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13세기의 지방의 시인 작곡가; 그들이 스스로 연주한 또는 종사하는 Minnesanger 또는 곡예사에(뜨네기) 의해 노래하게 하는 한 성부의 노래들은 유럽의 첫 번째 민속어의 예술가곡이다. 언어는 Treuveres의 프랑스의 Langue d'oil를 위한 차이 안에 남부프랑스의 Langue d'oc(역시 Occitanisch; 지방의 궁정의 말 oc)이다. Troubadour 예술은 백작령 Poitou, Toulouse 안에 공작령 Aquitanien 그리고 오늘날 지방의 지역에 전파되었다. 가사는 약 450이름으로 알려진 그리고 수 많은 무명의 Troubadours에 의해 전승되었다. 260 넘게 유지하는 멜로디들은 26 무명이다. 나머지는 44 Troubadours의 이름과 연결되었다. 노래는 중세의 세속적인 한 성부의 음악의 중요한 가지이다; 그것들은 일반적으로 기악으로 반주되었다. 장조 안에 한 작곡들을 도외시하면 교회선법에 의한 조성이 결정적이다. 사회적인 유래에서 Troubadours는 정부부처의 입장에서 온다 그러나 역시 귀족, 성직자, 시인 그리고 하층에서 온다. 그것은 그들의 중심, 독일의 Ninnesang 안애 처럼 비슷하게 스타일화한 그리고 관습화한 여자숭배에 있는 귀족의 혀시예술을 발전시켰다. 지배적인 장르는 전절을 가진 5 또는 6연과 1-3 끝맺는 짧은 연으로 되어있는 Canso, Kanzone였다. 장르의 다양함에 Sirventes, Tenzone, Descort, Partimen 또는 Jocparti(Jeu parti) Planh(Planctus), Tagelied(중세독일의 연가; Aube), Pastoreta(Pastourelle), 거기에 Tanzlieder Dansa, Retroencha(Rotrouenge)와 Esrampida(Estampie)가 속한다. 가장 나이 많은 Trobadour는 Wilhelm IX., Herzog von Aquitanien이 있다. 두 번째 세대 안에 Jaufre Rudel과 Marcabru, 세 번째 Bernart de Ventadour 네 번째 Bertran de Born, Peire Vidal, Gaucelm Faidit, Arnaut Daniel과 Folquct de Marseille가 연속한다; 13세기에 Peire Cardenal과 마지막 Guiraut Riquier de Narbonne의 한 사람. 13세기 말에 Troubadour예술은 시민과 학생에게 넘어간다. Meistersang의 건너감에 비교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