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소득층) | 55,289 | 15,571 | 11,776 | 3,795 | 28.1% | 37.8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 (이용현황) 이용자는 29만명(‘20년 16.4만, 77%↑), 이용지역은 전국 17개 시‧도 137개(‘20년 128개) 시‧군‧구*로 확대 * 전국 전체 인구의 87% 거주 (전국 행정구역 229개 시군구 기준 60%) ㅇ (연령별 등) 20대(44.3%), 여성(73.1%), 직장인(69.7%)의 비중이 높음 □ (지역별) 이용자수는 수도권(70.7%), 이용횟수는 서울지역(월 40.5회), 절감액은 경기지역(마일리지 10,302원)에서 높게 나타남
□ (이동거리) 대중교통을 타기 위해 걷거나 자전거를 통해 이동한 거리는 평균 1,050m으로 나타남 * 출발지 → 대중교통 승차지점: 489m / 대중교통 하차지점 → 도착지: 561m □ (설문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0.9% 만족 (전년대비 1.7%p↑)
ㅇ 설문대상 및 표본 : 알뜰교통카드 이용자(39,399명) ㅇ 조사기간 : 2021년 12월 29일 ∼ 2022년 1월 5일(8일간) |
□ (사회경제적 편익) 경제적·사회적·환경적·신체건강 등 총 783억의 편익 발생 [마일리지 비용 176억(국비 88억 지방비 88억) 대비 4.4배] * 편익별 산출 기준은 「광역알뜰교통카드 도입 구상 및 실행화 전략 연구」 용역 결과 적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