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랑스런 우리 아들!!!
무리하는 것은 역시 좋지는 않지만 그것도 세상 내맘대로 되는 건 아니지. 무리 뒤에는 쉬는 시간이 더 필요하니깐.
집을 떠난다는 것은 어느 TV프로그램대로 개고생일 수도 있지. 그러나 아주 최첨단 과학적 식단으로 생활하는데 얼마간은 익숙해지는 시간이 되어가고 있겠구나.
집에서는 음식도 잘 안 먹고 운동도 잘 안 해서 걱정을 안한 것은 아니지만 너를 믿기 때문에 별로 걱정은 안했다. 그런데 사진으로 판독해보기에는 더 듬직해진 것 같아서 일단은 안심이다.
매사에 주어진 일에 정성을 다해서 임해라. 최선을 다하지는 못하더라도 정성을 다할 수는 있기 때문이지. 그리고 급할 때에도 약간의 여유를 갖는 것은 아주 중요하다. 언제든지 성질 급한 사람이 게임에서는 지는 것이 정석이다. 사회와 전쟁터 마찬가지이지. 급한 사람이 진다는 것, 명심해라.
아무리 급해도, "정말 잘돼" 세번 속으로 한 뒤에 차분한 마음으로 주어진 환경에 대처해라. 그렇게 하다보면 너의 급한 성질을 장점으로 바뀌게 할 수 있을것이다.
아주 단순한 원리이지만 그날 할 수 있는 것은 그날 하는 버릇을 기르는 것도 앞으로 네가 사회에서 멋지게 살 수 있는 습관을 들이는 좋은 기회이지.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은 체력이다. 체력을 잃으면 모든 것을 잃는다. 차곡차곡 20개월동안 체력을 증진하는 프로그램이라도 만들어서 좋은 체력을 만든다면 아마도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시간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아빠는 고등학교 때 2년간 한 운동으로 평생을 살아왔다. 지금도 그때의 운동했던 체력으로 버티니 말이다. 이젠 다시 운동을 시작할 시점이 된 것 같다. 며칠간 활동을 못할 정도로 많이 체력이 약해졌음을 느끼기 때문이다.
무엇인가를 해야할 때 가장 먼저 주안점을 둘 때는 반드시 체력을 중요하게 여기고 그리고 나서 그 다음으로 나아가면 틀림없이 인생을 성공적으로 행복하게 살 수 있을 것이다. 천하를 다 얻는다하더라도 건강을 잃으면 말짱 꽝이라는 말씀이 있는 것도 그것을 당하고서야 진실로 알게 되는 인생들이 많기 때문이다.
오늘의 화두는 자신의 체력을 증진하기 위하여 무엇을 할까. 역시 그 종목이 결정되면 ‘꾸준히 오로지’ 하는 것이겠지.
꾸준히 오로지 할 수 있어, 정말잘돼!!!
오늘은 BBS불교방송에서 법회와 녹화가 있단다. 아침에는 BBS 불교방송 [행복의 길]녹음도 해야하고,
멋진 하루, 10월의 어느 멋진 날이되기를 축원한다.
서울에서 아빠가 자랑스런 아들을 생각하면서 쓴다.
첫댓글 스님에 좋은 편지 감동입니다.
저역시 급한사람이 진다는 말씀 새겨 담고 정말잘돼를 외치며 꾸준히 오로지 묵묵히 나아가렵니다.
스님 편지가 아드님을 비롯 안심의 아들.딸들에게 보내는 편지. 부모님께서 보내주신 따뜻한 사랑에 편지입니다.
멋진 행복의길 녹화가 되시길 올립니다
힘찬하루 열어갑니다 정말잘돼 화이팅 감사합니다
꾸준히, 오로지
건강한 체력에 건강한 정신이 따라옵니다.
신병 훈련을 나를 위한 운동의 시작이러는 긍정적인 생각이
오늘을 신나게 합니다.
승진이도
오늘 아침 신나게 시작하리라 생각합니다.
아침 잘 먹고 훈련 장소로 힘차게 이동--
하나-둘-셋-넷
구령도 힘차게 선두에서 뛰어가는 승진이의 모습을 상상해 보면서--
아미타불 _()_
급한사람이 진다는 말씀 새겨듣도록 하겠습니다.....감사드립니다...
성질급한 저에게 하시는 말씀이시네요
고치려고 노력중입니다~ㅋ
체력은 짱입니다~감사해야하는데
모르고 살았네요~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