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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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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질문/ 청량리(의정부)쪽에는 직통이 왜 없는건가요?
땅콩맨 추천 0 조회 450 05.01.07 22:31 댓글 11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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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첫댓글 복복선인쪽에만 지금현재 직통이 존재하는걸로 아는데요; (경인선이나 경부선;) 아님 지송; 선로용량과 대피선의 문제도 있지않을까요? 단순복선에 직통을 운행한다는건;

  • 05.01.07 22:53

    현재는 경원선에 직통열차 운행이 불가능합니다. 성북역, 창동역, 도봉산역에 대피선로가 있기는 합니다. 다른 노선들도 급행열차가 운행되려면 최소한 대피선이 갖춰져야 합니다.

  • 05.01.07 22:59

    한마디로 귀찮아서..... 다만 나머지노선은 대피선 없이 공사를 하다보니....(9호선은 노선계획이 급행운행입니다.)

  • 작성자 05.01.08 12:36

    오. 9호선은 급행운행이군요...

  • 05.01.08 13:46

    철도공사에서는 의정부-동안 복선전철이 완공될때 성북-동안 급행열차를 운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창동,도봉산,의정부역에 대피선이 있고, 급행정차역은 3정류장마다 있기 때문에(창동-방학-도봉-도봉산)쉽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 05.01.08 13:47

    그리고 직통열차라는 것은, 타회사 구간까지 운행하는 열차를 말합니다. 즉, 1호선 서울지하철공사 차량이 철도공사구간을 운행하는 것이 좋은 예가 되구요, 이용객이 적은 역을 통과하는 열차는 급행열차라고 합니다. 착오 없으시길.

  • 작성자 05.01.08 18:11

    아. 죄송합니다. 직통하고 급행하고 헤깔려서요 ^^;; 지송.

  • 05.01.08 21:48

    하핫. 청량리 - 성북 구간은 절대로 급행열차를 넣을수가 없습니다. 아마 넣는다면 대형참사가 일어나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성북 - 동안은 가능할듯.. 쩝.

  • 05.01.09 11:30

    뭐, '절대'넣을 수 없는건 아니죠. 굳이 낑겨 넣으라면 못 넣을 것도 없습니다. 경춘선열차 운행하듯이 지나가면 되는 거니깐요. 더군다나 급행이 들어간다고 '대형참사'가 일어난다는건 좀 '심하게' 오바하는 듯 싶군요.

  • 05.01.10 04:30

    운행횟수를 봐선 -ㅁ-;; 하루 30회라던데요 뭘;; 편도 15편성인가?

  • 05.01.10 11:10

    9호선에 급행이 운행된다면.... 선로를 복복선으로 까는 건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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