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위로드이엔씨입니다.
무더위도 차츰 꺾여가고 있는 요즘이라 아침, 저녁으로는 시원한 바람이 느껴지는 하루 입니다.
조금만 더 지나면 본격적인 가을이 다가와 우리의 몸도 마음도 상쾌하게 해 줄거라 믿습니다.
본격적으로 설명드릴 #지하차도신축이음 하면? 떠오르는 공법이 있습니까?
그건 바로 중소기업기술마켓 '한국도로공사인증' 공법인 "우리길조인트(우리길JOINT)"일 것입니다.
지하차도 포장 주행면에 설치되는 신축이음인 조인트(joint)는 무엇보다고 지하차도 구조물의 내구성을 증진시키고,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조성함에 있을 것입니다. 통행 차량의 주행성 향상에도 많은 도움을 주기도 합니다.
지하차도 포장면 신축이음의 파손 원인을 분석해 보면 이렇습니다.
- 콘크리트 구체의 신축작용 : 포장면 균열(CRACK) 발생
- 차량진동 침 충격하중 영향 : 포장면 파손
- 반복하중 : 포장면 피로파괴
- 우수 등 침투수, 지하용출수 : 포장층과 콘크리트 사이로 유입되어 신축이음부에 정체되어, 결빙과 해빙을 반복하며 포트홀 및 신축이음장치 파손 발생
지하차도 신축이음장치 선정시 고려사항입니다.
- 시공성 : 시공이 간단하고 시공시간 단축가능 공법 (차량통행 최소화)
- 주행성 : 노면과 같은 연속성을 확보하여 차량하중에 의한 진동, 소음을 줄이고 충격흡수가 가능한 공법
- 방수성 : 아스팔트 및 콘크리트 절단면과 접착부의 일체화로 누수방지가 가능한 공법
- 우수 및 지하용출수로 인한 포장츠 침투수를 측구로 유도 배수할 수 있는 공법
지하차도 시설물 슬래브와 슬래브 사이에 유공배수관을 설치해 줌으로써 지하용출수 유도배수 처리를 가능하게 해 주어야 합니다. #지하용출수유도배수 #유공배수관 #지하차도신축이음배수처리
지지패널을 설치하고, 탄성봉함제를 포설한 후 1차 반복과 다짐을 견고하게 실시해 줍니다.
#지하차도지지부재 #지하차도지지패널 #지하차도조인트 #탄성봉함제
지하차도 탄성봉함제 1차 포설 및 반복 다짐이 완료되면 보강그리드를 설치하여 줍니다. 이때, U자 형태로 삼면이 보강될 수 있게 꼼꼼하게 설치해 주어야 합니다 #보강그리드 #삼면보강조인트 #지하차도주행면조인트
탄성봉함제 2차 포설 및 반복다짐으로 지하차도 포장면 신축이음부에서 처짐 현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 주어야 합니다.
#탄성조인트 #탄성봉함조인트 #탄성봉함조인트설치 #우리길조인트 #우리길JOINT #지하차도포장조인트
지하차도 신축이음에 대한 설명자료는
홈페이지(weroadenc.kr)를 참고하시고,
설계자료, 시공(실행)문의는
365일 기다리는 연락처 tel. 063-271-5525로
전화주시면 바로바로 제공해 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