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홍산문화 요하문명 관계없는 흑피옥의 실체 흑피옥 미스터리 진실은 ?
소스 :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바레인 유키 박물관은 흑피옥을 수집했지만 츠펑 지역에서는 흑피옥기의 존재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으며 많은 츠펑 수집가들에게 바레인 유키의 옥인을 흑피옥기뿐만 아니라 흑피옥기의 존재를 부정하며 그들의 눈에는 흑피옥기가 모조품입니다.
츠펑의 북쪽 퉁랴오 지역에서는 많은 티베트인들이 흑피옥기를 소장하고 있으며, 퉁랴오 지역의 문화재 상점에서 흑피옥기를 판매했는데 지금은 흑피옥기 연구자 첸이중에게 소장되어 있습니다.
퉁랴오 지역의 많은 수집가들은 흑피옥기를 좋아하고 퉁랴오 지역은 흑피옥기의 주요 물류 통로이며 베이징, 상하이, 선양에서 흑피옥기의 주요 공급자는 퉁랴오 지역의 농민이나 골동품 상인입니다.
흑피옥 수집가 판매자 말로는 가난에 허덕이는 굶주림에 허덕이는 농민들이 흑피옥기를 되파는 과정에서 사막 초원에서보다 더 많은 수입을 올린다고 해도, 도시의 선부자 집단에 비하면 보잘것없습니다.마르크스는 자본의 원시 축적은 피투성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농민들이 흑피옥기를 판매하는 과정에서 그들 대부분은 부자가 되지 못하고 여전히 빈곤선을 헤매며 TV 프로그램에서 골동품 하나하나가 고가로 표시되는 것을 보면서 왜 이런 좋은 일이 결코 자신의 몫이 되지 않는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변변한 '원천자본'은 영영 축적하지 못할 것 같지만 국가 문화재를 도굴한다는 오명을 뒤집어쓰게 됩니다.다행히도 20년이 넘는 세월 동안 흑피옥기가 출토 유물이라고 확신한 전문가는 없었고, 성실한 농민이나 목축민들도 문화재 장수가 되지 않고 무사히 흑피 장사를 계속했습니다.
노점을 넘어 거래되는 흑피옥기 납품자들, 또 다른 골동품까지 겸업해야 가난에서 벗어나고 싶은 도시에 자리를 잡을 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문화재법'을 배운 적이 없는 귀여운 '장수들' 중 몇 명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그들은 사막에서 주운 검은 가죽 옥기는 당연히 주인이 없는 물건이며 주인으로서 가장 적합하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더욱이 이런 흑피옥기가 선사시대의 보물이라는 것은 아무도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들이 흑피옥기를 수집하고 사고파는 과정을 서술하면서 우리는 어쩔 수 없이 이름을 지어냈는데, 솔직히 말해서 어쩔 수 없이 한 일이 아니며, 20여 년의 교제 동안 우리는 정말로 그들의 실명을 알지 못했습니다.
어떤 사람은 별명이 어울리고 어떤 사람은 이름을 모호하게 부르는데 여기에는 골동품과 직업의 잠재의식이 구매자와 판매자를 좌우하고 어떤 농민의 교활함이 판매 과정을 지배합니다.
누구도 상대방의 과거를 묻고 싶어 하지 않으며, 그 누구도 그 물건의 출처와 행방을 알려고 하지 않습니다.그들 중 일부는 농민에서 골동품 전문 상인으로 바뀌었고 일부는 여전히 원래 직업에 종사하고 있으며 흑피옥기 판매는 아마추어 겸직일 뿐입니다.
베이징과 상하이의 흑피옥기 수집 애호가들 사이에서 일반적으로 샤오리(小励)의 사람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수집 애호가들은 샤오리에게 정품이라고 할 수 있는 많은 흑피옥기를 소장하고 있으며 가격은 초기 증정에서 점차 상승했지만 구매자가 수용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 내에서 일부 오랜 지인을 만났고 샤오리 가격은 계속 상승했습니다
.베이징과 상하이의 일부 흑피옥기 수집가들이 손에 들고 있는 흑피옥매, 흑피용형기, 흑피수초신상 등은 모두 샤오리(小励)가 제공한 소장품입니다.
흑피옥기 컬렉션 역사상 최고의 작품으로 평가받는 전형적인 유물들로, 샤오리(小励)는 그가 이 조각품들의 최초 소유자였다는 사실을 잊은 지 오래입니다.
그에 대해 말하자면, 그는 예술품 감상자가 아니다,
그는 단지 이 물건들을 그가 주워온 것이다,
주워온 물건은 돈으로 바꿀 수 있다,
돈의 양이 그의 몽골 초원에서의 작년 수입보다 더 많을 때, 이 어수룩한 몽골 사나이는 웃음을 참을 수 없다,
그는 도시 사람들이 왜 이 돌을 좋아하는지 이해할 수 없습니다,
정말 불가사의합니다!
나중에 그가 이 검은 가죽 옥기의 예술적 가치를 알게 되었을 때, 그는 후회하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이 도시 친구들은 그를 가난에서 벗어나게 해주었고, 그는 여전히 즐겁게 돌덩이를 좋아하는 친구들과 왕래했습니다.
그가 도시에 집을 샀을 때, 그는 무슨 불평이 있었습니까?
검은 돌을 좋아하는 친구들과 함께 모이니 그는 도시 사람뿐만 아니라 주인 느낌도 들었습니다.
그는 예술가, 교수, 매니저 같은 친구들이 진심으로 그를 친구로 여긴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점차 부유해지기 시작한 샤오리(小励)는 이미 내몽고 비탄에 해마다 나무를 심고 조림하는 것을 그만두고 상하이 번화가의 한 골동품 도시에서 비교적 괜찮은 가게를 빌려 그럴듯한 골동품상이 되었습니다.
그는 이미 자신의 아이를 상해시의 학교에 넣었습니다.
그는 그가 초원에서 상해로 들어온 농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아이를 진정한 상해인으로 만들고 상해에서 자라서 상해에서 일하고 생활하는 상해인으로 만들 것입니다.
그들의 아이들은 상하이의 대도시에서 그 짙푸른 대초원을 잊을 수 있지만, 그들은 수천 년 동안 중화민족의 가장 특별한 민족적 융합을 완전히 새로운 방식으로 실현했습니다.이것은 흑피옥기가 교류하는 과정에서 가장 주목받지 못하는 작용 중 하나입니다.
롤모델의 힘은 무궁합니다!샤오리(小励)는 초원에서 상하이로 향했고, 그의 동생도 고비사막의 검은 피옥기를 베이징의 판자원과 상하이의 푸요우루로 옮기기 시작했습니다.
그의 형과 달리 샤오리는 결코 허리가 늠름해 보이지 않았고, 왜소한 키는 비록 보잘것없지만 몽골인의 타고난 지혜와 힘을 가지고 있었는데, 이것은 아마도 장생의 천부적인 본능이었을 것입니다.
흑피옥기에 대한 그의 이해는 타고난 것으로 베이징, 상하이, 심지어 운남 등지의 수집 애호가들에게 제공된 흑피옥기 중에는 우리가 흔히 볼 수 있는 동물형기, 용형기, 새형기, 곤충류 기종뿐만 아니라 더 많은 인간형기 또는 인수복합기이며 후자의 두 종류의 흑피옥기는 특히 소장가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우리는 일찍이 샤오리(小励)에게 물어봤습니다, 그가 이렇게 특별한 기종을 만들어낼 능력이 있다고, 그는 항상 얼굴에 미소를 지으며 우물쭈물하는 것은 이유가 없습니다,
어쨌든, 그는 결코 당신에게 흑피옥기가 어디에서 나왔는지 말하지 않을 것입니다,
질문이 많아지면,
그는 자신의 고향인 통요에서 나온 것이라고 둘러댈 것입니다.
수집가들이 흑피옥기를 사러 그곳에 가지 않겠다고 거듭 선언하더라도 과학적인 사고를 하기 위해 흑피옥기의 출처를 알고 싶을 뿐이며, 얼굴에는 웃음이 가득하고, 능글능글한 표정과 약간의 우쭐함이 있으며, 상품의 원산지와 관련된 중요한 문제에서 농부나 목축민은 도시인보다 더 똑똑하고 영리할 수 있습니다.
샤오리는 여전히 내몽골과 대도시를 오가고 있습니다,
그는 젊고 활력이 넘치고, 많은 길을 걸을 수 있습니다,
20대 몽골 사나이에게 미래는 밝습니다,
흑피옥기는 그를 부유하게 이끌 것입니다.
취공(瞿工)은 농민이 아니라 흑피옥기의 운반자이기도 하며, 판자위안(潘家家)이나 푸요우루(福佑路)에서 티베트인들과 흥정할 때 휴대 전화에서 소리가 자주 납니다.
"누구세요, 저는 외지로 출장 중입니다.”
"내가 네 외삼촌인데 양이 들어왔으니 어떡합니까?”
"무슨 양이 들어왔습니까?”
울타리가 무너져 양이 풀을 뜯고 있습니다.”
독자들은 위의 대화가 무슨 뜻인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샤오취는 공공 식사를 하는 목초지 관리인이지만 어쨌든 보조 엔지니어가 있는 목축민이며 매년 방목 시즌에는 가축이 갉아먹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목초지를 항상 철사로 울타리합니다.
일년 내내 내몽골 초원에서 산과 숲을 보던 이 사나이는 관가의 밥을 먹고 홍산옥과 흑피옥을 찾았습니다.
물건이 많아지면 스스로 '출장'하여 북경과 상해 등지로 가서 친척을 찾아 목초지를 살펴보았습니다. 어쨌든 철제 울타리가 쳐져 있어도 가축은 들어가지 않을 것입니다.
설령 그물이 쳐져도 가축이 들어가도 선사시대 문물을 갉아먹을 수 있을 것입니다.
자신이 찾는 것보다 훨씬 편리할 것입니다.이렇게 하면 소구의 물건은 왕왕 비교적 믿을 수 있다, 왜냐하면 믿을 수 있기 때문이다,
그의 물건은 비싸다, 말하자면 이상하다, 비싼 물건은 오히려 단골손님이 많다,
북경, 상해에 한번 오면 소구의 여비는 식비가 충분하고, 인민폐 한 묶음을 두둑하게 가지고 올 수 있다.하지만 소구(小瞿)는 절대 팔지 않을 물건이 하나 있습니다,
이것은 그의 머리에 달린 붉은 산 작은 옥매입니다, 5센티미터 크기의 옥매입니다,
홍산 옥기 시리즈에서는 정말 좋은 물건이 아닙니다,
십여 년 동안 많은 사람들이 그의 작은 매를 생각했지만, 그는 한사코 거절했고, 아무리 큰 값도 거절했습니다.나중에 우리는 그를 만났습니다, 이 옥매를 사려고 했습니다,
진짜가 아니라 소구를 놀리려고 했습니다, 그는 항상 고개를 가로저었고, 사람들에게 왜 이 보잘것없는 독수리를 양보하려 하지 않았는지도 알려주지 않았습니다.
어쩌면 그의 삶의 과정에서 이 작은 독수리는 정말 그의 부적이자 보호신이 되었을지도 모릅니다.
홍산옥기의 영검, 독자들은 믿습니까?
콧수염을 언급해야 합니다.콧수염은 농민도 목축민도 아니며, 그는 일년 내내 목축지에 사는 지식인이자 중학교 교사이며, 앞의 사람들과 비교하여 그의 문화, 그의 지식, 그의 경험, 그의 유물에 대한 판단은 샤오리샤오취의 몇몇 농민과 목축민보다 훨씬 높습니다.
사막 깊숙한 곳에서 여기저기 흩어져 있는 이 검은 가죽 옥기를 발견했을 때, 그는 아직 발견되지 않은 선사시대의 유물이라고 직감했습니다.
총명한 그는 그가 더 많은 흑피옥기를 발견할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비록 일년 내내 사막을 돌아다녀도 그의 개인적인 발견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가 일정량의 흑피옥기를 채집한 후, 그는 관련 농목 지역에 믿을 만한 친구들을 육성했습니다,
이 친구들은 그를 도와 흑피옥기를 채집하여 그에게 팔았습니다.
물론 초원을 건너지 않은 현지인들이 선사시대 유물들의 역사적 가치를 이해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들은 이상하게도 사막에서 주운 이 검은 돌들이 뜻밖에도 돈을 받고 때때로 자신의 생활비를 보조해주었습니다. 점점 10여 년 동안 그들은 오토바이를 타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은 콧수염에 대해 항상 감사했습니다.
CCTV의 "감보" 프로그램에서 홍산옥기의 가격을 알게 된 후에도 그들은 콧수염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그는 그들을 부유함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물론 콧수염은 지난 10년 동안 착하고 순박한 농부나 목축민보다 훨씬 더 부유했습니다.
콧수염은 또한 흑피옥기의 인문학적 가치에 대해 들었기 때문에 매우 자랑스럽고 교사로서 '인문적 가치'라는 단어의 의미를 이해하고 종종 사람들에게 인류 선사 문명의 연구에 기여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이러한 전문직 또는 아마추어 흑피옥기 수집가 또는 공급업체의 눈에는 흑피옥기가 귀하지 않고 처음에는 일반 흑돌로 취급하거나 담배대에 매달거나 허리에 묶거나 아이들을 위해 놀았습니다.
드넓은 초원은 그들의 호탕한 성격을 키웠습니다, 하늘은 낮고 구름은 어두운 곳에서, 그들은 주저하지 않고 이 흑피옥기들을 친구들에게 선물할 것입니다,
진정한 친구라면, 그들은 이 흑피옥기들의 진정한 출토지를 제공할 수 있을까요?
흑피옥기 수집 애호가들은 각기 다른 소려, 소구, 콧수염을 만날 수 있습니다.
배불리 먹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없습니다!그들이 글을 읽거나 어느 정도의 문화를 가지고 있든, 그들은 "문화재법"의 관련 조문을 이해하지 못합니다.
그들에게 있어서,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일입니다. 더욱이 흑피옥기는 그들이 닥치는 대로 주워온 검은 돌입니다.
보천하, 설마 왕토, 머나먼 황제는 이미 그들에게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습니다.
보천하, 모두 사막입니다. 사막의 모래와 돌은 모두 자연이 그들에게 준 은사입니다.
장승천은 증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이 없었다면 이 흑피옥기들은 깊은 산에서 나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광활한 초원에서 나와 번화한 도시에 나타나 고요하고 아담한 서재에 진열되어 있습니다.
장승천은 증언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흑피옥기의 발견과 발굴에 비인간적인 공헌을 했습니다. 그들이 없었다면 인류는 흑피옥기의 비밀을 결코 발견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우리는 그들의 이름을 기억할 수 있습니까?
사단법인 동북아문물감정연구원 | 홍산문화 가짜옥기 제작방법과 사진 - Daum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