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생면(면장 이정찬)은 지난 7월 2일부터 7월 9일까지 18개 마을을 돌며 주민들과의 ‘찾아가는 마을 간담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제94회 춘향제에 대한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전하고, 전북대학교 글로컬 남원캠퍼스 설립 추진, 2024 남원 국제드론제전 with 로봇 개최, 생활인구 정책 알림 서비스 신청, 폭염 및 태풍·호우 대비 행동요령, 고향사랑 기부제, 시민안전보험, 농업인 안전보험·농기계 조합보험, 제13회 주생면민의 날 행사 등을 홍보하고 안내하였다.
주생면 현안 사업인 주생 파크골프장 조성, 남원시 내수면 양식단지 조성사업, 제천 회전교차로 개선사업, LX드론활용센터 구축사업, 금풍 위험도로 구조개선사업, 대곡지구 풍수해 생활권 종합정비사업, 주생면 기초생활거점 조성사업, 제천1제 재해위험 저수지 정비사업, 광락소하천 수해복구사업, 풍촌 재해위험 개선사업 등을 주민들에게 설명하였다.
주민과의 대화 시간에는 주민들의 다양한 질문에 즉시 답변하며 소통의 장을 열었으며, 이 과정에서 30여건의 건의 사항을 접수하고, 해당 사항에 대해서는 신중한 검토를 거쳐 시에 건의 처리 여부를 결정할 예정이다.
이정찬 주생면장은 마을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주민들과 만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주민들과 함께 우리 주생면의 복잡하고 다양한 현안과제 해결을 위해 머리를 맞대며 해결책을 강구해 보겠다”는 다짐하면서 앞으로도 주민들과 소통 행정을 계속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