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유다서 17절 말씀)
Ὑμεῖς δέ ἀγαπητοί μνήσθητε τῶν ῥημάτων τῶν προειρημένων ὑπὸ τῶν ἀποστόλων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오늘 시간도 유다서 17절 말씀입니다
지난 16절까지 종교기독(천주교+종교기독)교의 음녀됨과 그 악한 행음들과 지옥행 형벌에 대하여 경계를 주셨던 주께서 ,
이제 주제를 바꾸어 그 거짓됨 즉 거짓(삯꾼)교사들의 가르침에 대한 경계(18절~)를 더하시기 위한 '우리 믿음을 먼저 점검'하는 17절 말씀이십니다.
지난시간 묵상으로는,
※ 거짓교사 종교교회 목사,교황,신부들이 평생 가르치는 선생과 인생 멘토를 자처하는데, 그 거짓교사들에게 한번 붙들어 매인 교인들은, 죽는날까지 가르치는 자에게 헌금 바치고 높이며 평생동안 배우기는 하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인 진리에 대하여는 자라거나 장성하지 못하고, 거듭났었더라도"1회성 체험으로 만"이요.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고 어려서 죽은 아이처럼) 내세에 적응하지 못하고 고사되는 것인데,
이는 그(종교기독교리) 가르침 안에서 나고 자라면, 참(진리/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을 아는 산 지식이 없으므로,
이생 끝날에 진리 본체 하나님 아버지를 면대 하지 못하고 끝내는 진리의 빛)의 또 다른 사역인 소멸하는 불 역사에 메말라 죽는 것인 영원으로는 멸망할 수 밖에 없다는 말씀이었습니다.(딤후 3:5~7, 딤전 6:4~6, 벧후2:1~3)
오늘은 17절 네번째 시간으로 < 우리 주 예수 > 부문 말씀중 오늘은 한글성경 '예수'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는 헬라어 Ἰησοῦ [Iisoú] 이에수 로 발음을 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거니와 어떤 사람의 이름은 '고유명사'로 번역을 여러번 거치더라도 원어이름과 사용하는 민족의 언어에서 표기나 발음이 힘들 때는 최대한 비슷한 발음을 낼 수 있도록 표기하는 것을 예의로 합니다.
그런데 Iisoú (이에수)이름은 히브리어 이름 예슈아(ישוע)를 헬라어로 발음 하면서 Iisoú (이에수)로 표기하고 발음 했다고 합니다.
우리 한자 문화권에서는 복음(신약)이 전파되기 600~700여년전 사람인 석가모니(싯달다)가 죽기전 유언으로 남긴말
[[[[[[[ <何時爺蘇來 吾道無油之 燈也 하시야소래 오도무유지등야 > 이 말은 놀랍게도"언젠가 '예슈아'께서 오시면 내가 깨달은 도는 기름없는 등과 같이 쓸모가 없다"라는 뜻 ]]]]] 에서 爺蘇(야소)를 이름자로 사용하였고,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우리의 죄값을 대신하여 십지가에 못받아 죽으시고 부활하여 승천하시기 전 명령(계명)을 따라,
복음을 전파한 사도들가운데서 인도와 중국을 거쳐 한반도에 이르는 한자를 사용하는 민족을 대상하여 전도한 '사도 도마'형제께서 전할 당시 주의 이름을 爺蘇(야소) 또는 (야수)등으로 쓰고 발음 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사도 도마때로부터 이어진것으로 추정되는 중국의 연극 '경극'이, 경교(그리스도교)의 전파수단 연극인데, '주제인물'이 爺蘇(야소 = 십자가 주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대속주 됨을 전파)입니다>
예슈아의 이름은 처음(아담의 범죄 당일) 하나님께서 하나님 자신의 희생제사로 사람구원 선지자 에녹이 전파한 <헤세드-חֶסֶד>하나님 자신의 경건으로 구원"그림(십자가의 도)를 정하신 때 부터 여호와 יהוה 라는 고 아람(히브리)어 그림문자에 담아 아벨과 아담에게 뜻으로 알리신 그분이십니다.
그 약속을 주신 그 여호와의 성육신 뜻이 예슈아 라는 이름에 고스란히 들어있고, 그 이름의 뜻이 여호와는 구원이시다' 입니다.
그런데 성경에서 나오는 다른 여러사람들의 이름에도 예슈아가 있고, 우리 주의 구속사역 당시에는 더욱많아서(유행처럼), 성서고고학 사료로 볼때 다미 유대 인근에 1000명 이상이 사용하던 이름이예슈아 랍니다.
유대인 전통이 이름을 조상들 이름중에서 취하여 돌림으로 쓰기 때문에 누구의 아들 누구로 구분하지만 그도 혼돈되모로 태생(사는)지역을 더하여 구별해도 구분이 덜되므로 그리스도(christos, 하마시야)를 더하고 그●근본은 하나님으로서 십자가에서 우리의 죄 대속제물로 못 받으신 예슈아 구주●로 해야 얼마간의 주를 표현한 이름이 되겠습니다.
현재도 유다인들은 예슈아의 이름을 조상때 그대로 돌림하여 사용하므로 지금 우리세대에도 유대인 수천명씩(세계적으론 수만명)이 예슈아(죠슈아) 이름을 사용합니다.
이름 자구의 뜻도 중하겠지만 수만이 쓰는 이름이니 그 이름자구에 어떤 신성을 부여(또다른 우상)할 수는 없고,
우리가 섬기는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동선 행적 성품을 알고(야다)> 그분 그리스도의 그 길을 좇음이 구원얻는 경건임을 알아 그리스도 예슈아 안으로 하나님과 동행하기를 애쓰고,
날마다의 삶에서 하나님 우리 아버지를 기쁘시게 하는 친 아들들로 장성해가야 하겠습니다.
오늘부터 함께와 각인 묵상하실 말씀은 λόγος, ου, ὁ [lŏgŏs] 로고스 로 뜻은 '말씀'입니다.
< 요1:1~, 창1:1~, 말(마5:37, 눅1:20, 행2:22), 말씀(마8:8, 막4:15, 행6:2, 11:19, 14:25, 살전1:6), 소리(눅 3:4), 소문(눅7:17, 행11:22), 이야기(눅24:17), 글(행1:1), 언변(고전1:5), 모양(골2: 23), 일(행15:6, 18:15, 19:40), 고발(행19: 38), 전도(골4:3), 결산(마18:23, 25:19), 전파(막1: 45), 말씀(막2:2, 요2:22, 행20:35), 고(벧전4:5), 예언(벧후1:19), 이유(마5:32, 벧전3:15) >
아멘. 할렐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