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의 등대.
&. 천안함사건 진상(眞相)규명, 용두용미(龍頭龍尾).
천안함사건 진상규명 결과, 그 어떤 이론(異論)도 있을 수 없는 수준의 규명이라 믿습니다.
한점 의혹(疑惑)없는 진상 규명이 이루어졌다는 뜻입니다.
여러 상황 들을 [한국의 등대]방식대로 종횡(縱橫) 분석 한 결과 입니다.
이명박 정부 사후조치도 매우 잘 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UN을 통한 북한 제재(制裁) 노력은 잘하는 일이며 동북아 3국(한,중,일)이 협력의지를 갖게 한것은 크게 환영 할 일입니다.
한반도 평화를 위해 중국 일본 양국 정상들로 부터 [3국협력 허브 상설사무국]을 대한민국에 설치도록 합의를 이끌어낸 것은 놀랄만 한 성과라 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 동북아세아에 항구적인 평화와 안정의 씨앗을 심는다는 점에서 천안함사건과 관련한 3국
정상회담 성과는 높히 평가 받아 마땅합니다.
천안함사건 사후조치 중 아쉬운 점은 확성기를 이용해 대북 심리전을 편다는 것입니다. 심리전도 전쟁의 일종 입니다.
심리전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는다는 보장은 없습니다. 북한의 속성(俗性)상 나쁜 결과를 얻을 가능성이 클 수도 있습니다.
두려움 보다는 성자(成者)의 아량이 북한 제재에 더욱 주효 할 것을 믿습니다.
* 한국의 등대, 염원 ?
대한민국, 북한, 중국, 대만, 일본 5자가 평화회의를 정기적(1년1회)으로 개최 할 상설기구가 대한민국에 설치 되기를 바라는 마음 간절 합니다.
동북아연합(ENAU)이 내재(內在) 된 상설기구라면 더욱 좋을 것 입니다. 북한의 핵포기는 물론 동북아세아의 영원한 평화와 번영을 위한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이명박 대통령께서 각고(刻苦)의 노력이 있기에 천안함 사건처리 잘되고 있는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일원으로 이명박 대통령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 의심병(疑心病)은 한국병 지병(枝病) 중 하나입니다. 의심은 우주 끝과 맞닿아 있을 만큼 긴 꼬리를 가진 악취
입니다.
천안함사건 진상규명에 대해 사회 일각에서 의심의 꼬리가 내려지는 것 같아 매우 염려 스럽습니다.
2010년6월1일.
한국의 등대, 강무(姜茂)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