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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창연
 
 
 
카페 게시글
정보자료실 돼지고기 전문식당 창업 성공 비밀 "접객"
정현환[회장] 추천 0 조회 81 12.03.12 14:07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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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12.03.12 14:30

    첫댓글 진실의 순간 (moments of truth:MOT)라고 하죠 . 접객만큼 중요한 것이 없더라고요 .
    이번에 채선당 사태만 보아도 사장의 잘못이 아니라
    한명의 가맹점 종업원의 과오가 중견 브랜드기업 전체를 흔들어 놓을 정도로 위력적인 걸 보았지요.
    내부고객인 종업원 교육과 관리의 중요성이 더욱 대두됩니다.
    이는 sns만이 아니라 쇼셜마케팅을 할 때도 나오는 문제입니다.
    좋은 글 감사합니다.........^^

  • 12.03.12 15:25

    남과 다른 그 무엇.... 이라는 문구 맘에 확 와닿네요...

  • 12.03.13 01:37

    맛이 부족한 서비스를 덮을 수 있으면 또 맛이 약간 부족한 식당은 서비스가 그 모든걸 덮을 수 있으면 일회성 방문이 아닌 단골이 생기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가장 이상적인건 모두 만족을 느끼는 식당이지만... 저는 그냥 손님으로서 맛집을 따라가기는 많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직원 교육이나 성과급제도를 통한 서비스 교육은 빠른 시간안에 개선될 수 있으리라 봅니다. 사실 외식을 기분 좋게 식사를 하고 싶은 마음에서 하는 건데 종업원들 사이에 짜증을 낸다든가 굳은 표정으로 응대하는 거 보면 기분이 싹 가실때가 많아서 ...

  • 작성자 12.03.13 01:42

    현업에 종사하면 직원들에게 비전과 현재의 이익을 줄수 있는 성과급제도를 만들었으면 하는 바램이 있습니다만 현실적으로 어려움이 많은것도 사실입니다

    직원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과 제도도 중요하도 비전도 중요하고 아직 배울것이 넘 많네요

    그래서 행복하기도 합니다

    다 알면 재미없잖아요

    앞으로도 서비스적인 부분에 중점을 두고 글 많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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