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의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 이니이다.'(요한복음17장3절 말씀)
샬롬. 우리 구주 예슈아 그리스도안으로 있는 진리와 믿음에서 난 새 생명으로 한 지체된 사랑하는 형제(자매)여!
우리가 함께하여 한 주 안으로 살아 있는 유다 형제의 손을 빌어 말세지말을 살고있는 우리에게 경계로 주신 주님의 편지를 대하고 있습니다
'사랑하는 자들아 너희는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의 사도들이 미리 한 말을 기억하라' (유다서 17절 말씀)
Ὑμεῖς δέ ἀγαπητοί μνήσθητε τῶν ῥημάτων τῶν προειρημένων ὑπὸ τῶν ἀποστόλων τοῦ κυρίου ἡμῶν Ἰησοῦ Χριστοῦ
오늘 시간도 유다서 17절 말씀입니다
지난 16절까지 종교기독(천주교+종교기독)교의 음녀됨과 그 악한 행음들과 지옥행 형벌에 대하여 경계를 주셨던 주께서 ,
이제 주제를 바꾸어 그 거짓됨 즉 거짓(삯꾼)교사들의 가르침에 대한 경계(18절~)를 더하시기 위한 '우리 믿음을 먼저 점검'하는 17절 말씀이십니다.
지난시간 묵상으로는,
※ 거짓교사 종교교회 목사,교황,신부들이 평생 가르치는 선생과 인생 멘토를 자처하는데, 그 거짓교사들에게 한번 붙들어 매인 교인들은, 죽는날까지 가르치는 자에게 헌금 바치고 높이며 평생동안 배우기는 하나,
하나님을 아는 지식인 진리에 대하여는 자라거나 장성하지 못하고, 거듭났었더라도"1회성 체험으로 만"이요.
(세상에 적응하지 못하고 어려서 죽은 아이처럼) 내세에 적응하지 못하고 고사되는 것인데,
이는 그(종교기독교리) 가르침 안에서 나고 자라면, 참(진리/ 아버지와 아들과 성령)을 아는 산 지식이 없으므로,
이생 끝날에 진리 본체 하나님 아버지를 면대 하지 못하고 끝내는 진리의 빛)의 또 다른 사역인 소멸하는 불 역사에 메말라 죽는 것인 영원으로는 멸망할 수 밖에 없다는 말씀이었습니다.(딤후 3:5~7, 딤전 6:4~6, 벧후2:1~3)
● 오늘도 17절 시간으로 < 기억하라 >라는 단어를 살펴보겠습니다.
성경헬라어 '기억하라' 단어를 살펴보니 본문 헬라어는 μνήσθητε [mnísthite] 므니스디테 이고, 이 단어도 성경사전에는 없는 단어이고 일반의 헬라어 사전은 '기억하다'를 줍니다.
그래서 '기억하다'를 성경사전에 맡기니, 일곱가지의 단어를 주십니다.
그런데 본절과 단어 전체가 뒤를 되돌아보게 하는 과거형이므로 그 뜻이 가장 합당 일치한 단어를 찾으니 헬라어 ἀναμιμνήσκω
[anamimnēskō] 아나밈네스코 로 그 뜻은
'~에게~을 기억나게 하다' '기억하다'의 뜻을 주십니다.
관주성구로는 기억되다(막14:72), 생각나다(막11:21, 고전4:17), 생각하다(고후7:15, 히10:32), 생각 나게 하다(고전4:17)입니다.
관주로 주신 성구는 우리각자의 골방에서 성령교사와 함께 따로 묵상하기로 하겠습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그 두가지 어원중에 한곳을 좇으니 μιμνήσκω
[mimnēskō] 밈네스코 로 그 뜻관주는 '회상하다,' '기억하다', '마5:23', '26:75', '눅16:25', '24:8', '요2:17,' '고전11:2'.'생각하다', '관심을 가지다,' '눅23:42,' '히2:6, 8:12'.'언급되다', '말하여지다', '행10:31,' '계16:19'.를 주십니다.
● 제시관주 말씀들을 살피니 성령께서 우리안에 오셔서 하시는 일(요16:8~15)들, 우리 구주께서 일찌기 일러주신 말씀의 '성령의 실제사역 예'입니다.
재시주신 각 관주의 장절들은 우리 각인 찾아 묵상하시면서 내 안에 성령을 점검하시기로 하고 우리 주의 말씀을 살피고 마치겠습니다.
※※※ 먼저 우리 구주의 <보결>설명 말씀부터입니다 ※※※
● "그러하나 내가 너희에게 실상을 말하노니 내가 떠나가는 것이 너희에게 유익이라 내가 떠나가지 아니하면 보혜사가 너희에게로 오시지 아니할 것이요 가면 내가 그를 너희에게로 보내리니"(요16:7)
8절. "그가 와서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시리라"
성령께서 오셔서 먼저 그 분의 첫 사역은 불신 하는 우리 마음 심령과 세상을 책망(내 생각과 삶들이 부질없고 의가 없음을 보시게)하시는 것부터 시작 하십니다.
성령은 세상을 세 가지로 책망하시는데 죄에 대하여, 의에 대하여, 심판에 대하여 책망하고 나자신 부터 회개를 촉구하여 거룩을 애쓸 것을 말씀 하십니다.
9절. "죄에 대하여 라 함은 그들이 나를 믿지 아니함이요"
(여기에서 나란? 만유의 창조자 여호와께서 살아계시고, 그분 여호와께서 성육신하셔서 죄사함을 위한 십자가 대속주로 사역하시고, 만 인생의 심판 주로 오실 것 믿음입니다.)
첫째로 성령께서는 세상(나부터)에 불신(창조주 살아계심 믿음없이 살아온 삶)의 죄들에 대하여 책망하신다고 말씀하십니다.
이것은 예슈아 그리스도 주께서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증언하시고 또한 세상의 메시야로 오셨음을 친히 증거 하셨으나 그들은 그 분을 믿지 아니하고 거절한 죄들도 함께 책망하심을 말합니다(요15:22).
세상에서의 죄란 사람의 실수, 악덕, 만행들 만을 죄로 생각하지만 그 죄를 그대로 가져있으면서 스스로 의롭다 자만하며 살아가는 것들이 더 큰 죄요.
자기들의 죄들을 속할 유일하신 구주이신 예슈아 그리스도를 믿고 속죄하지 않는 것을 말씀 하십니다(롬1:18, 21, 25, 28).
그러므로 그들은 하나님의 심판을 이미 받은 것이다.(죄가운데 버려둠 당함)
“그 정죄는 이것이니 곧 빛이 세상에 왔으되 사람들이 자기 행위가 악하므로 죄인된 자신을 돌아보지 아니하고 빛보다 어둠을 더 사랑한 것이니라”(요3:19)하셨습니다.
10절. "의에 대하여 라 함은 내가 아버지께로 가니 너희가 다시 나를 보지 못함이요"
둘째로 성령께서는 의에 대하여 세상을 책망하신다 말씀하십니다.
그리스도 예슈아 우리 주님께서 죄인 나를 대신하여 내 죄의 값을 치를 죄없으신 하나님의 어린양 이심을 증거해도 자신들의 죄를 씻을 방도 믿을 것을 거부한 것들이 불의가 됩니다.
"의"에 대해서는 로마서 3-4장에서 사도 바울 형제께서 제일 많이 언급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주님께서 부활의 첫열매되어 그 몸으로 의로우심을 증거하셨으며, 거룩하시고 의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보좌 우편으로 돌아가심으로 이를 증명하셨습니다.
성령은 이와 같이 그분 그리스도께서 만유가 있게 된 이유와 진리였으나 이를 거부한 죄들을 책망하신다 하겠습니다.
11절. "심판에 대하여 라 함은 이 세상 임금이 심판을 받았음이라"
셋째로 성령께서 세상(우리의 심령)에 오심은 이 세상 임금이 이미 십자가에서 심판을 받고 패한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이 세상 임금은 사탄과 그 하는 일들을 의미합니다(요12:31, 14:30)
사탄은 이 세상에서 예슈아 그리스도 주님을 제거함으로 영원한 승리를 얻을 것으로 착각하였지만 그러나 십자가(사람대속) 그 일로 말미암아 주님의 구원 계획(영원한 임마누엘의 길 진리 생명)이 완성되었습니다.
우리 구주의 십자가 의로움으로 사탄은 (믿는 사람들의 마음에 더이상 있을 곳을 잃고) 자기 갈길인 영원한 불 못에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또한 주님의 말씀 가르침과 그 대속의 은혜로 거룩하여지기를 거부한 모든 사람들도 장래에 사탄과 더불어 무서운 심판대 앞에 서게 될 것임을 성령께서 알게 하십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마치고 다음시간에 12절~15절을 이어서 묵상하도록 하겠습니다. 아멘. 할렐루야! 샬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