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이스트 박스를 개봉하면 호이스트와 체인박스, 취급설명서 그리고 체인박스에 붓기 위한 오일통이 한 개 들어있습니다.
그런데 호이스트가 판매된 후 제일 많이 받는 문의전화가 이 플라스틱 통에 담겨있는 오일에 관한 것입니다.
“주의사항”이라는 제목으로 체인박스에 주유 후(부어서) 사용하시라고 스티커에 내용 적어 부착했는데 본체의 기어케이스 오일과 연계하여 확인 차 전화하시는 거지요.
포장박스 안에 들어있는 이 오일은 체인박스을 본체에 부착한 후 체인을 체인박스에 넣은 다음에 부어주면됩니다.
(운반 시의 부피를 줄이기 위해 체인박스는 현장에서 부착하도록 포장되어잇습니다.)
체인 호이스트는 상하로 구동하기 위하여 내부에 ‘로드쉬브(그림 3번)’라는 부품의 체인형상에 맞는 포켓에 체인이 삽입되어 회전하는데, 이 과정에서의 윤활작용을 위해 사용되는 오일입니다.
포장박스에 들어있는 오일을 체인박스에 부어주면 체인박스에 체인이 들고나면서 체인에 묻어나게 됩니다.
체인박스는 체인의 길이와 긁기에 따라 여러가지가 있으며 박스 겉면에 숫자로 표기되어 잇습니다,(사진은 #3호)
오래 사용하여 체인이 말랐을 경우에는 분류번호 #220 계열의 기어오일을 구해 주유하면 됩니다.
이 경우 한 번에 너무 많은 양을 주유할 경우 작업 중 오일이 바닥으로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 하셔야 됩니다.
첫댓글 자세하게 써붙였는데요
그렇지요!
기어케이스의 기어 오일의 점검 내용은 박스에 들어있는 취급설명서에 자세하게 기록되어있습니다.
오일 취급 시는 오일이 바닥에 떨어지지않도록 주의하셔야합니다
적은 양의 오일이더라도 미끄럼 사고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