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유다서 17절 말씀)
Ὑμεῖς δέ ἀγαπητοί μνήσθητε τῶν ῥημάτων τῶν προειρημένων ὑπὸ τῶν ἀποστόλων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오늘 시간도 유다서 17절 말씀입니다
지난 16절까지 종교기독(천주교+종교기독)교의 음녀됨과 그 악한 행음들과 지옥행 형벌에 대하여 경계를 주셨던 주께서 ,
이제 주제를 바꾸어 그 거짓됨 즉 거짓(삯꾼)교사들의 가르침에 대한 경계(18절~)를 더하시기 위한 '우리 믿음을 먼저 점검'하는 17절 말씀이십니다.
지난시간 묵상으로는,
※ 거짓교사 종교교회 목사,교황,신부들이 평생 가르치는 선생과 인생 멘토를 자처하는데, 그 거짓교사들에게 한번 붙들어 매인 교인들은, 죽는날까지 가르치는 자에게 헌금 바치고 높이며 평생동안 배우기는 하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인 진리에 대하여는 자라거나 장성하지 못하고, 거듭났었더라도"1회성 체험으로 만"이요.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고 어려서 죽은 아이처럼) 내세에 적응하지 못하고 고사되는 것인데,
이는 그(종교기독교리) 가르침 안에서 나고 자라면, 참(진리/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을 아는 산 지식이 없으므로,
이생 끝날에 진리 본체 하나님 아버지를 면대 하지 못하고 끝내는 진리의 빛)의 또 다른 사역인 소멸하는 불 역사에 메말라 죽는 것인 영원으로는 멸망할 수 밖에 없다는 말씀이었습니다.(딤후 3:5~7, 딤전 6:4~6, 벧후2:1~3)
● 오늘은 17절 일곱번째 시간으로 <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이라는 단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성경헬라어 '미리 한' 단어를 살펴보니 없는 단어이고 비슷한 약어로 προοράω [prŏŏraō] 프루라오 를 가리켜버립니다.
하여 구글번역등 일반의 사전들을 찾아보니 προειρημένων [proeiriménon] 프로에이미메논 으로 뜻은 '예정된'의 뜻이랍니다.
그런데 헬라어 17절 원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글번역에는 없는 τῶν '그'라는 단어가 3회나 들어있습니다.
한글성경 '사도들이 미리 한 말' 번역그대로 연상하면 [ 단순히 사도들의 말 기록인 신약성경을 가리키는 것 ]으로 들립니다.
그런데 헬라어 원문에 세번씩이나 언급된 단어 τῶν [tón] 톤 의 뜻 '그' '~의' '그의'에 '예정된'을 더하면 [[[ "그 예언하도록 정한 것"에 대하여 주목할것 ]]]을 말하고 있다고 봐야 할것입니다.
● 사도들이 열두사도 그리고 제자들이 일(복음을 말)할 수 있도록 한 "그" 말입니다. 주께서 육신으로 이땅에 계실 때 그리스도 우리 주와 함께 하거나 동행하여 배우지 않고도 사도로서 복음을 올바르게 분별하여 진리를 나누어 일하게 하신 "그" 말입니다.
● 그래서 '미리'를 말하는 성경 헬라어 단어를 찾으니 일곱가지의 단어를 주는데 그중에 '예언에 대하여' 라는 뜻 단어를 찾으니, προέπω [prŏĕpō] 프로에포 로 그 뜻은 '먼저 말하다', '예언하다', '미리 경고하다', '갈5:21'를 주십니다.
그런데 예언하다(προέπω [prŏĕpō] 프로에포)의 어원을 몇몇 단계를 거쳐 찾아 좇으니 προμαρτύρομαι [prŏmartürŏ- mai] 프로마투로-마이 를 주십니다.
그 뜻으로는 '미리 증언하다', '예언하다', '벧전1:1'입니다. 주신 관주 벧1장을 찾으니,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입은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찌어다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간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함이라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 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얻으실 영광을 미리 증거하여 어느 시,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이 섬긴 바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임이 계시로 알게 되었으니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고한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너희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근신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올 은혜>를 온전히 바랄찌어다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이전 알지 못할 때에 좇던 너희 사욕을 본 삼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하였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 하셨느니라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판단하시는 자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의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너희는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피차 사랑하라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벧전1:2~ )
● 위 말씀 처음과 마지막에 복음이 무엇인가?를 말씀 주셨습니다.
● 자! 그럼 뭔가 영감이 오셨나요?
17절 말씀의 주제는 사도들이 아닌 하나님 자신께서 일하시는 "그"는 사도들을 들어 쓰시는 '성령'을 통하여를 말씀하십니다. 우리 주의 사역과 승천 이후로 '영원한 임마누엘의 방법' 말씀이십니다.
그런데 더욱 자세히 헬라어 성경 원문을보니 한글번역 성경에서는 아예 단어 자체를 없애버리고, 헬라어 성경 사전에서도 그 의미를 감추고 숨겨 버린 단어가 있습니다.
그 단어는 본문에 있는《《《《《《《 ὑπὸ [hüpŏ] '후포' 또는 '이포' 》》》》》》》입니다.
● 한글성경에서는 빼버리고 헬라어 성경단어 번역기도 엉뚱한 곳을 가리키는데 일반(구글사전등)에 번역을 맡기면
헬라어 ὑπὸ [hüpŏ] '후포' 또는 '이포' 의 뜻은 <<< 보결 >>>입니다.
● 그리스도의 이름과 계명(법)과 약속중에 가장 큰 법이 무엇일까요?
네? 성령을 받으라는 명령이요? 네! 그렇습니다.
처음(태초)부터 계신 그리스도 사역의 전부가 "하나님과 사람이 하나로 함께" 하시기 위하여 라는 목적과 주제입니다.
● 우리 구주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기전 마지막 큰 외침으로 "다 이루었다"하셨는데 무엇을 다 이루었을까요?
<<< 하나님과 사람이 "영원히 함께"하시는 길 통로 사역 >>> 을 이루셨습니다. 그 길 통로가 성령입니다.
사역을 마치신 주께서 승천하시기전 누차 간절하신 부탁과 명령이 성령을 받으라 입니다.
● 하나님과 함께인 임마누엘의 사역 주께서 떠나시면서 영원한 임마누엘로 선수교체가 <<< 보결 >>>입니다.
※※※※※※※ 보결의 뜻 / 선수교체 ※※※※※※※
● "그 보결"로 약속된 것. ㉠ ἡ ἐ. τοῦ πνεύματος: 약속된 것[즉 성령], 행2:33, 갈3:14. ㉡ ἐ. τοῦ πατρός: 아버지의 약속, 눅 24:49, 행1:4. ㉢ κομίσασθαι τὴν ἐ.: 히10:36, 11:13,39.
아멘. 할렐루야! 샬롬'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유다서 17절 말씀)
Ὑμεῖς δέ ἀγαπητοί μνήσθητε τῶν ῥημάτων τῶν προειρημένων ὑπὸ τῶν ἀποστόλων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오늘 시간도 유다서 17절 말씀입니다
지난 16절까지 종교기독(천주교+종교기독)교의 음녀됨과 그 악한 행음들과 지옥행 형벌에 대하여 경계를 주셨던 주께서 ,
이제 주제를 바꾸어 그 거짓됨 즉 거짓(삯꾼)교사들의 가르침에 대한 경계(18절~)를 더하시기 위한 '우리 믿음을 먼저 점검'하는 17절 말씀이십니다.
지난시간 묵상으로는,
※ 거짓교사 종교교회 목사,교황,신부들이 평생 가르치는 선생과 인생 멘토를 자처하는데, 그 거짓교사들에게 한번 붙들어 매인 교인들은, 죽는날까지 가르치는 자에게 헌금 바치고 높이며 평생동안 배우기는 하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인 진리에 대하여는 자라거나 장성하지 못하고, 거듭났었더라도"1회성 체험으로 만"이요.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고 어려서 죽은 아이처럼) 내세에 적응하지 못하고 고사되는 것인데,
이는 그(종교기독교리) 가르침 안에서 나고 자라면, 참(진리/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을 아는 산 지식이 없으므로,
이생 끝날에 진리 본체 하나님 아버지를 면대 하지 못하고 끝내는 진리의 빛)의 또 다른 사역인 소멸하는 불 역사에 메말라 죽는 것인 영원으로는 멸망할 수 밖에 없다는 말씀이었습니다.(딤후 3:5~7, 딤전 6:4~6, 벧후2:1~3)
● 오늘은 17절 일곱번째 시간으로 <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이라는 단어를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성경헬라어 '미리 한' 단어를 살펴보니 없는 단어이고 비슷한 약어로 προοράω [prŏŏraō] 프루라오 를 가리켜버립니다.
하여 구글번역등 일반의 사전들을 찾아보니 προειρημένων [proeiriménon] 프로에이미메논 으로 뜻은 '예정된'의 뜻이랍니다.
그런데 헬라어 17절 원문을 자세히 살펴보면 한글번역에는 없는 τῶν '그'라는 단어가 3회나 들어있습니다.
한글성경 '사도들이 미리 한 말' 번역그대로 연상하면 [ 단순히 사도들의 말 기록인 신약성경을 가리키는 것 ]으로 들립니다.
그런데 헬라어 원문에 세번씩이나 언급된 단어 τῶν [tón] 톤 의 뜻 '그' '~의' '그의'에 '예정된'을 더하면 [[[ "그 예언하도록 정한 것"에 대하여 주목할것 ]]]을 말하고 있다고 봐야 할것입니다.
● 사도들이 열두사도 그리고 제자들이 일(복음을 말)할 수 있도록 한 "그" 말입니다. 주께서 육신으로 이땅에 계실 때 그리스도 우리 주와 함께 하거나 동행하여 배우지 않고도 사도로서 복음을 올바르게 분별하여 진리를 나누어 일하게 하신 "그" 말입니다.
● 그래서 '미리'를 말하는 성경 헬라어 단어를 찾으니 일곱가지의 단어를 주는데 그중에 '예언에 대하여' 라는 뜻 단어를 찾으니, προέπω [prŏĕpō] 프로에포 로 그 뜻은 '먼저 말하다', '예언하다', '미리 경고하다', '갈5:21'를 주십니다.
그런데 예언하다(προέπω [prŏĕpō] 프로에포)의 어원을 몇몇 단계를 거쳐 찾아 좇으니 προμαρτύρομαι [prŏmartürŏ- mai] 프로마투로-마이 를 주십니다.
그 뜻으로는 '미리 증언하다', '예언하다', '벧전1:1'입니다. 주신 관주 벧1장을 찾으니,
'곧 하나님 아버지의 미리 아심을 따라 <성령의 거룩하게 하심으로 순종함>과 <예수 그리스도의 피 뿌림>을 얻기 위하여 택하심을 입은자들에게 편지하노니 은혜와 평강이 너희에게 더욱 많을찌어다
찬송하리로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아버지 하나님이 그 많으신 긍휼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심으로 말미암아 우리를 거듭나게 하사 산 소망이 있게 하시며
썩지 않고 더럽지 않고 쇠하지 아니하는 기업을 잇게 하시나니 곧 너희를 위하여 하늘에 간직하신 것이라
너희가 말세에 나타내기로 예비하신 구원을 얻기 위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능력으로 보호하심을 입었나니
그러므로 너희가 이제 여러 가지 시험을 인하여 잠간 근심하게 되지 않을 수 없었으나 오히려 크게 기뻐하도다
너희 믿음의 시련이 불로 연단하여도 없어질 금보다 더 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려함이라
예수를 너희가 보지 못하였으나 사랑하는도다 이제도 보지 못하나 믿고 말할 수 없는 영광스러운 즐거움으로 기뻐하니
믿음의 결국 곧 영혼의 구원을 받음이라
이 구원에 대하여는 너희에게 임할 은혜를 예언하던 선지자들이 연구하고 부지런히 살펴서
"자기 속에 계신 그리스도의 영이 그 받으실 고난과 후에 얻으실 영광을 미리 증거하여 어느 시, 어떠한 때를 지시하시는지 상고하니라"
이 섬긴 바가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요 너희를 위한 것임이 계시로 알게 되었으니 이것은 <하늘로부터 보내신 성령을 힘입어 복음을 전하는 자들>로 이제 너희에게 고한 것이요 <천사들도 살펴보기를 원하는 것>이니라
그러므로 너희 마음의 허리를 동이고 근신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나타나실 때에 너희에게 가져올 은혜>를 온전히 바랄찌어다
너희가 순종하는 자식처럼 이전 알지 못할 때에 좇던 너희 사욕을 본 삼지 말고
오직 너희를 부르신 거룩한 자처럼 너희도 모든 행실에 거룩한 자가 되라
기록하였으되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할찌어다> 하셨느니라
외모로 보시지 않고 각 사람의 행위대로 판단하시는 자를 너희가 아버지라 부른즉 너희의 나그네로 있을 때를 두려움으로 지내라
너희가 알거니와 너희 조상의 유전한 망령된 행실에서 구속된 것은 은이나 금같이 없어질 것으로 한 것이 아니요
오직 흠 없고 점 없는 어린 양 같은 <그리스도의 보배로운 피>로 한 것이니라
그는 창세 전부터 미리 알리신 바 된 자나 이 말세에 너희를 위하여 나타내신 바 되었으니
너희는 저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시고 영광을 주신 하나님을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믿는 자니 너희 <믿음과 소망이 하나님께 있게> 하셨느니라
너희가 진리를 순종함으로 너희 영혼을 깨끗하게 하여 <거짓이 없이 형제를 사랑하기>에 이르렀으니 마음으로 뜨겁게 피차 사랑하라
너희가 거듭난 것이 썩어질 씨로 된 것이 아니요 썩지 아니할 씨로 된 것이니 하나님의 살아 있고 항상 있는 말씀으로 되었느니라
그러므로 모든 육체는 풀과 같고 그 모든 영광이 풀의 꽃과 같으니 풀은 마르고 꽃은 떨어지되
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 (벧전1:2~ )
● 위 말씀 처음과 마지막에 복음이 무엇인가?를 말씀 주셨습니다.
● 자! 그럼 뭔가 영감이 오셨나요?
17절 말씀의 주제는 사도들이 아닌 하나님 자신께서 일하시는 "그"는 사도들을 들어 쓰시는 '성령'을 통하여를 말씀하십니다. 우리 주의 사역과 승천 이후로 '영원한 임마누엘의 방법' 말씀이십니다.
그런데 더욱 자세히 헬라어 성경 원문을보니 한글번역 성경에서는 아예 단어 자체를 없애버리고, 헬라어 성경 사전에서도 그 의미를 감추고 숨겨 버린 단어가 있습니다.
그 단어는 본문에 있는《《《《《《《 ὑπὸ [hüpŏ] '후포' 또는 '이포' 》》》》》》》입니다.
● 한글성경에서는 빼버리고 헬라어 성경단어 번역기도 엉뚱한 곳을 가리키는데 일반(구글사전등)에 번역을 맡기면
헬라어 ὑπὸ [hüpŏ] '후포' 또는 '이포' 의 뜻은 <<< 보결 >>>입니다.
● 그리스도의 이름과 계명(법)과 약속중에 가장 큰 법이 무엇일까요?
네? 성령을 받으라는 명령이요? 네! 그렇습니다.
처음(태초)부터 계신 그리스도 사역의 전부가 "하나님과 사람이 하나로 함께" 하시기 위하여 라는 목적과 주제입니다.
● 우리 구주께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기전 마지막 큰 외침으로 "다 이루었다"하셨는데 무엇을 다 이루었을까요?
<<< 하나님과 사람이 "영원히 함께"하시는 길 통로 사역 >>> 을 이루셨습니다. 그 길 통로가 성령입니다.
사역을 마치신 주께서 승천하시기전 누차 간절하신 부탁과 명령이 성령을 받으라 입니다.
● 하나님과 함께인 임마누엘의 사역 주께서 떠나시면서 영원한 임마누엘로 선수교체가 <<< 보결 >>>입니다.
※※※※※※※ 보결의 뜻 / 선수교체 ※※※※※※※
● "그 보결"로 약속된 것. ㉠ ἡ ἐ. τοῦ πνεύματος: 약속된 것[즉 성령], 행2:33, 갈3:14. ㉡ ἐ. τοῦ πατρός: 아버지의 약속, 눅 24:49, 행1:4. ㉢ κομίσασθαι τὴν ἐ.: 히10:36, 11:13,39.
아멘. 할렐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