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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야 변론 증거 4. 4장. 시온의 아름다움, 여호와의 싹, 일곱 여자, 칭성, 피까지 청결 역사, 특별 성회.(사4:1~6)
# 거룩하다 칭함, 여호와의 싹,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 피까지 청결, 거룩한 성회 #
본장은 3장과 같이 부패한 시온이 망할 때 남은 자들의 형편을 말한 것입니다.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아 거룩하다 칭함을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새 시대 축복을 받을 사람은 칭의(갈3:24)를 받은 사람이 칭성(사4:3)을 받아야 한다는 말입니다. 시온의 무리는 천년왕국에 들어갈 백성(계14:1)으로 절대적인 보호와 인도와 양육이 있게 됩니다.
* 요절; 3절.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 강해) 거룩한 자만 남은 자가 된다는 것입니다. 은혜시대의 영혼 구원은 믿음으로 의롭다함을 받고(갈3:24 칭의)를 받고 환란시대의 영육구원은 죄악이 소멸되고 죄과를 떠나고 성령을 받으므로 거룩하다 칭함을 받는 것입니다.(칭성). 기념책에 기록(말3:16~17) 된 자들로 하나님의 특별소유로 천년왕국에 들어갈 축복 받은 자들입니다.
@ 이같이 율법이 우리를 그리스도에게로 인도하는 몽학선생이 되어 우리로 하여금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려 함이니라.(갈3:24)
* 사4:1. 그날에 일곱 여자가 한 남자를 붙잡고 말하기를 우리가 우리 떡을 먹으며 우리 옷을 입으리니 오직 당신의 이름으로 우리를 칭하게 하여 우리로 수치를 면케 하라 하리라.
* 강해) 이남은 자라는 것은 살아서 새 시대 들어가 성산의 축복을 받을 백성을 가르친 것입니다. 이곳은 수많은 사람들이 잘 못 적용하여 타락한 경우도 있는데 기독교의 근본은 거룩해지고 깨끗해지지 않으면 잘 못된 것입니다. 여자 일곱을 데리고 산다는 말이 아니고 남자의 이름 아래 여자가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치리권을 가진 왕권은 남자에게만 해당되고 왕권을 누리되 남자의 이름 밑에 반열을 이루어 영광을 받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창조 때부터 그렇게 만들었습니다. 옛날 다윗왕국 시대에도 수많은 여자가 다윗 밑에 가서 다윗왕의 영광이 되었습니다.
* 사4:2. 그날에 여호와의 싹이 아름답고 영화로울 것이요 그 땅의 소산은 이스라엘의 피난한 자를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울 것이며
* 강해) 이들은 여호와의 싹이 되어 아름답고 영화롭게 될 새 시대의 백성으로 그 땅의 소산은 이들을 위하여 영화롭고 아름다워질 것입니다. 영육이 완전히 새로 지음을 받고 완전히 깨끗이 되고 새 것이 된 아름다운 싹입니다. 사람도 아름답고 그 소산도 풍부하고 아름답고 아름다운 세상이 됩니다. 사람을 아름답게 하십니다.(사4:2). 하나님께서 사람을 아름답게 하심으로써 아름다운 새 시대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에덴동산 회복입니다. 죽지 않고 새 시대의 축복을 받는 사람들입니다.
* 사4:3~4. 시온에 남아 있는 자, 예루살렘에 머물러 있는 자 곧 예루살렘에 있어 생존한 자 중 녹명된 모든 사람은 거룩하다 칭함을 얻으리니 이는 주께서 그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딸들의 더러움을 씻으시며 예루살렘의 피를 그 중에서 청결케 하실 때가 됨이라.
* 강해) 이들이 남게 된 이유는 이름이 거룩하다 칭함을 받은 자(칭성)이니 자기 힘으로가 아니요 주께서 강권 역사로 심판의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그 몸을 깨끗케 하되 피까지 정결케 한 자로서 남은 자가 된 것입니다. 남은 다 죽는데 이들이 거룩하게 된 것은 마음뿐 아니라 몸까지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깨끗함을 받은 자들입니다. 사람이 자꾸 정욕이 생기고 욕심이 생기고 시기 질투 혈기가 생기는 것은 몸속에 있는 피의 작용으로 볼 수 있습니다. 피가 불결한데 정결케 하는 역사가 옵니다. 이것은 소멸의 영을 받아서 죄의 소멸을 느끼며 몸의 변화를 체험하게 되는데 이것이 촛대교회의 진액입니다.
은혜교회의 진액은 성령을 받아서 중생의 체험과 은사 체험이며, 말세 복음 받은 분들의 진액은 이슬, 단비역사이며, 늦은 비 소낙비의 은혜로 촛대교회는 소멸의 영을 받아 죄악이 소멸되는 체험입니다. 변화성도는 피까지 깨끗케 하는 역사를 믿고 정결케 됨을 받고 인 맞아 일곱 영을 받고 그러면 새 힘이 오고 새 힘이 와서 꽉 차면 무엇이 범접을 못하는 것입니다. 변화 승천할 몸이 됩니다. 마음과 몸을 한꺼번에 여호와께서 깨끗케 하십니다.
누구든지 티끌만한 죄라도 회개하고 없이하려고 애써야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역사해 주십니다. 먼저 대표적인 종의 죄를 소멸하고 그 변론을 듣고 회개하고 호소하여 은혜를 받은 자들이 죄악을 소멸 받습니다.(살전5:23, 벧후3:14, 슥3:4.9)
결과적으로 만민에게 부어주는 이른 비 성령의 역사(욜2:28)는 예수 믿고 중생 받아 영혼 구원 받는 것이고,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사4:3~4)을 받아 피까지 정결케 되는 자는 죽지 않을 몸이 되어 새 시대의 백성이 되고, 인 맞은 자(계7:2~3)가 되어 늦은 비 성령(욜2:29~30) 일곱 영(계4:5, 사11:2~3)을 받은 자는 변화 승천하여 공중강림하시는 재림의 주를 영접(계11:12)하고, 지상 재림(계14:1, 계18:1) 하시는 주님의 백마 탄 군대(계19:11~21)가 되어 아마겟돈 전쟁에서 최종 승리하여 왕권을 받게 되는 것입니다.
@ 그 때에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들이 피차에 말하매 여호와께서 그것을 분명히 들으시고 여호와를 경외하는 자와 그 이름을 존중히 생각하는 자를 위하여 여호와 앞에 있는 기념책에 기록하셨느니라.(말3:16)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슥3:4)
@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슥3:9)
@ 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찌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 같이 붉을찌라도 양털 같이 되리라.(사1:18)
@ 너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엡2:1)
@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보라 내가 내 사자를 보내리니 그가 내 앞에서 길을 예비할 것이요 또 너희의 구하는바 주가 홀연히 그 전에 임하리니 곧 너희의 사모하는바 언약의 사자가 임할 것이라. 그의 임하는 날을 누가 능히 당하며 그의 나타나는 때에 누가 능히 서리요 그는 금을 연단하는 자의 불과 표백하는 자의 잿물과 같을 것이라. 그가 은을 연단하여 깨끗케 하는 자 같이 앉아서 레위 자손을 깨끗케 하되 금, 은 같이 그들을 연단하리니 그들이 의로운 제물을 나 여호와께 드릴 것이라.(말3:1~3)
@ 평강의 하나님이 친히 너희로 온전히 거룩하게 하시고 또 너희 온 영과 혼과 몸이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 강림하실 때에 흠 없게 보전되기를 원하노라.(살전5:23)
@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히9:28).
@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구속자가 시온에 임하며 야곱 중에 죄과를 떠나는 자에게 임하리라.(사59:20).
@ 그 때에 내가 또 내 신으로 남종과 여종에게 부어 줄 것이며 내가 이적을 하늘과 땅에 베풀리니 곧 피와 불과 연기 기둥이라.
(욜2:29~30)
& 심판하는 영과 소멸하는 영으로 시온의 자녀를 깨끗하게 합니다.(사4:4)
이것은 종말의 심판 날에 남을 자에게 임하는 완전 역사를 가르친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영과 육이 아울러 완전 성결을 받아서 새 시대로 들어갈 수 있는 사람이 된다는 것이니 이것을 종말의 강권역사라 하는 것입니다.
@ 우리의 절기 시키는 시온 성을 보라 네 눈에 안정한 처소 된 예루살렘이 보이리니 그것은 옮겨지지 아니할 장막이라 그 말뚝이 영영히 뽑히지 아니할 것이요 그 줄이 하나도 끊치지 아니 할 것이며 여호와께서는 거기서 위엄 중에 우리와 함께 계시리니 그 곳은 마치 노질하는 배나 큰 배가 통행치 못할 넓은 하수나 강이 둘림 같을 것이라.(사33:20~21).
@ 너 곤고하며 광풍에 요동하여 안위를 받지 못한 자여 보라 내가 화려한 채색으로 네 돌 사이에 더하며 청옥으로 네 기초를 쌓으며 홍보석으로 네 성첩을 지으며 석류석으로 네 성문을 만들고 네 지경을 다 보석으로 꾸밀 것이며(사54:11~12).
* 아름다운 새 시대를 목적으로 가르침 말씀을 아름다운 소식이라는 것입니다.(사40:9, 나1:15). 몸이 흙으로 돌아가는 일은 슬픈 일이요, 그 몸이 완전 개조를 받아 아름다운 소산을 먹게 되는 것이 아름다운 역사라는 것입니다.
@ 주 여호와의 신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가난한 자에게 아름다운 소식을 전하게 하려 하심이라 나를 보내사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전파하며 여호와의 은혜의 해와 우리 하나님의 신원의 날을 전파하여 모든 슬픈 자를 위로하되(사61:1~2) 눅4:16~29. 눅4:19 은혜의 해 21절 응했다 29절 쫓아냄; 주님의
@ 아름다운 소식을 시온에 전하는 자여 너는 높은 산에 오르라 아름다운 소식을 예루살렘에 전하는 자여 너는 힘써 소리를 높이라 두려워 말고 소리를 높여 유다의 성읍들에 이르기를 너희 하나님을 보라 하라.(사40:9). ; 말씀의 대표
@ 볼찌어다 아름다운 소식을 보하고 화평을 전하는 자의 발이 산 위에 있도다. 유다야 네 절기를 지키고 네 서원을 갚을찌어다 악인이 진멸되었으니 그가 다시는 네 가운데로 통행하지 아니하리로다.(나1:15) ; 다시 예언의 대표(계10:11)
* 사4:5~6. 여호와께서 그 거하시는 온 시온산과 모든 집회위에 낮이면 구름과 연기, 밤이면 화염의 빛을 만드시고 그 모든 영광 위에 천막을 덮으실 것이며 또 천막이 있어서 낮에는 더위를 피하는 그늘을 지으며 또 풍우를 피하여 숨는 곳이 되리라.
* 강해) 이와 같이 남은 자로 새 땅의 축복을 받게 된 것은 절대적으로 하나님의 보호가 있되 그들이 성회를 열고 모인 곳을 낮과 밤으로 보호를 하되 거룩한 나래 밑에서 천막에서 풍우를 피함같이 환란을 면케 되는 것입니다. 모든 집회라 했는데 이것은 주 재림기에 가서 성회를 말했는데 하나님의 특별보호가 있습니다. 이 성회는 요엘서 1장과 2장에 구체적으로 말씀했는데 우리나라에 환란이 오면 권세 받은 종이 나타나서 전국적으로 전 국민을 상대해서 멸공 진리의 말씀을 전하는 구국 성회가 있는데 천사의 보호 아래 진행되며 참석치 않는 자들은 멸망을 당할 것입니다.(단12:1, 시34:7)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나올 때와 같은 역사인데 낮에는 구름, 밤에는 불기둥으로 하나님이 역사하는 촛대교회의 단체 역사입니다.
이 역사는 개인적인 구원을 목적한 것이 아니고 단체적으로 구원을 받는 역사이므로 시온산과 모든 집회위에 낮이면 구름과 연기로 밤에는 화염 빛을 비추어 준다고 한 것은 단체적인 보호와 구원을 뜻한 것입니다.(사4:5). 앞으로 완전한 교회가 이루어지려면 아무리 환란 재앙이 와도 그 교회는 피해를 주지 못하도록 역사하는데 있어서 그 교회 전체가 완전 개조를 받게 되는 일이 있어야만 되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다락방 교회에 중생의 역사가 내릴 때에 3천명이 일시에 중생을 받듯이 기독교 종말의 촛대교회는 하루 사이에 전부 개조를 받는 일이 있을 것입니다. 슥3:9절에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한다고 하셨는데 이것은 촛대교회의 역사를 가르친 것입니다.
만일 하나님께서 이러한 역사를 나리지 않는다면 진노의 날에 남을 자가 전혀 없게 될 것이므로 하나님은 강권으로 집회위에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을 내리시는 것입니다. 첫째 아담은 그 몸이 흙에서 지음을 받았고 생령으로 생기를 받았지만 거룩한 영의 역사를 받지 못했으므로 아름다운 인격을 이루지 못하고 흙으로 돌아가고 만 것입니다. 그러나 아름답게 하는 역사는 하나님의 거룩한 영을 그 몸에 부어 주므로 그 몸이 능히 아름다운 새 시대의 영광을 누리게 되는 것입니다. 양의 피를 문설주에 바르고 구원을 받은 이스라엘 민족도 구름기둥과 불기둥으로 인도하였거든 하물며 인류종말에 예수의 거룩한 피를 믿고 새 시대 들어가는 자들에게 단체적인 보호가 밤낮으로 같이 할 것은 당연한 일이 될 것입니다. 누구든지 새 시대에 들어가는 사람이 되는 것은 그 교회에 역사가 내리는데 따라 받게 되는 것입니다.
예루살렘 다락방에 성신의 은사가 내릴 적에도 그 교회위에 내린 것이요, 말세의 완전개조, 성결변화의 역사를 내리는 것도 그 교회위에 내리게 될 것입니다.
@ 너희는 시온에서 나팔을 불어 거룩한 금식일을 정하고 성회를 선고하고 백성을 모아 그 회를 거룩케 하고 장로를 모으며 소아와 젖 먹는 자를 모으며 신랑을 그 방에서 나오게 하며 신부도 그 골방에서 나오게 하고 여호와께 수종드는 제사장들은 낭실과 단 사이에서 울며 이르기를 여호와여 주의 백성을 긍휼히 여기소서. 주의 기업으로 욕되게 하여 열국들로 그들을 관할하지 못하게 하옵소서. 어찌하여 이방인으로 그들의 하나님이 어디 있느뇨? 말하게 하겠나이까? 할지어다. 그 때에 여호와께서 자기 땅을 위하여 중심이 뜨거우시며 그 백성을 긍휼히 여기실 것이라.
(욜2:15~18)
* 이들은 새 시대의 백성으로 남녀의 관계가 절대 부정이 없는 성남 성녀로서 축복을 받는 것을 목적하고 가르친 것입니다. 큰 역사는 우리가 죄와 상관없는 사람이 되는 것인데 많은 사람이 모인다 해도 깨끗케 해주는 역사가 없다면 불행이고 역사가 일어나는 것은 피까지 깨끗해지는 것입니다. 완전 변론의 말씀을 듣고 깨끗하게 해줄 줄 믿고, 인간성 죄악성이 완전히 없어질 줄 믿고 담대히 부르짖고 호소하고 기도해야 합니다.
& 시온산과 모든 집회 위에 (사4:5)
하나님은 때를 따라 역사하는 것이니 시온산과 집회라는 것은 살아서 시온 산 운동에 들어가는 시기를 가르친 것입니다. 계14:1에 시온 산에 14만4천이 섰다는 것과 동일한 것이니 시온 산 운동의 종들이 인도하는 집회를 가르킨 것입니다. 집회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삼가 할 일을 알아야 할 것입니다.
1) 하나님은 앞으로 택한 자를 한데로 모으는 역사가 있을 것입니다. 알곡과 쭉정이를 가르는 시기에는 하나님께서 집회를 따라서 구별한다는 것입니다. 참된 종이 강단에 서는 집회에는 하나님께서 심판의 영과 소멸의 영으로 역사하기 때문에 악령의 세력이 침투하지 못하기 때문에 이 집회를 통하여 많은 사람이 구출 받게 되는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2) 재앙기에는 하나님의 보호가 있되 현재 상태에 두는 것이 아니고 택한 자를 한데 모이도록 끔 강권 역사를 하되 그 집회를 통하여 천사의 보호가 같이하고 하나님의 특별 축복이 집회 위에 내린다는 것입니다.
3) 집회는 단결된 집회를 가르친 것입니다.
사상 중심. 진리 중심으로 뭉쳐진 집회를 말한 것입니다. 하나님은 재앙을 내리는 것만큼 단결된 집회를 하도록 끔 역사할 것이니 환란 시대에 남은 자는 단체적인 행동을 하지 않고는 하나님의 큰 역사를 받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환란중의 구원은 단체적인 구원을 뜻한 것이니 은혜 시대에 영혼이 구원받는 일과는 다른 방법이 즉 집회 운동입니다.
@ 여호와의 사자가 주를 경외하는 자를 둘러 진치고 저희를 건지시는도다.(시34:7)
@ 그 때에 네 민족을 호위하는 대군 미가엘이 일어날 것이요 또 환난이 있으리니 이는 개국 이래로 그 때까지 없던 환난일 것이며 그 때에 네 백성 중 무릇 책에 기록된 모든 자가 구원을 얻을 것이라.(단12:1)
@ 여호와께서 너희 앞에 행하시며 이스라엘의 하나님이 너희 뒤에 호위하시리니 너희가 황급히 나오지 아니하며 도망하여 행하지 아니하리라.(사52:12)
@ 여호와의 사자가 나가서 앗수르 진중에서 십팔만 오천 인을 쳤으므로 아침에 일찌기 일어나 본즉 시체뿐이라.(사37:36)
@ 저가 큰 나팔 소리와 함께 천사들을 보내리니 저희가 그 택하신 자들을 하늘 이 끝에서 저 끝까지 사방에서 모으리라.(마24:31)
@ 주의 사자가 저에게 나타나 향단 우편에 선지라.(눅1:11)
@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마4:11)
@ 여호와께서 자기 앞에 선 자들에게 명하사 그 더러운 옷을 벗기라 하시고 또 여호수아에게 이르시되 내가 네 죄과를 제하여 버렸으니 네게 아름다운 옷을 입히리라 하시기로 내가 말하되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소서. 하매 곧 정한 관을 그 머리에 씌우며 옷을 입히고 여호와의 사자는 곁에 섰더라.(슥3:4~5)
@ 만군의 여호와가 말하노라 내가 너 여호수아 앞에 세운 돌을 보라 한 돌에 일곱 눈이 있느니라. 내가 새길 것을 새기며 이 땅의 죄악을 하루에 제하리라.(슥3:9)
@ 그가 가로되 아니라 나는 여호와의 군대 장관으로 이제 왔느니라. 여호수아가 땅에 엎드려 절하고 가로되 나의 주여 종에게 무슨 말씀을 하려 하시나이까 여호와의 군대 장관이 여호수아에게 이르되 네 발에서 신을 벗으라. 네가 선 곳은 거룩하니라. 여호수아가 그대로 행하니라.(수5:14~15)
@ 야곱아 내가 정녕히 너희 무리를 다 모으며 내가 정녕히 이스라엘의 남은 자를 모으고 그들을 한 처소에 두기를 보스라 양떼 같게 하며 초장의 양떼 같게 하리니 그들의 인수가 많으므로 소리가 크게 들릴 것이며 길을 여는 자가 그들의 앞서 올라가고 그들은 달려서 성문에 이르러서는 그리로 쫓아 나갈 것이며 그들의 왕이 앞서 행하며 여호와께서 선두로 행하시리라.(미2:12~13).
@ 그리하면 네 빛이 아침 같이 비췰 것이며 네 치료가 급속할 것이며 네 의가 네 앞에 행하고 여호와의 영광이 네 뒤에 호위하리니(사58:8)
@ 내 이름을 경외하는 너희에게는 의로운 해가 떠올라서 치료하는 광선을 발하리니 너희가 나가서 외양간에서 나온 송아지 같이 뛰리라. 또 너희가 악인을 밟을 것이니 그들이 나의 정한 날에 너희 발바닥 밑에 재와 같으리라 만군의 여호와의 말이니라.
(말4:2~3)
* 가장 큰 일은 하나님께서 함께 하시는 집회인 것입니다. 세상에 많은 단체가 있다하여도 여호와께서 함께 하시는 단체를 통하여서만 새로운 시대가 이루어지게 됩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조금이라도 어떠한 인물이나 교권을 중심하지 않고 여호와께서 함께 해 주시는 단체를 이룸으로만 영광을 보게 될 것입니다. 일곱 영을 받은 인 맞은 자는 변화승천하고 소멸의 영과 심판의 영을 받은 자는 원죄와 자범죄를 해결 받고 죽지 않을 몸으로 새 시대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변화승천의 시기는 2027년쯤 예상됩니다.
* 궁금한 시기는 남북 환란 통일은 2024년~2025년, 전 삼년 반은 2024년~2027년쯤, 휴거 및 3차 대전은 2027년쯤, 후 삼년 반은 2027년~2031년쯤, 대관식 및 출정식 천국 혼인 잔치(계6:2, 계19:9), 아마겟돈 전쟁은 2031년쯤, 만왕의 왕 및 분봉 왕 취임식인 혼인잔치(계20:4), 천년왕국은 2034년쯤 예상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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