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 본문내용
|
다음검색
|
경제학과 3학년 되는 학생이구요..
1학년때 회계학원론은 들었습니다.(오래 전 일이지만 무튼 A+ 획득)
필요한 학점은 1년동안 1학기, 2학기 정규시즌 비롯 여름,겨울 계절학기 플레이오프까지 다 뛴다면
충분히 취득 가능할 거 같구요..
학교 다니면서 준비하려고 하는데..
일단 저는 1년 6개월 생각하고 있습니다.
3월 부터 준비해서 내년 8월쯤 시험보려 하는데 가능할까요?
학원은 얼마나 다녀야 되나요?
1년은 플레이오프까지 다 뛰면서 병행하고 내년에 한학기 휴학하려 했는데..
그 정도까지 필요한가요? 아니면 7학기까지 함께 병행하면서 준비해도 될까요?
3학년이 되지만 1년 휴학해서 올해 23살이구요..
대학원도 생각 중이라 휴학하며 시간끄는 게 좀 걱정되네요..
여자인지라 취업할 때 나이가 좀... 걸려서...
어찌해야할까요?
첫댓글 혼자하기에는 좀 어렵지 않을까요~ 학교다니면서 하시려면 시간 활용을 잘 하셔야 할 것 같아요
학원은 다닐거예요... 근데 학교다니면서 학원도 병행하며 준비하기 많이 어려울까요?
휴학하고 단기간에 집중해서 하시는게 도움될거 같아요~자격증 시험이 다 그렇잖아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는 회계사가 되고자 하는 것은 아닙니다. 노무사랑도 전혀 거리가... 저는 경영컨설팅을 하려고 합니다. 이 경우 AICPA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저는 회계의 기본 지식을 가지고 자격증을 취득한다면 취업할 때 도움이 되지 않을까해서 준비하는건데..
삭제된 댓글 입니다.
대신 평생 한국에서 살아야겠죠.
무슨 자신감??ㅡ;;; 암튼 자신감과 열정은 높게 사겠습니다. 결정을 하셨다면 빨리 준비해야 할 시기인거는 당연합니다. 남들이 뭐하고 하는거 전혀 신경쓰실 것 없이 소신것 준비하세요. 하지만 저 같아도 KICPA를 할 것 같습니다. 국제 금융자격증으로는 CFA.FRM 정도 쓸만한 것 같네요. CFA는 님이 레벨1까지 밖에 못 하시니 차라리 FRM에 도전하시는 게 어떤지요? 11월에 시험있는데 약 1년 정도 준비하면 충분 하실 듯 하네요.
aicpa가 kicpa보다 따기힘든건 사실이지만, 너무쉽지는 않은 시험입니다. 그리고 취업시 메리트가 없다는 말은 첨듣네요~우대자격증중에 하나입니다.
우선 회계사가 목적이라면 한국공인회계사를 하는게 낫구요. AICPA는 한국회계사보다 공부시간이 짧은 대신 얻는 성과가 작다 이렇게 정리 하겠죠. 미국회계사공부 기간 1년~1년 6개월이면 됩니다. 한국회계사는 대략 2-3년을 잡고 공부하죠. 그런데 영어는 계속 하셔야 합니다. AICPA는 역시 외국계 기업등 해외와 관련된 쪽에서 수요가 있습니다. 그런데 영어 못하는 AICPA는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경제학과면 학교에서 듣는 수업은 회계학과 무관하므로 처음 1년 동안은 학원에서 수업듣고 회계학 학점을 획득해야 합니다. 그후 6개월간은 시험 대비로 막판 스퍼트를 올려서 공부하면 됩니다. 가장 중요한건 처음 학원에서 수업들을 때 공부를 열심히 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나중에 정리해야지 하고 게으름을 부리면 곤란합니다.
AICPA역시 미국의 주요 자격증중 하나 입니다. 한국고시생 처럼 열심히 공부해야 붙습니다. 회계사 같은 시험과 비교해서 준비 기간이 짧게 든다는 것 뿐이지 공부를 설렁설렁해서는 합격 못합니다. 한국 고시생 처럼 열심히 공부하시면 1년~1년6개월이면 끝납니다.
단 역시 취업 하시려면 학점관리를 등한시 해서는 안됩니다.
학교휴학하는 문제는 처음 1년 동안은 학교와 병행하고 다음 6개월은 휴학하는 식으로 하시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