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지방경찰청 고객만족팀 신설
2011년 07월 15일 대전지방경찰청은 전국 최초로 고객 만족팀을 신설했다. 시민의 요구 사항과 불만 요인을 조사하여 이를 경찰업무에 반영함으로써 시민이 만족 하는 치안서비스를 제공하여 대전 시민들에게 공감 받는 치안행정을 구현하기 위한 것이 목표라고 밝히고 있다.
대전지방 경찰청 고객만족팀은 지구대 파출소, 수사·형사, 교통, 민원실 등 경찰관서를 직접 방문하였거나 전화상담 경험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친절성·신속성·공정성 등에 대한 치안만족도 조사를 벌이게 된다. 또한 대전 시민들이 범죄와 교통사고로부터 안전하다고 생각하는지와 평소 법질서가 잘 지켜지는지에 대한 시민의 생각을 체감안전도 형식으로 조사한다. 또한 대전경찰의 중요정책 추진에 대한 시민의 의견 등을 조사하여 치안행정에 반영하게 될 것이다.
아울러 조직 사기를 위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내부 만족도 조사를 통한 직원들의 불만 사항을 해소하여 활기찬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데도 앞장 설 예정이다. 대전 경찰청은 앞으로 고객만족팀 신설이 범죄로부터 안전하고 대전 시민이 만족하는 최상의 치안서비스를 제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