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안 냄새제거 모기 퇴치법 -
식물을 이용해서도 모기가 싫어하는 향을 통해 모기의 접근을 막을 수 있다고 합니다.
첫 번째 허브식물인 ‘구문초’가 있습니다. 로즈제라늄이라고도 불리우는 이 식물은 모기가 싫어하는 효과가 있어 7~15m² 범위에는 모기가 다가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분홍색의 꽃이 여러송이가 함께 피기 때문에 관상용으로도 좋으니,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집안 냄새제거 모기
두 번째, 초피나무와 산초나무가 있습니다. 두 나무 모두 연한 노란색의 꽃이 피며 잎의 모양도 흡사하여 헷갈릴 수 있는데요, 초피나무는 꽃이 봄에서 여름 사이에 피며, 가을에는 녹색에서 붉은색으로 변하는 삭과를 볼 수 있습니다. 산초나무는 초피나무와 다르게 가시가 어긋나게 달려있고 꽃이 여름과 가을 사이에 핍니다. 또한 녹갈색에서 갈색으로 익은 삭과는 껍질이 갈라져 검은색의 종자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두 나무의 잎에서는 독특한 향이 나는데요, 산시올(snashol)이라는 성분이 라고 합니다. 이 성분은 국부 마취 작용과 진통 효과, 살충 효과가 있어 모기가 나무 주변으로 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매운 맛을 내는 이 성분은 향균작용, 장의 유동증가, 이뇨작용, 혈압강화작용 등이 있다고 하니 여러모로 도움이 많이 되는 식물입니다. 초피나무와 산초나무의 잎을 노출이 되는 팔 다리에 문지르면 모기가 덤비지 못할 것 같습니다.
집안 냄새제거 모기
집안 냄새제거 모기
이 외에도 자극적이고 강한 향들을 보편적으로 모기가 싫어한다고 합니다. 누린내가 나서 누리장나무가 아니냐는 사람들이 많을 정도로 강력한 향을 가진(옛날 원기소 냄새가 나서 원기소 나무라고도 한다고 합니다) 누리장나무(Harlequin Glory-Bower), 화약냄새가 나서 딱총나무로도 불리는 지렁쿠나무(Elder tree), 쑥, 페퍼민트, 계피 등의 자극적이고 강렬한 향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규모가 큰 나무는 집 안에 들여놓을 수 없는 단점이 있으니 작은 허브나 구문초 등을 키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집안 냄새제거 모기
또한 쑥이나 허브, 페퍼민트, 계피 등은 말려서 작은 그릇에 담아 놓아두거나 목욕제로 사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쑥의 경우는 쑥이 타는 향을 더욱 싫어한다고 하니, 작은 그릇에 조금씩 담아 태우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이런 식물들은 모기 뿐만 아니라 해충이나 진드기들도 싫어한다고 하니, 베개나 침대시트 속에 살짝 넣어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숙면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니 한 번 이용해 보세요.
첫댓글 모기를 퇴치하는 방향식물 잘 배웠어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