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규어 XF 2.2 디젤 입니다
미션오일교환을 위해 방문 하셨습니다
.
미션오일교환 작업의 절반은 냉각 작업이라서
작업전 우선 냉각을 위해 차량 리프팅후 커버를 벗겨 줍니다
.
커버를 벗겨내면 미션오일팬이 보입니다
이제 선풍기를 켜 둔채 온도가 떨어지길 기다립니다
.
ZF8단 미션 입니다
BMW가 쓰는 8단 미션이랑 거의 비슷한듯 하네요
.
오일팬 역시 BMW8단 미션오일팬이랑 호환 됩니다
.
ZF 순정 미션오일팬 준비 해둡니다
.
구성품은 신품 팬과 신품 고정볼트 그리고 신품 Fill 볼트가 들어 있습니다
.
냉각 되기를 기다렸다가
온도 측정을 위해 진단기 물리고 폴트코드 부터 확인을 해보니
잡다한 코드가 엄청 많이 뜨네요
대부분 별 의미 없는 코드들이라서 소거후
미션오일 온도 측정메뉴에 진입합니다
.
변속기 오일온도
.
66도 찍히네요..
조금 더 기다려야 합니다
.
조금더 기다렸다가 온도가 조금 더 떨어지면 슬슬 작업을 시작 합니다
첫번째 오일을 배출하고
.
8단 전용 미션오일을 한번 주입합니다
오일은 카보의 ZF 8단 미션 전용 오일 입니다
.
오일 주입과 순환작업을 마치고 두번째 배출을 합니다
.
오일이 배출되고 나면
미션오일팬을 탈거 합니다
그리고 미션오일이 다 흘러 내리고 온도가 떨어질때 까지 또 다시 기다림.....
.
신품 볼트 준비 하고
.
신품 오일팬도 준비 합니다
.
어느정도 온도가 떨어져 미션오일팬과 오일을 주입후 레벨링을 시도 했으나....
53도.............................
저때 시간이 저녁 8시가 넘어 가네요...
기다렸다가 다시 레벨링을 시도하기엔
밤샐거 같아서
레벨링 실패후 퇴근 합니다...
.
그리고 다음날 아침....
온도가 많이 떨어 졌네요
다시 레벨링을 시도 합니다
.
슬슬 온도가 올라가고 레벨링을 성곡적으로 끝내고 작업 마무리 합니다
리프트에 차량을 띄워 놓은채 시동걸고
내려와서 온도 확인하며 레벨링을 혼자 하다 보니
상세 사진은 생략 되었습니다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