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함께해서 더욱 즐겁고 뜻 깊은 양평 주말주택
최근 도심 외곽에 가족과 힐링을 할 수 있는 세컨드 하우스를 계획하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릴 집 또한 비슷한 이유로 주택을 지었다고 하는데요.
지중해풍 외관과 집안 곳곳에 낭만이 묻어있는 양평에 위치한 2층 단독주택은 은퇴 후 노부부가 자녀들과 주말 주택으로 이용하려고 지은 집으로 자녀와 손자들이 함께 할 수 있는 넓은 다이닝 공간과 마당, 테라스를 계획하였습니다. 또한 많은 인원이 왔을 때 넉넉하게 잘 수 있는 침실 공간과 욕실까지 계획하여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산 좋고 물 좋은 양평에 온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노부부의 전원주택을 소개합니다.
HOUSE PLAN
위치 경기도 양평군
규모 지상 2층
용도 단독주택
연면적 143.17㎥(43.31PY)
1층 101.65㎥(30.75PY)
2층 41.52㎥(12.56PY)
구조 경량목구조
마감재 지붕(점토기와), 외벽(스타코플렉스, 인조석), 창호(미국식시스템창호_3중유리), 내벽(실크벽지), 바닥(강마루_동화자연마루), 위생가구(계림), 내부도어(ABS도어_영림도어), 조명(렉스조명_LED), 현관중문(3연동도어), 난방(LPG), 계단(오크)
▲1층 평면도
▲2층 평면도
건축주를 위한 맞춤설계로 만족도를 높인 지중해풍 2층 단독주택
산뜻한 주황색 지붕과 너른 잔디밭에서 느껴지는 여유가 멋스러운 양평에 위치한 2층 단독주택입니다.
현관과 포치는 유지보수가 쉬운 이노블럭 데크와 현무암 디딤석으로 시공해 멋스러움과 효율성을 모두 잡았습니다.
언덕을 내려오면 주차 박스가 있고 집으로 바로 올라갈 수 있는 계단까지 계획하여 편의성을 높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별자리 포인트 타일로 특별함을 담은 심플한 현관
밝은 화이트 톤 마감에 별자리 포인트 타일 시공으로 공간에 재미와 특별함을 선사한 현관입니다. 3연동 중문과 여유 있는 현관문을 설치하였고 현관장 하단에는 간접조명으로 은은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내추럴한 마감재와 탁 트인 공간감이 멋스러운 거실
2층 일부를 보이드(void) 공간으로 제작하여 공간감이 크게 느껴지는 거실은 심플한 화이트 톤을 베이스로 하여 내추럴한 마감재로 창밖의 풍경과 이질감이 들지 않고 함께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 큰 창과 고창까지 있어 외부를 내부로 한껏 끌어들였습니다.
주택의 로망인 주물형 벽난로를 한쪽에 배치하였고 주방과 거실 사이에 가벽을 설치하여 공간을 구분해주었습니다. 가벽은 일부를 우드 마감의 선반으로 제작하여 개방감을 부여하고 소품을 두어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가족들이 방문했을 때 잔치 분위기를 낼 수 있도록 긴 테이블을 두어 완성한 주방과 다이닝
ㄷ자 구조의 화이트 톤 주방과 유광 그레이 대리석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더했습니다. 특히 우물천장 형태로 제작한 천장은 은은한 간접조명과 템바보드로 마감하여 밋밋한 느낌을 덜어냈습니다.
주방 싱크대 상판은 아이보리 톤으로 톤 조절을 하였고 넉넉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다이닝 공간에서 바라 본 모습입니다.
고급스러운 타일 마감으로 완성한 1층 공용욕실
메탈 타일과 화이트 대리석 타일 마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담은 1층 공용욕실입니다. 샤워공간은 블랙 유리 파티션으로 공간을 구분해주었고 은경 슬라이딩장과 선반으로 수납공간을 마련했습니다.
사랑스러운 핑크 벽지마감과 공간 활용도를 높인 부부침실
간접등박스와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아늑함과 수납공간을 마련한 부부침실입니다. 가로로 긴 창을 내었고 욕실로 가는 통로에도 붙박이장을 설치하여 공간 활용도를 높였습니다. 복도 끝에는 골드 포인트의 벽부등으로 밋밋함을 덜었습니다.
3가지 타일 마감으로 다채로운 분위기를 낸 부부욕실
바닥과 벽면에 각기 다른 타일 마감으로 지루함을 느낄 틈이 없는 부부욕실입니다. 공용욕실과 같이 유리 파티션으로 샤워공간을 구분해 주었습니다.
심플한 마감과 감각적인 조명으로 미니멀하게 완성한 서재
창으로 들어오는 바깥 풍경을 액자 삼고 내부는 심플하게 마감한 서재입니다. 천장에는 매립등으로 군더더기를 없앴고 길게 내려오는 모던한 LED조명으로 공간에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보름달 모양의 벽부등이 매력적인 내추럴한 마감의 계단
계단 하단에 버려지는 공간은 창고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한 우드 밝은 우드 마감의 계단입니다. 안전을 위해 핸드레일을 설치했고 밤에도 계단을 쉽게 오를 수 있도록 보름달 모양의 벽부등을 설치하여 따뜻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우드 프레임을 액자 삼아 창밖을 감상할 수 있도록 연출한 복도
2층은 방으로 통하는 긴 복도와 보이드(void) 공간을 느낄 수 있는 큰 프레임이 있는데요. 우드 프레임과 평철 난간으로 마감하여 멋스러움을 더해 고창을 바라볼 수 있도록 한 낭만적인 공간이 되었습니다.
파스텔 톤으로 마감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낸 작은 방
화이트와 민트로 투톤 마감한 작은 방입니다. 양쪽으로 창이 나있어 답답함을 줄였고 시스템 에어컨을 설치한 간접등박스를 제작하여 아늑한 분위기를 연출했습니다.
사랑스러운 베이비 핑크 마감으로 마감한 2번째 작은 방입니다.
욕조를 두어 좀 더 여유 있게 사용할 수 있는 2층 욕실
아이보리와 그레이 타일 마감으로 모던한 분위기를 낸 2층 욕실은 욕조를 배치하였고 세면대 위로는 선반과 진그레이 톤의 욕실 가구를 배치하였습니다.
아치형 개구부와 4계절을 느낄 수 있는 풍경이 멋스러운 테라스
이 집에서 가장 낭만이 있는 공간이라고 말할 수 있는 테라스는 개구부를 아치형으로 제작하여 고풍스러운 느낌을 주었고 천장과 바닥은 데크로 마감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도록 했습니다. 개구부에는 안전을 위한 블랙 평철 난간을 설치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