠습니다.

  • 05.01.05 19:21

    저는 민원발생을 최소화 하기 위한 급행열차 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그 시간대에 천안에서 서울로 급행열차를 이용할 사람들은 서울에 직장을 둔 직장인들이 대다수겠지요. 하지만 서울종착이 9시 근방이면 민원들어옵니다. 급행열차의 서울종착 시간을 앞당겨달라구요.. 왜냐? 회사에 늦으니깐..

  • 05.01.05 19:23

    그리고 천안에서 서울까지 97km란 먼 거리를 오면서 급행열차 10량 한편성 30분간격 배차가지고는 상당히 역부족이라 사료됩니다. 그러므로 열차가 과포화상태가 될건데 역마다 타고내리는 시간초과분에다 영등포역 도착선 선로변경, 서울역 도착선 선로변경등으로 지연발생등을 고려해 내린 결정이라고 생각합니다.

  • 작성자 05.01.05 20:55

    서울-천안 시간은 그렇다 칩시다 기존에 다니던 거 시간 바꾸라고 주장하기 저도 뭐합니다. 하지만 용산행 첫차는 더 일찍 출발해야 하는거 아닙니까? 중간에 한시간 반정도씩이나 열차 한대도 넣지 못할정도로 선로가 포화상태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 KTX 천안아산이 떠오르는군요. 결국 천안은 봉인가? ㅡㅡㅋ

  • 05.01.05 21:48

    경부선은 2복선화 해도 포화상태군요. 도쿄시내의 철도처럼 선로를 1복선 더 설치해야 하는건가??

  • 서울~시흥을 지하로 내지르지 않은게 큰 실수죠...

  • 05.01.06 01:14

    일단 이렇게 된거 어떻게든 시간을 맞혀봐야져..

  • 05.01.07 09:10

    경부급행도 경인급행처럼 대피선을 만들었으면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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