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새벽 5시쯤 길훈1차 아파트 한개동 11층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한사람이 숨지고 어른 두명이 혼수상태에 빠지는
사고가 발생하였습니다.
11층 화재발생세대는 다타버렸고 위4개층은 다행히 샤시만 그을려 교체하면 되는상태로 알려지고있습니다.
아직원인은 소방서에서 조사중입니다. 풍무동주민여러분 아파트화재로 이런 큰일이 나지않도록 조심합시다.
제가 조금아는바있어 아파트 화재예방에 관한 몇가지 주의사항을 말씀드려볼까합니다.
첫째, 나의 아래집 아파트에서 불이날때를 대비하여 외출시나 출근시에는 베란다는 한여름이어도 주방작은창을 빼고는
닫아야한다는것입니다.
아래집화재시 베란다문이 닫혀있으면 웬만한화재에도 알루미늄샤시가 견딜수있기 때문입니다.
둘째, 가급적 아파트분양받으시면 베란다확장을 하시지 말라는것입니다.
베란다확장하면 이중으로 샤시가 되어있다고 하여도 열려진틈이 있다면 그틈으로 유독가스와 열기가 침투하여 커텐에
불이붙어 심각한화재로 연이어 이어질수있는 위험이 상존하기 때문입니다.
베란다가있다면 주로 화분이나 운동기구 등 밖에는 없기때문에 베란다문이 닫혀있고 인화성물질이 없는 완충지대가
존재하기 때문이죠~ 이번 길훈아파트화재에도 문이 닫혀있었던 바로윗집부터는 거의 피해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셋째, 집에있는 컴퓨터 , 팩스에 전원은 반드시 끄고 외출하셔야 한다는것입니다.
거의 이상없다가도 오래된 컴퓨터에서 오래된 팩스에서 화재가 나는것을 경험했기 때문입니다.
화재를 경험한 저로서는 정말 불은 순식간에 번집니다. 일단불이나면 대처할 시간이 없을때가 많습니다.
화재가나면 가족자체가 사망하고 한순간에 모든재산을 잃고 그동안 살아온삶자체가 붕괴될수 있는 위험이
도사리고 있기에 더욱 조심해서 살아갑시다. 딱한번살다가는 인생, 건강하고 행복하게 살아봅시다.
감사합니다. 길훈 1차상가 믿음건강원 031) 986 1112 건강박사올림
첫댓글 아뿔싸 !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외출시 꼭 베란다문을 닫아놔야 겠네요.!!!
좋은말씀 새겨듣도록 하겠읍니다....
아파트에 또 화재가 발생했군요.
외출시,가스벨브,전원코트,기타등등 한번 더 채크하는 습관을 가져야겠어요.
안타까운 사고가 발생했네요.
뉴스를 보면서 안타까웠습니다. 풍무동에 그런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길훈아파트 화재원인이 전기장판 과열이었다네요 가스요금 아끼려고 전기장판만 키고 사시던 시각장애인1급 할머니방에서 시작된거라 화재초기대처가 힘들지 않았을가 생각해봅니다
음 전기 난방은 조심해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