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의 푸틴 대통령이 핵무기 사용을 만지작 거리고 있지요. 우크라이나 전쟁 상황이 불리해지자 최후의 수단을 강구해 보려는 속셈입니다. 그러나 생각처럼 그리 쉽지는 않을 것입니다. 미국을 비롯한 유럽의 우방국들이 견제구를 날리고 있으니 말입니다. 그리고 국제적인 여론에서 이미 수세에 몰리고 있기 때문입니다.
푸틴이 우크라이나에 핵무기를 사용할려는 구실을 삼기 위해서 내민 카드가 바로 '더티밤'(dirty bomb)이지요. 우크라이나가 러시아에 대하여 '더티밤'을 사용할 게획이라는 것입니다. 한마디로 거짓말입니다. 실제하지도 않은 일을 자신들이 꾸며낸 말, 즉 거짓 선전입니다. 우크라이나는 핵무기를 가지고 있지도 않을 뿐더러, 그런 '더티밤'을 사용할 생각은 아예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더티밤(dirty bomb)이란 재래식 무기에 핵무기의 방사능을 덧씌운 무기라고 합니다.
목적은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여차하면 핵무기를 사용할 명분을 만들기 위함이지요. 그래서 있지도 않은 사실을 조작해서 세계적인 여론을 형성한 것입니다. 위장 전술이지요.
이런 위장 전술, 또는 거짓 작전을 일컬어서 '거짓 깃발 작전'이라고 부릅니다. 영어로는 본래의 발음에 가깝게 하면, '훨스 훌래그 아퍼레이션'(False Flag Operation)이 되겠지만, 우리말식으로는 '펄스 플래그 오퍼레이션'이라고 부를 것입니다.
이 '거짓 깃발 작전', 즉 '펄스 플래그 오퍼레이션'이 무슨 뜻인지를 영영사전을 통해서 알아 보았습니다. Merriam Webster Dictionary에서 찾아 보았지요. 그 뜻은 다음과 같습니다. 해석을 곁들였습니다.
복수의 의미로(as plural): false flags
1)a hostile or harmful action(such as an attack)that is designed to look like it was perpetrated by someone other than the person or group responsible for it
그 일에 대하여 책임이 있는 사람이나 단체가 아닌 다른 누군가가 저지른 것처럼 보이도록 꾸며진, 적대적이거나 해로운 행위(공격 같은 것)
-a false flag operation: 가짜 깃발 작전
-false flag attack: 가짜 깃발 공격
-The false flag conspiracy theory circulated widely after the riot...: 폭동 이후에 널리 퍼진 가짜 깃발 음모론...
2)a deliberate misrepresentation of motives or identity
의도적으로 어떤 일의 동기나 정체, 즉 참모습을 잘못 전하는 것
*deliberate(딜리버러트): 고의의, 의도적인, 계획적인.
*misrepresentation: 잘못 전함. 와전. 허위진술. 성명사칭.
3)a flag used to disguise the identity of something(such as a ship)
어떤 것(선박 등)의 실체를 위장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깃발
*disguise: 변장하다. 가장하다. 위장하다(숨기다).
그러니까, 위에서 찾아 본 것처럼, '거짓 깃발 작전'이란 사전의 설명 중 하나처럼, 대포를 감춘 배가 마치 무역선처럼 거짓 깃발을 달고 적함들을 속여서 기회를 노려 갑작스럽게 공격을 해대는 것 같은, 그런 상황을 떠올리면 이해가 빠를것 같습니다. 상대방이나 사람들을 속이려는 위장 전술인 것입니다. 가짜며 거짓인 것입니다.
그러므로 세계는 러시아의 푸틴이 계획하고 있는 저 거짓 작전에 절대로 속지 말아야 합니다. 속으면 당합니다. 파멸을 당하게 됩니다. 거짓이 무서운 것은 그럴듯하게 들리고 느껴진다는 것입니다. 마치 동물이 먹잇감이 되어 뱅의 눈에 현혹이 되어서 꼼짝 못하게 되면 뱀이 그 때에 삼켜버리는 것과 같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의 상황도 '거짓 깃발 작전'에 현혹되는 모습이 연출되고 있는 양상입니다. 국회의 모습이 그래서 걱정입니다. 국가가 바른 길로 가기 위한 개혁의 길에는 장애가 있기 마련입니다. 덫이 놓여있지요. 그 장애와 덫이 거짓 선전과 선동인 이른바 '거짓 깃발 작전'의 정체이기 때문입니다.
타작 마당이 정리가 되어야 추수한 곡식을 수확할 수 있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그 정리된 타작마당을 만들려고 하는 것입니다. 국민이 올바른 인식을 가지고 나라를 걱정하여 거짓 깃발 작전에 흔들리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러시아의 푸틴처럼 악을 행하는 자들은 거짓을 눈 하나 까딱하지 않고 말하고 행합니다. 예수님은 거짓은 마귀가 선동하는 죄라고 말씀하십니다. 인간의 모든 거짓은 마귀에게서 비롯됩니다. 그것은 하나님께 범죄한 인간이 마귀의 자식이 되었기 때문이지요. 마귀의 종이 된 것입니다.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요한복음8:44).
성경 사도행전에는 박수 무당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못하게 하기 위하여 날뛰는 것을 본 바울이 이렇게 그 박수를 꾸짖었습니다.
"이르되 모든 거짓과 악행이 가득한 자요 마귀의 자식이요 모든 의의 원수여 주의 바른 길을 굽게 하기를 그치지 아니하겠느냐"(사도행전13:10).
그렇습니다. 마귀는 거짓말을 하여 속이므로 바른 길을 굽게 하려고 합니다. 러시아의 푸틴도 '거짓 깃발 작전'으로 세계의 평화를 굽게, 즉 깨트리려고 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인 야욕을 성취하려고 하는 것이지요. 욕심이 잉태하면 죄를 낳게 되고, 그 죄가 장성해지면 그 때는 사망에 이르게 된다고 성경은 경고하고 계십니다.
진리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따르는 길만이 자유를 얻게 됩니다. 마귀의 자식으로 붙잡혀 살아가는 속박에서 풀려납니다. 혼돈과 혼란의 와중에서 나라가 바로 세워집니다.
거짓에 속지 않는 현명한 국민, 그리고 그리스도인들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