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대 표 자 : 정 재 현 * 주 소 : 강원도 평창군 방림면 계촌3리 2726번지 * 전 화 : 033-332-9779, 016-629-7996 * E-mail : bandamn@hotmail.net * 품 목 : 햇감자, 오이고추, 벌나무
|
안녕하세요?
평창팜의 평창팜지기 정 재 현 입니다.
우리집은 2000년 3월부터 민박을 시작하였구요.
농산물쇼핑몰은 2002년부터 시작하였습니다. 평창에 현재 5대째 주업을 농사로 그리고 민박과 농산물쇼핑몰을 병행하여 운영하고 있는 곳입니다. 저희 평창팜은 가족이 운영하고 강원도 평창의 인심과 청취를 느끼실 수 있는 곳입니다. 어른들에게는 향수와 편안함을 아이들에겐 마음껏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이고, 시골과 동물 그리고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또한 평창지역의 우수한 농산물을 구입하실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평창팜은 시골스러움을 느낄 수 있는 편안한 휴식의 공간입니다. 다른 민박이나 펜션들과 달리 넓은 부지를 이용하고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인터넷PC, 족구장, 농구대, 배드민턴라켓, 자전거, 나무숲그늘, 숯불구이시설, 캠프파이어, 연못, 계곡, 평상등이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평창군과 강원 중부 일원의 관광지를 소개 및 여행컨설팅을 무료로 하여 드리고, 옛날에 먹던 토종닭 백숙의 그 맛을 보실 수 있고, 매콤한 청둥 오리탕도 좋습니다.
평창팜에 오셔서 잊지 못할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세요.
<평창팜 소개>
01 손수 황토벽도로 지었습니다.
직접 황토벽돌을 생산하여 지었으며, 특이한 점은 기둥이 없는 집이구요, 탁월한 냉/난방이 황토집의 장점이여 황토방에서 자고나면 개운하고 좋습니다.
02 계절별 즐길거리가 풍부합니다.
평창팜은 생채리듬에 가장 좋다는 강원도 평창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도권으로부터는 약 2시간 거리이고, 강릉과는 1시간 거리에 자리합니다. 여름에는 계곡에서 물놀이와 민물낚시, 고기잡이를 즐길 수 있고, 뇌운계곡에서 래프팅과 서바이벌을 즐길 수 있으며, 아카시아 / 낙엽송 그늘 아래에서 피서를, 겨울에는 설경을 감상하고 밤 하늘의 은하수를 감상하며, 썰매도 타고, 인근 스키장에서 스키와 스노우보드를 즐기실 수 있습니다.
03 청정농산물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02년부터 평창지역의 청정농산물을 전자상거래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취급품목은 고랭지 햇찰옥수수, 냉동찰옥수수, 고랭지 감자, 봉평 메밀가루, 메밀차, 유리온실 친환경 토마토, 자연산 약초, 태양초용 홍구추, 황토방숙성 메주, 자연산 산나물 등이 있구요, 목록에 없는 품목이라도 문의하시면 최선을 다하여 구입하여 드리겠습니다.
04. 평창팜에서 직접 준비하는 맛있는 먹거리가 있습니다.
평창팜에는 옛날에 먹던 토종닭 백숙의 그 맛을 보실 수 있고, 매콤한 청둥 오리탕도 맛있습니다.
그 외 토끼탕, 토끼구이, 된장찌개 백반, 곤드레나물밥 등도 있습니다.
상품
상품가격 |
오이고추 (2kg) 15,000원 |
자연산 산청목(벌나무) 51,300원 |
|
평창고랭지 햇감자 (12kg 1박스) 14,000원 |
|
감자이야기
감자와 고구마를 좋아하는 사람이 많지요?
이 둘은 같이 전분작물로 탄수화물이 풍부합니다. 맛도 있고 영양도 만점인 감자와 고구마는 모양이 비슷하지만, 서로 다른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감자는 Potato로 보통 불리는데 혁명은 Solanum Tuberosum이고, 가지, 토마토와 함게 가지과에 속한 식물이고, 고구마는 Sweet Potato로 매꽃과에 속하는 식물입니다. 감자는 줄기에서 자라고 고구마는 뿌리에서 자라는 식물입니다. 감자꽃은 5개의 꽃잎이 붙어서 작은 별처럼 생긴 통꽃입니다.
좋은 감자란?
풍미와 색깔이 좋으며, 크기와 모양이 같고, 결함이 없으며 질감이 좋은것입니다.
좋은 감자는 어떻게 고르나요?
시장에 가서 감자를 고를때 어떤 감자가 좋은 감자인지 몰라서 망설인 적이 있으시죠?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다' 라는 속담 아시지요?
감자의 선택도 마찬가지입니다.
감자는 겉보기에 모양이 곱고 매끈한 것이 좋아요.
싹이 난 것이나 초록색이 든 것은 독성이 있어서 좋지 않지요.
그리고 감자 눈은 얕은 것이 껍질을 버리는 부분이 적어서 경제적입니다.
감자를 맛있게 먹으려면 어떻게 삶나요?
감자는 조각으로 잘라서 삶는 것보다 깨끗이 씻어서 통째로 냄비에 물을 넉넉히 부은 다음 소금을 약간 넣고 센 불에서 삶는 것이 좋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쑤욱~ 들어가면 아직 남아있는 물을 따라냅니다. 센 불에 냄비를 들고 살살~ 흔들어 수분을 증발시키면 포실포실하고 맛있는 찐감자가 됩니다.
썰어서 삶을 때는 찬물에 헹궈 전분을 씻어내야 맛있게 됩니다.
승용차로 오실 경우 새말IC, 둔내IC, 장평IC중 가까운 곳으로 진입하세요.
네비게이션에서 평창팜이나 계촌 3리, 교기교, 계촌출장소를 검색해서 찾아오시면 됩니다. 서울에서 승용차를 이용해 오실 경우에는 중부고속도로로 진입하여 광주 곤지암을 경유, 호법인터체인지에서 영동고속도로로 접어들어 여주IC - 원주IC를 지나 첫번째코스: 새말IC (횡성IC)에서 내려와서 우회전(안흥, 평창, 정선방향)하여 30분 거리이고, 안흥을 지나 문재터널을 통과하여 2분가량 내려오면 방림 파출소(방림 치안센타)에서 좌측방향(계촌)으로 3.0km오시면 다리를 건너자마자 T자 삼거리가 나옵니다. 거기에서 우회전(30m전방에 계촌장여관/한우와돼지식당)하여 계곡따라 직진하여 2.5km오시면 찰옥수수 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평창팜은 찰옥수수마을 간판있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찰옥수수 공장 앞으로 들어오시면 우측에 간판보고 오시면 됩니다. 두번째코스: 영동고속도로 둔내IC에서(25분) 내려서 둔내 시장을 지나 성우 리조트에서 체크인센타에서 20분(14km)이 소용되고 체크인센타에서 우회전하여 고개를 넘어 계촌장 여관을 지나서 2.5km오시면 찰 옥수수 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평창팜은 찰옥수수마을 간판있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찰옥수수 공장 앞으로 들어오시면 우측에 간판보고 오시면 됩니다. 세번째코스 : 영동고속도로 장평IC에서는 30분이 소요되고, 대화, 평창, 방향으로 오시다가 대화를 지나서 방림 삼거리(검문소있는 삼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안흥, 원주방향) 멋다리 주유소에서 우회전하여 8km를 오시면 찰 옥수수 마을에 도착하게 됩니다. 평창팜은 찰옥수수마을 간판있는 사거리에서 우회전하여 찰옥수수 공장 앞으로 들어오시면 우측에 간판보고 오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