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1일 수요일 ⌜대구수목원국화100만송이 전시축제, 대구매천수산시장, 박정희대통령생가에 다녀왔습니다.
이번 회는 처음부터 날짜선택과 장소 선택이 어려웠습니다. 초대장을 가지고 방문하고 문자를 보내고 우편으로도 보냈습니다. 카카오톡이 없는 회원님이 많아서 초대장을 문자로 보내도 잘 보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방문을 하면 항상 저희를 반갑게 맞아주신 회원님들 이였습니다만 좋은 답을 받지 못했습니다. 농가지역에서는 가을 수확이 바쁘고 절임배추 준비로 바쁘고 읍내에서는 가을 여행이 많이 잡혀 있었습니다. 가신다고 하는 답을 받는 것 보다 이번 회는 못 간다라고 하는 답을 들으면서 연락이 빠진 회원님이 있는지 잦아 방문하고 약25명 참석한다고 예산을 했습니다. 30명 40명의 회원을 모시고 가야 하는데 힘이 부족했습니다.
11월1일 날씨도 좋고 아침 버스기사님과 상의하고 ⌜박정희대통령생가⌟에 추가로 갈 수 있게 해주셨습니다. 수목원에서는 사진을 찍어드리면서 교류를 했습니다. 박정희대통령생가에서는 얼마 전에 추모제가 있었다고 많은 화환이 있었습니다. 회원님들은 박정희대통령에 대한 깊은 마음이 있으신지 생가와 기념관 등을 하나하나 잘 보셨습니다. 많은 회원님을 모시지 못했습니다만 괴산으로 가는 길에서는 노래방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