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보신각 타종 행사에 글로벌 인플루언서 6명이 초청됐다. 글로벌 인플루언서 중 가장 눈길을 끄는 인물은 우즈베키스탄 태생의 귀화 한국인 장엘리나다.
31일 기준 장엘리나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틱톡 구독자 수는 1330만이다. 인스타그램은 342만, 유튜브 채널은 118만의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1998년 우크라이나에서 태어나 장엘리나는 지난 2002년 귀화했다. 한국에서 초·중·고등학교를 모두 다녀 한국어에 유창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경제진흥원은 '2023년 서울콘'과 연계해 서울콘에 참여하는 장엘리나를 포함한 글로벌 인플루언서 6명을 타종 행사에 초청했다.
보신각 타종 행사에 함께 참가한 또 다른 인플루언서는 카자흐스탄 태생의 모델로 틱톡 구독자 수 3650만명에 달하는 크리스티나 키카 킴과 필리핀의 국민 여동생으로 불리는 크리스텔 풀가(인스타그램 구독자 3950만), 인도의 모델 겸 배우 아누시카 센(인스타그램 330만) 등이다.
올해 보신각 타종 행사엔 오세훈 서울시장과 시민대표 12명 등 총 22명이 참여해 33번에 걸쳐 제야의 종을 울린다.
첫댓글 ...
누군디요
누구세요
얘 걍 옛날에 그 뭐 페북에서 무슨화이트 쿠션 광고하고 이러던 애 아닌가
누구시죠?
?? 누구세요
와 구독자가 저래 많은데 모르는 것도 신기
다문화를 상징할만한 사람도 아니고 왜..
뜬금없네 누구세요
누구세요……
누구세요…
후
아
유
진짜 ㄴㄱ
다문화를 위해서면 조나단이랑 파트리샤를 부르는 게 맞지 않음?
긍까
ㅇㅈ
진짜 근본없다
뭐?
이거 우리나라 얘기 맞아?
그럼 오세훈이면 할만하잖아
한명도 아니고 무려 6명이나 부른 게
중국이나 일본 얘기 아니고?
???
엥 중학교 동창이 여기서 나오네 틱톡 스타인줄도 몰랐음
진짜…. 이해 좆나 안 감 이렇게 의미있는 날에 굳이 인플루언서를 골랐어야 했나
??누구신데 제야의 종을...
오세훈이구나 오새대가리
에휴
다양한 국적으로 부르긴했네
진짜누구세요
에휴
대체
뭐임?
에
어디 장씨고
싫어 윤석열 머리로 쳐
ㅋㅋㅋ
엥
뜬금업내..
누구신데요
엥.....글로벌이면 차라리 소미 조나단 파트리샤 박제니 한현민 이쪽이 맞지 않나
뭐하는나라냐
환장하네
와 중딩때보던 사람이다
오세훈이 구독하는 틱톡커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