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 복복선인쪽에만 지금현재 직통이 존재하는걸로 아는데요; (경인선이나 경부선;) 아님 지송; 선로용량과 대피선의 문제도 있지않을까요? 단순복선에 직통을 운행한다는건;
현재는 경원선에 직통열차 운행이 불가능합니다. 성북역, 창동역, 도봉산역에 대피선로가 있기는 합니다. 다른 노선들도 급행열차가 운행되려면 최소한 대피선이 갖춰져야 합니다.
한마디로 귀찮아서..... 다만 나머지노선은 대피선 없이 공사를 하다보니....(9호선은 노선계획이 급행운행입니다.)
오. 9호선은 급행운행이군요...
철도공사에서는 의정부-동안 복선전철이 완공될때 성북-동안 급행열차를 운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창동,도봉산,의정부역에 대피선이 있고, 급행정차역은 3정류장마다 있기 때문에(창동-방학-도봉-도봉산)쉽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통열차라는 것은, 타회사 구간까지 운행하는 열차를 말합니다. 즉, 1호선 서울지하철공사 차량이 철도공사구간을 운행하는 것이 좋은 예가 되구요, 이용객이 적은 역을 통과하는 열차는 급행열차라고 합니다. 착오 없으시길.
아. 죄송합니다. 직통하고 급행하고 헤깔려서요 ^^;; 지송.
하핫. 청량리 - 성북 구간은 절대로 급행열차를 넣을수가 없습니다. 아마 넣는다면 대형참사가 일어나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성북 - 동안은 가능할듯.. 쩝.
뭐, '절대'넣을 수 없는건 아니죠. 굳이 낑겨 넣으라면 못 넣을 것도 없습니다. 경춘선열차 운행하듯이 지나가면 되는 거니깐요. 더군다나 급행이 들어간다고 '대형참사'가 일어난다는건 좀 '심하게' 오바하는 듯 싶군요.
운행횟수를 봐선 -ㅁ-;; 하루 30회라던데요 뭘;; 편도 15편성인가?
9호선에 급행이 운행된다면.... 선로를 복복선으로 까는 건가요?
첫댓글 복복선인쪽에만 지금현재 직통이 존재하는걸로 아는데요; (경인선이나 경부선;) 아님 지송; 선로용량과 대피선의 문제도 있지않을까요? 단순복선에 직통을 운행한다는건;
현재는 경원선에 직통열차 운행이 불가능합니다. 성북역, 창동역, 도봉산역에 대피선로가 있기는 합니다. 다른 노선들도 급행열차가 운행되려면 최소한 대피선이 갖춰져야 합니다.
한마디로 귀찮아서..... 다만 나머지노선은 대피선 없이 공사를 하다보니....(9호선은 노선계획이 급행운행입니다.)
오. 9호선은 급행운행이군요...
철도공사에서는 의정부-동안 복선전철이 완공될때 성북-동안 급행열차를 운행할 계획에 있습니다. 창동,도봉산,의정부역에 대피선이 있고, 급행정차역은 3정류장마다 있기 때문에(창동-방학-도봉-도봉산)쉽게 운행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직통열차라는 것은, 타회사 구간까지 운행하는 열차를 말합니다. 즉, 1호선 서울지하철공사 차량이 철도공사구간을 운행하는 것이 좋은 예가 되구요, 이용객이 적은 역을 통과하는 열차는 급행열차라고 합니다. 착오 없으시길.
아. 죄송합니다. 직통하고 급행하고 헤깔려서요 ^^;; 지송.
하핫. 청량리 - 성북 구간은 절대로 급행열차를 넣을수가 없습니다. 아마 넣는다면 대형참사가 일어나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한.. 성북 - 동안은 가능할듯.. 쩝.
뭐, '절대'넣을 수 없는건 아니죠. 굳이 낑겨 넣으라면 못 넣을 것도 없습니다. 경춘선열차 운행하듯이 지나가면 되는 거니깐요. 더군다나 급행이 들어간다고 '대형참사'가 일어난다는건 좀 '심하게' 오바하는 듯 싶군요.
운행횟수를 봐선 -ㅁ-;; 하루 30회라던데요 뭘;; 편도 15편성인가?
9호선에 급행이 운행된다면.... 선로를 복복선으로 까는 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