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양재 언남고교 근방 양재IC에서 5분거리에 있는 생선구이가 맛있는 포이마루 입니다.
* 신천역에 있는 해주냉면입니다.두번째 사진에 11시 15분쯤인데도 줄을 서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매운냉면으로 유명한 해주냉면입니다..
* 종합운동장역 1번출구 직진 종합운동장사거리 우회전 아시아선수촌아파트삼거리에서 좌회전 약50m 우측에 있는 밀뜨락입니다.
생선조림,구이, 내장전골이 맛있는집입니다..
* 대치사거리와 도성초교사거리 사이에 있고, 선릉역 2번출구에서 직진 언덕넘어 도성초교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면 30m 쯤 입니다.
* 신사역에서 도산공원 넘어가는 언덕위 좌측에 위치한 황태골입니다.
* 한남대교 북단 한남오거리에서 우회전해서 10분정도가면 금호교차로가 있습니다.
금호교차로 남우측에 자리한 신신고기집입니다.
금호대교 넘어가서 북단에서 터널에 들어가지말고 오른쪽으로 빠지는길로가면 바로 금호교차로로 갈 수 있습니다.
자전거는 금호대교를 넘을 수가 없어서...^^;
* 명동 세종호텔 뒷골목에 있는 시골밥상입니다.
* 숭례문에서 우측인도를 이용해 명동쪽으로 50m쯤에 있는 노점 야채호떡입니다.
사람들이 뭐라고해서 못찍었지만, 30여명이 줄을 서있었습니다...^^;
* 숭례문에서 좌측 인도를 이용해 명동쪽으로 30m 가다 좌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는 송옥식당입니다.
메밀이 정말 맛있는 집.
* 세종로사거리에서 종로쪽으로 좌측인도를 이용해 가다 종로구청입구 사거리에서 좌회전하면 150m 쯤 우측에 있습니다.
연탄삼겹살, 김치찌개등 음식들이 맛있어서 많은 사람들이 찾는 집입니다..
* 경복궁 안국역쪽 옆길로 쭉올라가다 사선우회전도로(국제갤러리)를 지나 10m쯤 같은 우회전 골목으로 들어가면 좌측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메뉴를 주문할수가 없습니다. 주인이 그날 장봐오는대로 요리가 결정이 됩니다.
다만 메인요리 양고기, 안심중 택할수 있습니다.
평일 낮 예약없이 가서 운좋으면 먹을수 있지만 주말엔 예약없이는 거의 불가능합니다. 예약도 밀려있어 쉽지 않습니다.
* 국제갤러리에서 우회전해서 300m쯤 올라가면 좌측에 있습니다.
두부요리가 맛있는 집입니다...
* 국제갤러리 가기 20m전에 우회전 언덕넘어 내려가면서 우회전하면 있는 천진포자입니다.
면관과 만두관이 따로 있습니다. 주말엔 여지없이 줄서는 집입니다.
* 천진포자 맞은편에 있는 라면땡기는날 입니다.
독특한 라면의 맛을 느낄수 있으며 짬뽕라면이 얼큰하고 맛있습니다. 주말에 당연히? 줄섭니다..^^;
* 좀더 내려오면 좌측에 있는 먹쉬돈나입니다. 라면땡기는날과 먹쉬돈나는 다음지도에도 나옵니다.
먹쉬돈나~ 즉석떡볶이계의 지존이라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사진에 줄서있는거 보이시죠? 주말요? 말이 필요없겠죠? ^^
두번째 사진은 먹쉬돈나의 명성? 줄서는 사람을 노리고? 옷걸고 파는게 재밌어서 찍었습니다.. 옷파는 아가씨가 이뻣다는...^^;
* 경복궁역에서 서울지방경찰청으로 직진 끼고 우회전하면 세번째 사진의 우리부동산골목안에 있는 사랑방입니다.
뭐 말이 필요없이 맛있습니다..
북악 업힐 라이딩 그리고, 다운후 점심식사로 어떨까 생각해봅니다...
* 서대문역 2번출구 직진 하나은행 뒷골목에 있는 한옥집입니다.
김치찜...>_<
* 마포대교 북단지나 공덕역 오거리 직진을 하면 애오게역입니다.
애오게역 4번출구에서 공덕역쪽으로 100m쯤 우리은행 아현동지점 건물지하에 있는 송백부대찌게입니다.
멀지않은곳이 있으면서 부대찌게맛도 괜찮고, 무엇보다 희소식? 밥, 라면이 무한리필입니다...^^;
단점은 지하에 있다는....
* 마포대교 북단을 지나 공덕오거리 직전 우회전길로 들어가면 바로 우측에 보이는 굴다리 식당입니다.
* 대흥역에서 공덕역쪽으로 가다보면 7번째 사진처럼 염리동주민센타로 가는 이정표로 들어가면 있습니다..
배고픔을 참고 3시넘어서 여기서 점심을 먹었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정말 이번 여름 ""강 추"" bbbbb 입니다. 남산, 북악 라이딩갔다가 먹으러가면 좋을거 같습니다.
제가 냉면을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그래도 먹으러다니는 인천 부평의 별미 칡냉면과 비교해봐도, 우위를 가리기 힘들정도 입니다.
별미 칡냉면은 살짝 얼큰한 육수에 쫄깃한듯 부드러운 칡냉면 면발로 맛있고
을밀대 냉면은 얼큰하지 않으면서 시원,개운한 육수와 평양내면의 독특합을 잃지 않은 맛과 직접뽑아낸 쫄깃한 면발이 최고의 식감을 안겨줍니다. 올여름에 자주가게 될거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점은 가격.. 부평의 별미칡냉면은 98년부터 다녔는데, 5천원에서 6천원으로 오르는데 그쳤지만, 을밀대 냉면은 서울이라서 그런지 8천원이네요... 이와 비슷하게 진주회관 콩국수도 제가 5천원일때 먹기 시작했는데 8천원이라는...^^;
* 신촌역 7번출구에서 직진 파출소 앞 횡단보도를 건너 언덕 올라가면 있습니다.
서서갈비의 명성은 다들 많이 들어보셨죠? 소갈비 1대 14.000원입니다. 양많습니다. 맛있습니다.
재료떨어지면 문닫기 때문에 주말, 휴일은 물론 평일도 늦으면 먹지못할 수도 있습니다.
다만, 두번째 사진에 보이는 드럼통같은데 서서 먹어야 합니다. 하지만, 아무도 불평안합니다. 왜요? 싸고 양많고 맛있으니까~^^*
4시좀 넘은 시간~ 한산한 시간인데도 두번째 사진 우측 안쪽엔 대학생 세무데기가 먹고 있었다는...^^
* 상수역 2번출구 홍대쪽으로 올라가다 극동방송가는길로 들어가면 있는 하까다분코 입니다.
일본식라멘이 유명한집입니다.. 늘 줄서있는곳인데.. 왜? 했더니 브레이크 타임이었네요..^^;
* 영등포 양남사거리 근방에 있는 옛맛 서울불고기 입니다.
저녁 7시부터 영업시작하고 2시이후 사장님 맘대로 문닫으십니다.
성질급한 사람은 이곳에서 맛있는 고기 먹기 힘들어요...
고기를 미리 손질해놓지 않고 주문을하면 그제서 고기자르고 손질하십니다.
그래서, 성질급한 사람은 고기나오기전에 취하고, 좀급한사람은 고기나와서 익기시작하면 취합니다..^^;
* 문래역 3번출구 작은 도로로 직진하면 오른쪽에 있습니다. 다음지도에도 나오는 집입니다.
김치찌개 맛있습니다.. 맛있는 김치찌개가 무한리필됩니다..
* 문래역 1번출구에서 직진 사거리에서 우회전 40m 쯤에 있습니다.
닭비린내, 잡내가 나지 않고, 마늘 향이 은은하게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 마늘 통닭이 있는 뒷길에 있습니다.
허접해 보이는 겉모습이지만, 일명 칼비빔으로 통하는 비빔국수가 유명합니다.
다맛있지만, 비빔국수를 일반 가는국수로 하지않고, 칼국수 면발로 해서 쫄깃하고 맛있습니다..
첫댓글 라이딩 후 맛집 탐방 벙개가 있었음 좋겠네요,,^^
오~!!! 잘봤습니다.^^
스페샬~~~~즐라, 안라 하세요....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구경 잘~~ 했습니다!
서울의 맛집을 한바퀴 돈 느낌이네요.. 좋은 정보 감사 ~.~
몇몇집은 가본곳이군여,,,,, 솔찍히 서울 불고기는 너무 지저분해서 고기맛도 제대로 느끼기 힘들다는.....ㅠㅠ
서대문 김치찌게집만 가본곳이네..
대단합니다잘보고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