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2일 통합여수노회 중고등부축구대회
-지역기독청소년연합기구를 조성함으로써-
예장통합여수노회 중고등부연합회(회장 류도선 장로)가 주관하고 교육자원부(부장 이완형 목사)가 후원하는 2017중고등부친선체육대회를 준비하고 있다. 4월 22일(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수 돌산 진모지구 축구전용경기장에서 축구, 단체줄넘기 등의 종목으로 진행하는 체육대회는 축구를 좋아하는 지교회 중고등부 청소년들이 참가할 수 있다.
동안 몇 차례 교단별이나 교파별 간에 젊은이들이 축구실력과 함께 농구, 피구, 족구경기도 펼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바 있지만 정례화 되지는 못됐다. 이제는 기독청소년연합기구를 조성함으로써 스포츠뿐만 아니라 문화 예술 콘서트 등 끼를 발산하고, 유대감도 가지며, 교류채널이 마련되기를 바라고 있다.
활동영역을 넓힐 수 있는 지도자들의 의지가 중요하다 할 것이다. 공식 공문을 발송해 원탁모임을 갖고 교회 청소년들을 위한 연합기구편성을 서둘러야 할 것으로 보인다. 예장합동, 통합 여수노회 조기축구모임을 가지고 있으며, 우주중앙교회 하창우 목사가 이끄는 하사모에서도 축구모임을 가져오고 있어 조금만 노력하면 얼마든지 가능하다고 볼 수 있다. 사진은 2015년 9월 10일(목) 오후 6시, 무선중학교 운동장에서 직장인 축구팀이 경기를 펼치는 모습이다. /여수=정우평 목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