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9일 토요일
2.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기 봉사활동
(칠곡 사랑의마을 2차단지 건축)
열악한 주거환경과 과도한 주거비용 때문에 좌절하고 신음하는 가정을 우리 이웃에서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해비타트 사랑의 집짓지 봉사활동은 이러한 가정에 소박하지만 편안한 보금자리를 마련해 주어 자립의 희망을 심어주고 그 가정이 속한 사회의 건전한 일원이 되게 함으로써 사회와 국가의 공익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해비타트가 짓는 집은 계층이나 연령을 초월한 자원봉사자, 후원자와 입주가정의 땀과 정성으로 지어집니다.
1.일시 : 2008년8월9일(토)
08:00(단소로 오시는 단우) / 09:00(현장으로 바로 오시는 단우)
2.집합 장소 : 단소 및 해비타트현장
3.참가비 : 15,000원 (해비타트에서 받는 참가비입니다.)
4.참가자 명단 : 총36명
* 단우, 단우가족 : 22명
고태현, 김다래, 김바다, 김수동, 김일, 김종탁, 김지욱, 류광희, 박종석, 박철현, 서석철, 신정식, 임병욱, 임성영, 오용석, 정용진+신재은+김진옥, 정흥표, 조병철, 최현복, 허만학
* 둘라 : 14명
공태희, 김민지, 문석준, 박민정, 박아롱, 서용규, 신명은, 엄호령, 이선혁, 이형아, 장희재, 정지윤, 정희교, 조경래
5.일정표
09:00~09:30 안전교육 및 작업 배분/ 오전 작업
12:00~13:30 점심식사
13:30~15:00 오후1차작업
15:00~15:30 휴식
15:30~17:30 오후2차작업
17:30 ~ 현장 정리 및 귀가
6.건축현장 작업시 유의사항
- 작업시작 전에 먼저 해야 할 일을 생각하고,자신의 일에 집중한다.
- 행동을 취하기 전에 스스로 잠재적인 위험요소를 항상 먼저 고려한다.
- 자신의 능력을 초과하는 작업을 하지 않는다.
- 만일 어떤 작업이 위험해 보일 경우, 즉시 작업을 중단하고 리더에게 말한다.
- 현장에서는 절대 음주행위나 안전을 해하는 행위를 할 수 없다.
- 해비타트현장은 빠른 속도로 움직이는 곳이다. 빠른 속도에 영향을 받아 마음가짐이 급해지는 경우가 많으며, 이는 매우 위험한 상황을 불러 일으킬 수 있다. 현장에서는 같이 일하는 분들이 부상을 당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절대 뛰지 말아야 한다.
- 항상 편한 복장을 착용한다. 그렇지만 통이 넓은 옷은 피한다. 만일 긴 소매 옷을 입으실 경우 항상 단추를 채운다.
- 현장에서 공사용 안전화나 운동화 등 발이 노출되지 않는 신발을 신어야 한다. 샌들 및
슬리퍼를 착용하고는 건축 작업에 참여 할 수 없다.
- 인슐레이션(단열재), 석고 작업등을 할 경우는 여름철 더위에 불편은 하겠지만 준비된 마스크및 방진복을 착용한다.
7.현장 약도
첫댓글 매년 참가 할 수 있는 활동이 아닙니다. 좋은 기회의 봉사활동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올해 대구지역에서 해비타트가 진행되고 있다는게 행운이죠. ^*^ )
둘라 여러분, 전원 참가해도 괜찮습니다. ㅎㅎ (이번엔 여러분에게도 참가비 받겠습니다.^*^ 이해 부탁~)
현장으로 오실 때 친하신 분이나 가까이 계신 분들과 함께 차량을 이용하셔서 오시기 바랍니다. 승용차 기준으로 차량 한대당 정원 5명입니다. (위반시 벌금 부과 ㅋ~)
휼륭합니다. 많이 참석합시다.
단장님~ 늘 수고가 많으십니다~ ^^
꼭 참석하고 싶습니다! ^^
용규야~ 반갑다. 26일날도 선발대로 같이 가야하는디...ㅎㅎ
용규형이랑 저랑 선발대 참석입니다^^
훌륭한 일들을 하시는군요 단장님이하 모든분들께 격려의 박수 보냅니다..
우리는 그날 참사람들과 첫만남으로 부여로 답사 떠납니다. 함께하지 못해 아쉽지만 더위에 건강 유의 하시고 모두 모두 땀 흘리신 만큼 행복을 가득 안고 돌아 오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모두 모두 사랑합니다.
8월5일 변경사항이 있어 수정했습니다.
봉사 단장 님! 8월 9일 뵙시다. 수고하세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