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라가드 프리미엄 벤츠 E250D 퀀텀
안녕하세요 오렌지커스텀 입니다.
패밀리카로 입양해 우여곡절(?)을 겪으며 하나씩 꾸며주며 정이 든 벤츠 E250D 틴팅 후기입니다 도겸이와 둘째 도순이도 태어나면서 다른 차량보다 더 많이 사용하게 되었죠. 올여름을 지내면서 이상하게 에어컨을 틀어도 BMW에 비해서 시원하지 않더라구요, 처음에는 벤츠는 원래 에어컨이 약하고 휀소리만 큰가?
에어컨이 약한 문제가 있는 줄 알았는데 원인은 다른 곳에 있었습니다.
천창 경우 파노라마 썬루프로 되어 있는데 색상이 진해서 틴팅이 되어 있는 줄 알았는데 손으로 만저 보니 전혀 안되어 있는 상태였습니다.
그냥 유리 상태였던 거죠. 썬루프는 태양열을 가장 많이 받기 때문에 틴팅이 안되어 있을 경우 실내가 무지 덥습니다. 저 혼자만 타고 다닌다면 상관이 없지만 도겸이와 도순이도 타기 때문에 틴팅을 다시 하기로 합니다. 뒷좌석 유리는 도겸이가 손톱으로 긁어서 필름이 벗겨져 있어서 겸사겸사 새로 작업을 하기로 합니다.
다시 찾게 된 논현 본점 솔라가드
플래그 쉽 매장으로 포르쉐 981 박스터, 페라리의 458 이탈리아, BMW 428i 컨버터블, M3 차량에 틴팅을 했던 곳입니다.
업계 최고의 태양열 차단 성능과 시안성이 우수하고 사용하면서 항상 만족했던 필름 입니다.
LX, 퀀텀(Quantum), 티타늄(Titanium), 갤럭시(Galaxie) 라인업이 있으며
퀀텀(Quantum) 필름은 바라보는 각도나 조도에 따라서 에메랄드 컬러가 독일 차량에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얼마 전 장마 때 비가 심하게 내리던 날
매장에서 퇴근 후 집에 가는 길에 커다란 포트홀을 발견 하지 못하고 타이어 및 휠이 파손되었습니다.
휠 수리가 끝날 때까지 임시로 사용하기 위해 다른 휠을 끼워 놨으며 수리가 끝나는 데로 교체할 예정입니다.
휠만 바꿨는데 차가 많이 틀려 보이네요. (좀 없어보이죠? ㅡㅡ)
필름의 상태를 보면 저가형 제품을 사용하다 보니 시안성이 떨어지고 어두워 보입니다.
야간 운행시 불빛의 반사와 왜곡이 있어서 운전하기 불편합니다.
이번에 휠 및 타이어 파손을 경험하고 나니 틴팅의 중요성을 한번 더 느꼈습니다.
외부에서 보면 실내의 프라이버시는 잘 되는 것 같지만 빛이 쉽게 투과되고
태양열 반사가 안돼서 에어컨을 틀어도 틀어도 실내는 덥습니다.
열 반사율이 떨어지면 여름에 상당히 덥죠.
안에서 보면 시인성이 많이 떨어집니다.
야간이나 비가 많이 오는 날에는 시야가 보이지 않기 때문에
위험한 상황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뒷좌석 유리는 도겸이가 손톱으로 긁어서 필름이 떨어져 있습니다.
조만간 스피커도 콘지를 눌러놓을것 같다는 예감이..ㅠㅠ
퀀텀으로 전면 37, 측면 19 으로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벌써 퀀텀으로 시공한 차량만 E 클래스 포함 5대째 입니다.
퀀텀은 터널을 지날 때 대시보드에 반사되면서 울렁거리는 현상이 가끔 있는데, 장거리나 터널이용이 많은 경우에는 티타늄 보다는 전면은 LX로 시공하시는걸 추천합니다.
저는 시내주행으로 짧은거리 위주다보니 외부에서 바라보았을때 은은하게 초록빛이 도는 퀀텀이 좋아서 약간의 불편함을 감수하더라도 퀀텀으로 모두 시공하기로 했습니다.
강남 본점의 직원분들이 아주 빠르게 진행을 해주시고 계시네요.
마스킹 작업이 끝나면 본격적으로 기존 필름 제거 작업을 시작합니다.
우선 측면부터 틴팅 작업을 진행합니다.
필름 제거 작업은 상당히 중요합니다.
이물질을 제거를 위해서 2차, 3차 클린한 면을 만들며
몇 년간 붙어 있던 접착제를 모두 제거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더 걸립니다.
전에 페라리 458 틴팅 제거시 두 겹으로 필름이 시공이 되어 있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두 겹으로 필름을 시공하는 건 다른 색상을 표현하기 위해서 사용한다는데
시인성이 떨어지고 왜곡이 심해서 운전 시 상당히 위험합니다.
필름을 제거해도 이렇게 접착제가 남아 있기 때문에 접착제 제거액을 사용해서
완전히 제거될 때까지 두 번, 세 번 제거 작업을 하게 됩니다.
퀀텀으로 시공된 측면입니다.
퀀텀은 각도에 따라서 특유의 에메랄드 빛이 나는데 고급스럽고 드레스업한 효과도 있습니다.
측면이 먼저 완성됩니다.
측면은 19 로 프라이버시 기능이 뛰어나고 시인성이 상당히 좋습니다.
전면은 37 로 시공했습니다.
가장 난이도가 높은 곳이며 곡면이기 때문에 열 성형 시간도 오래 소요됩니다.
모든 틴팅 작업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신형 E클래스에 비해서 구형 E클래스가 뒷모습은 더 아름다워보입니다.
차주라서 그렇게 보이겠죠? ㅎㅎ
파노라마 썬루프는 태양열이 가장 많이 들어오는 곳입니다.
기존에는 틴팅이 전혀 안되어 있는 상태였기 때문에 열 차단이 안되고 그대로 통과되어서 더웠지만
앞으로는 시원하게 운행할 수 있겠네요.
시공 전과 차이가 확실합니다.
외부에서 봤을 때는 프라이버시 기능이 뛰어나지만 실제 안에서 보며 안한듯 시인성이 뛰어나죠.
마치 유리를 열고 본것처럼 완전 시인성이 굿입니다.
전면도 마치 안한것 같은 느낌을 주죠.
작업 후 퀄리티가 상당히 좋습니다.
타사 필름에 비해 두껍고 열 차단이 뛰어나며 안전필름 기능도 해줍니다.
항상 올 때마다 만족하고 가는 솔라가드 틴팅
자연광에서 봤을 때 상당히 자연스러운 점 또한 제가 솔라가드 틴팅을 좋아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외관상 봤을 때도 퀀텀 필름은 독일 차량과 상당히 잘 어울립니다.
야간 운전 시에도 시야를 방해하지 않고 반대편 불빛까지 흡수해 주기 때문에 운행에 도움 되고
유리 차체의 빛과 퀀텀 필름의 메탈 느낌이 마치 드레스업 한 느낌도 듭니다.
이상 솔라가드 프리미엄 틴팅 시공기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솔라가드 본점
02-1600-7530
강남구 신사동 628-30
http://blog.naver.com/solargardno1
글. 오렌지커스텀
WWW.오렌지커스텀.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