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안초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생명 보호 능력 강화
전교생 대상 생존수영 프로그램 운영
노안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1~6학년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생존수영 프로그램은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과 위기 상황 시 자기 생명 보호 능력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이날 학생들은 나주 빛가람동 소재의 실내 어린이 수영장에서 구명조끼 착용법을 비롯한 안전 수칙과 긴급 상황에서 생존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직접 체험하며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배우는 과정이 조금 힘들기도 했지만 친구들과 함께해서 즐거운 시간이 됐다.”며 “이번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통해 위기 상황에서도 배운 대로 침착하게 잘 헤쳐 나갈 수 있을 것이라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정희 교장은 “3일간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점점 발전하는 학생들의 모습을 보니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교육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느끼게 됐다.”며 “이번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수상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 능력이 잘 길러진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위해 체계적이고 실제적인 교육 프로그램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8010000&gisa_idx=74311
노안초 전교생 대상 생존수영 프로그램 운영
노안초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생명 보호 능력 강화 전교생 대상 생존수영 프로그램 운영 노안초등학교(교장 이정희)는 1~6학년 학생 43명을 대상으로 생존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생존
www.miraenews.co.kr
#노안초 #이정희교장 #생존수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