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최승모님의 홈페이지..(http://user.chollian.net/)
프랑켄슈타이너(Frankensteiner)

프랑켄슈타이너는 상대의 위에서 상대의 목을 두 다리로 휘감은 뒤 뒤로 회전하면서 상대를 내동댕이치는 초고난이도의 기술이다. 레이 미스테리오, 사부, 크리스 제리코 등이 주무기로 사용한다. 허리커레이너(Hurricarana)라고도 한다.
몽키 플립(Monkey Flip)
몽키 플립은 주로 코너에서 이루어지는 공격이다. 상대의 무릎 위치에 올라서서 상대의 머리 혹은 목을 쥐고, 자신이 뒤로 회전하면서 상대를 날려버리는 기술이다.
크로스 바디 블록(Cross Body Block)

크로스 바디 블록은 서있는 상대를 향해 뛰거나 날아 상대의 몸 위로 떨어지는 공격이다. 이 순간 공격자는 가로로, 상대는 세로로 있다 하여 십자, 즉 '크로스'란 이름이 붙은 것이다. 바디 프레스(Body Press)라고도 한다. 위의 사진은 션 마이클즈가 사이코 시드에게 크로스 바디 블록을 시도하는 장면.
롤 업(Roll Up)

롤업은 상대를 공격하는 기술이라기보다는 상대의 틈을 노려 곧바로 핀폴로 연결해 승리를 따내려는 기술이다. 위의 장면은 록키 마이비아가 헌터 허스트 험즐리에게 롤업을 시도, 승리하여 인터콘티넨탈 챔피언에 오르는 장면.
펜케이크(Pencake)
펜케이크는 슈플렉스 혹은 파일드라이버 자세에서 상대를 들어 올렸다가 바로 앞으로 떨어뜨리는 기술로서, 상대의 얼굴, 가슴, 배, 다리에 큰 타격을 줄 수 있다. 카마 무스타파는 슈플렉스 자세에서, 다이아몬드 달라스 페이지는 파일드라이버 자세에서 주로 사용한다.
러시안 레그 스윕(Russian Leg Sweep)
브렛 하트의 주무기인 러시안 레그 스윕은, 상대의 왼쪽에 선 뒤 왼손으로 상대의 왼손을 잡고 오른손으로는 상대의 목 오른쪽을 잡은 뒤, 자신의 오른발을 상대의 왼발에 감아 그대로 뒤로 넘어지는 공격이다.
포워드 러시안 레그 스윕(Forward Russian Leg Sweep)
포워드 러시안 레그 스윕은 러시안 레그 스윕 자세에서 뒤로 넘어지는 대신 앞으로 넘어져 상대의 얼굴이 바닥에 닿게 하는 공격이다. 브라이언 크리스토퍼, 바바리안 등이 주무기로 사용한다.
플라잉 포 암(Flying Fore Arm)
플라잉 포 암은 서 있는 상대를 향해 크게 점프해서 팔꿈치로 상대의 안면을 가격하는 기술이다. 거리, 타이밍 등의 정확한 계산이 요구된다. 티토 산타나가 피니쉬로 사용하였으며, 렉스 루거와 션 마이클즈도 주무기로 사용한다.
플라잉 숄더 차징(Flying Shoulder Charging)
얼티밋 워리어의 주무기인 플라잉 숄더 차징은 링 반동을 이용하여 도움닫기를 한 뒤 저공비행으로 어깨를 이용해 상대를 가격하는 기술이다. 저공비행을 하지 않고 달리는 힘을 이용하여 어깨를 이용해 가격하면 러닝 숄더 차징이 된다.
에어플레인 스핀(Airplane Spin)
로디 파이퍼의 주무기인 에어플레인 스핀은 상대를 목 뒤에 걸친 뒤 빙글빙글 도는 기술이다. 단순해 보이지만 충격이 크며, 특히 균형감각을 잃게 한다. 공격자 자신이 균형감각을 잃게 되는 경우가 있는데, 대표적인 경우가 로디 파이퍼와 싸웠던 랜디 새비지가 이 공격을 사용한 후 플라잉 엘보우 드롭을 쓰려다 떨어져 버린 경우이다.
자이안트 스윙(Giant Swing)
자이안트 스윙은 상대의 양 다리를 잡은 뒤 빙글빙글 돌린 뒤 놓아서 상대가 바닥에 떨어지게 하는 기술이다. 크리스 제리코의 주무기이다.
넥 스냅(Neck Snap)
넥 스냅은 커트 헤닉의 주무기로서, 상대가 링 한가운데에 앉아있는 상황에서 상대의 등 뒤에서 뛰어 달려가서 상대의 머리 혹은 목을 잡고 앞으로 굴러 떨어지는 기술이다.
베어 허그(Bear Hug)
베어 허그는 상대의 앞에서 상대의 허리를 조이는 기술로서 '허리조이기'라고도 한다. 체격이 크고 힘이 센 선수들이 주로 사용한다.
벨 클랩(Bell Clap)
벨 클랩은 주로 베어 허그에서 벗어나기 위해 사용하는 공격으로, 자신의 양 주먹으로 상대의 머리 양쪽을 동시에 가격하는 것이다. 벨 클랩의 응용기술인 러닝 벨 클랩(Running Bell Clap)은 달려가면서 상대를 벨 클랩으로 공격하는 것으로, 베이더가 사용하는 베이더 어택이 바로 이것을 지칭하는 것이다.
너브 홀드(Nerve Hold)
너브 홀드는 엄지, 검지, 중지의 세 손가락으로 상대의 목을 움켜잡은 뒤 그대로 넘어뜨려 바로 핀폴을 유도해 내는 기술이다. 멩(하쿠)의 피니쉬 기술로서 통간 데쓰 그립(Tongan Death Grip)이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