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준비 중인 것으로 알려진 스마트태그 ‘에어 태그(AirTag)’가 언제 출시될 것인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에어 태그는 지갑이나 가방, 열쇠 등 중요한 소품에 부착하거나 걸어두면 분실했을 때 위치를 파악하여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위치 추적기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단순한 액세서리에 그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용도가 다양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에어 태그는 어떻게 작동할까?
에어 태그는 나의 찾기 앱을 통해 iPhone에서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는 설이 많으며, 블루투스나 NFC(근거리무선통신)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고 더 정확하게 사물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무선 기술인 UWB 초광대역 기술을 이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iPhone11부터 UWB를 위한 칩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에어 태그는 어떻게 생겼을까?
애플의 오랜 루머인 에어 태그 제품이 2021년 출시될 것이라는 소문이 나도는 가운데 액세서리 제조사들이 에어태그를 넣을 액세서리 준비와 기획에 들어갔습니다.
에어 태그의 액세서리 사진이 유출되어 해외 매체를 통해 그 모습을 드러내기도 했는데, 디자인이 확정되지는 않았지만 앞면이 흰색이고 뒷면에는 애플 로고가 있는 작고 원형인 태그일 것으로 추측됩니다.
에어 태그를 연결할 수 있는 고리 등을 사용하여 열쇠고리로 이용할 수 있거나, 바로 부착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큰 에어 태그와 작은 에어 태그로 두가지 크기로 출시될 것이라는 이야기도 들려옵니다.
언제 출시될까?
iOS 13 이후 에어태그의 징후가 포착됐고 애플이 2020년 출시를 계획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았지만 출시되지 않았으며 AirTag 출시 시기와 가격 등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지만, 오는 3월 출시설이 유력합니다.
애플의 새로운 제품이 또 기대되는 시점입니다.
출처
https://www.macrumors.com/2021/01/27/spigen-airtags-accessory-for-late-october-release
https://www.macrumors.com/2021/01/07/accessory-makers-preparing-for-airtags-launch
https://www.macrumors.com/guide/airta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