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풀이 허용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공급이 늘어나 승차난은 완화될 겁니다.
하지만 택시기사, 카풀기사, 대중교통 승객들은 더 힘든 세상을 만나게 될 것 같습니다.
카풀이 허용되어 공급이 늘어나면 이를 이용할만한 소득계층은 이용하기 쉬워지니 수요도 지금보다 늘어 나겠지요. 하지만 공급이 지금도 넘치는데 더더욱 심각한 공급과잉을 가져와 택시와 카풀 공히 원하는 수준의 소득을 얻기는 어려워지며 타산이 맞지않아 택시중 많은 수가 사라지겠죠.
그렇다고 카풀기사의 수입이 나아지지도 않을겁니다.
택시에 훨씬 못미치는 수입으로 투잡 쓰리잡을 가지지 않는 한 빈곤층을 벗어나기 어렵겠죠.
통계수치상 실업자가 줄어들 수는 있겠으나 저소득층을 양산하는 결과로 이어져 바람직한 소득분포를 보이지는 못할 겁니다.
문제는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카풀이 활성화되면..
대중교통 이용객들이 카풀 승객으로 상당부분 이동할 것입니다.
택시요금보다 싸고 이용하기 쉬워질테니까요.
그렇게 되면 지금도 정부지원으로 유지되고 있는 대중교통이 타격을 받아 규모가 줄게될 것이고 규모가 줄면 이용하기 불편해져 대중교통 이탈은 더욱 가속화 될 것입니다. 더 불편해도 이탈하지 못하고 이를 감수하고 이용해야만 하는 이용자는 저소득층이 되겠지요.
결국 카풀제도가 도입되면 중산층은 편리해지겠지만..
돈없는 서민은 대중교통의 서비스력이 열악해져 그 여파를 고스란히 감내하는 고통을 겪게 될거라는 얘깁니다.
카풀, 누구를 위한 선택으로 결론 날까요?
첫댓글 님 대학나왔나요? 궁금해서 묻습니다
이분 배우신 분..리얼에스테이트 공부하신 분..
카풀의 요금으론 택시를.대체하긴 힘듭니다. 카풀을 해보면 아는데 시급 5000원도 못벌때 많아요. 따라서 카풀이 대중화 될거라고 생각한다면 머리가 나쁜거지요. 대라는 탄력요금제 실시하고 있어요. 하지만 카풀은 택시요금보다 싸다고 지랄하는데 바로 그게 카풀이 죽는 원인이지요
카풀이 택시를.대체할거라면 벌써 나온지 3년된 카풀이 힘을 왜 못쓰고 있을까요? 이걸 모르니 엉뚱한소리만 허고있고 무삭한놈들 천지인 택시기사놈들이 카풀이 무슨 큰 위협인냥 떠드는 겁니다.고양이도 못되는 놈을 호랑이라고 생각하는 병신짓이죠
님 글에 정답이 있네요. 택시에 훨씬 못미치는 수입..이게 정답인데 왜 바보같이 엉뚱한 햐석을 할까요? 택시에 못미치는 수입인데 왜 그걸할까요? 안해요. 그래서 공급이 늘어나는게 아니라 줄어요. 카풀기사는 안하고 싶으면 안하면됩니다. 개발이놈들은 안하고 싶어도 어쩔수없이ㅜ5년 해야하지만... 정답을 알면서 엉뚱하개 거꾸로 해석하네요..그래서 님이 대학을 나온 사람이냐 묻는 겁니다.
직장 다니면서 출퇴근하면서 왔다 갔다 하면서 손님 태우고 돌아다니는 놈들은 어떻게 생각해요 없어지지 않을 것 같은데 취미로 손님 태우고 돌아다니는 놈들 말해요 수입이 목적이 아닌 놈들 많아요 여자 태워서 장난치려고 꼭 그렇게 경제 논리로만 볼게 아니에요
택시가 반발하고 엄포 놓으니까 못 하는 거지 이거 맘대로 해라 그러면 전부 자가용 끌고 다니는 놈들 여자 태우려고 환장할 건데
@흑금성 지금도 하고 있어요. 이미 3년전 부터 카풀은 영업중이네요.
문재앙이
정부 특징임
이백벌면
세상 잘 살수 있는줄 암
ㅡㅡ
좋은 일자리를 만들어야지
노가다
노예기사
이런것만..
어떤병신새까가 별지장업다고하나 택시요금에 30%저럼하게 싸구려떰삥하는데
지장이 업다고 누가그럼니까
싸구려 덤핑하는 카풀 언놈이 몰고 다닐까요? 그시간에 대리하지...ㅉㅉㅉ. 손놈이 타고 싶어도 카풀 차가 없어못타
산업의 발달은 공장 자동화를 가져와 인력이 남게 됩니다.
모두가 행복해지려면 남는 시간만큼 근무시간을 줄이면 되지만 사업주가 손해나는 일은 하지 않겠지요.
중국도 로봇 사용이 늘면서 점차 일자리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추세속에 우리나라는 베이비부머의 은퇴를 맞아 일을 찾는 인력이 급증하고 있어서 카풀이 영양가 없는 직종이라 하더라도 할 사람은 넘칠 겁니다.
적당한 소득은 안되더라도 대리기사 하는 것 보다는 편하다는 이점도 작용할거구요.
그래서 카풀이 활성화되면 부익부 빈익빈 현상이 가속화되며 저소득층의 고통이 심해질 것으로 보는 거죠.
카풀이 활성화 안되도 이미 부익부빈익빈은 가속화 되어 왔구요
베이비 부머들 최저시급 보다 안 나올
-카풀 요금이 택시 대비 20%로 저렴 하다고 하니 말이죠-
이러한 직종에 뛰어 든다고요? 게다가 대리 처럼 몸만 움직이는게 아니고 차량 소유에 기름값 유지관리비 까지 감당하면서? ㅎ 내년 최저시급 얼마인지 아시죠?
중국의 로봇 사용에 따른 잉여인력의 문제는 이미 2차 산업혁명 대두 되었던 맥락과 결이 같습니다. 이미 4차 혁명 초입에 들어선 현시점과 비슷 해 보여도 맥락은 틀리다 라는 것 입니다.
3차혁명을 거치며 새로운 업/직종이
생겼고 그에 따른 마찰은 거의 없었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