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셉
- 한국전쟁 중 치열한 격전지였던 ‘피의능선(Bloody Ridge)’을 테마로 한 길목형 힘싸움맵으로, 중앙을 가로지르는 네 줄의 능선 지형이 특징인 맵이다.
▶ 특징
- 본진과 앞마당은 평지로 연결 되어있으며, 본진입구가 상당히 넓고 앞마당 간 러시거리가 가까운 편이기 때문에 초반 압박플레이 등이 중요하다.
- 앞마당 입구는 8칸으로 심시티를 하기에 용이하다. 단, 앞마당 안쪽 공간은 넓기 때문에 해처리 2개와 히드라덴 등으로 구축하는 심시티는 불가능하다.
- 상대방 본진으로 가는 러시루트는 중앙의 협곡을 지나는 소로와 두 개의 능선을 넘어가는 좌우 메인루트, 맵의 바깥쪽을 크게 돌아가는 우회루트 등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 초반에는 전진건물과 압박플레이 등으로 인한 빠른 양상의 경기가, 중후반에는 능선을 둘러싼 힘싸움과, 분진으로 된 본진을 공략하기 위한 수송전 등이 예상되는 맵이다.
▶ 기타사항
- 본진 입구는 1배럭 1서플로 질럿까지 막을 수 있다.
- 앞마당 입구는 1배럭 2서플로 질럿까지 막을 수 있다.
- 앞마당에서 능선까지 이어지는 전장에는 건물을 지을 수 없다.
▶ 러시거리 : 본진입구간 기준(일꾼) 32초
▶ 자원량
- 본진 : 9M + 1G (2개)
- 앞마당 : 7M + 1G (2개)
- 3,9시 언덕가스멀티 : 6M + 1G (2개)
- 5,11시 구석가스멀티 : 7M + 1G (2개)
- 6,12시 언덕가스멀티 : 7M + 1G (2개)
- 중앙가스멀티 : 5M + 1G (2개)
▶ 2.0버전 수정사항
① 앞마당 미네랄 안쪽으로 약간 이동, 벽 지형 일부 수정 (뮤탈리스크 방어 보완)
② 3ㆍ9시 멀티 입구가 앞마당 쪽으로 약간 이동
③ 앞마당 진출로 앞 공터에 터렛을 약간 지을 수 있도록 수정
④ 6ㆍ12시 멀티 입구 앞 공터에 건물을 지을 수 있도록 수정
⑤ 중앙 벽지형이 가운데로 축소, 위아래 전장 공간이 넓어짐
⑥ 중앙 멀티 위치가 안쪽으로 모여지고 미네랄 1000 / 가스 3000으로 수정
▶ 2.1버전 수정사항
- 테란이 입구를 막을 수 있도록 수정
(2)New_Bloody_Ridge_2.1.zi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