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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영웅님.
차원을 넘어선 모험의 시작. 그랜드체이스입니다.
오는 7월 2주차로 예정된 대규모 업데이트의 세부 사항을 안내 드리겠습니다.
먼저, 그랜드체이스를 대표해 우리들의 영원한 리더 “엘리시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엘리시스의 이야기를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 이하 정보는 개발 버전 기준으로, 세부 수치 및 이미지는 실제 업데이트 시 변경될 수 있습니다.
1. 전직 영웅
1) 전직 영웅 메뉴
- 메인로비 “전직 영웅” 메뉴를 통해 진입합니다.
2) 전직 미션 시작 조건
- 전직 미션은 “기본 영웅 20체이서 성장” 조건을 만족하면 시작할 수 있습니다.
3) 전직 영웅 개방
- 전직 영웅은 전직 미션을 수행하고, 영혼 각인 큐브를 재료로 사용하여 개방할 수 있습니다.
- 모든 전직 미션은 동시에 진행됩니다.
4) 전직의 서
- ‘전직의 서’를 사용하면, 전직 미션과 성장 재화를 소모하지 않고, 전직 영웅을 즉시 개방하게 됩니다.
- ‘전직의 서’는 아이템 - 영웅 성장 상점 - 전직 상점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5) 전직 영웅 최초 성장 상태
- 전직 영웅은 초반 성장 과정을 진행하지 않고, 100레벨 6초월 20체이서 성장 상태로 획득하게 됩니다.
6) 전직 영웅 파티 배치
- 전직 영웅은 기본 영웅과 함께 파티 구성이 가능합니다.
7) 프로필과 스토리
- 전직 영웅은 새로운 프로필과 배경 스토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8) 인연 효과
- 전직 영웅은 기본 영웅과 동일한 인연 효과를 적용받습니다.
9) 호감도 레벨 효과
- 기본 영웅의 호감도 레벨 상승 시, 전직 영웅의 능력치도 함께 증가합니다.
10) 전직 영웅 성장 시 재료 영웅
- 전직 영웅은 기본 영웅 6성을 성장 재료로 사용합니다.
11) 영웅 전용 큐브
- 전직 영웅은 ‘기본 영웅’ 전용 큐브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전직 영웅’ 전용 큐브( 체이서 / 영혼 각인 큐브 )가 신규로 추가됩니다.
12) 전직 영웅 펫
- 전직 영웅 펫은 기본 펫을 재료로 사용하여 성장할 수 있습니다.
- 일괄 성장 시, 기본 펫 / 전직 펫 탭을 선택하여 진행하도록 개선됩니다.
13) 전용 장비
- 전직 영웅 전용 장비가 추가됩니다.
14) 아바타
- 전직 영웅 전용 아바타가 추가됩니다.
15) 소울 링크 시스템
- 전직 영웅을 획득하면, 소울 링크 시스템이 오픈됩니다.
- 소울 링크 시스템은 소울 링크 미션 완료 시 기본 영웅과 전직 영웅의 능력치가 상승하는 시스템입니다.
16) 전직 영웅 판매 및 초기화
- 전직 영웅은 판매 및 초기화를 할 수 없습니다.
17) SS소환 및 합성 결과
- 전직 영웅은 모든 영웅 소환과 합성을 통해 획득할 수 없습니다.
(캐릭터 합성 결과, SS 선택권/ 소환권, 프리미엄 영웅 소환, 로얄 영웅 소환 등)
18) 폭풍 성장
- 전직 영웅의 폭풍 성장 던전은 추가되지 않습니다.
2. 속성 시스템
현재 그랜드체이스는 많은 영웅들이 존재하지만 그에 비해 컨텐츠 사용처는 다양하지 못하여,
영웅 업데이트 시 기존 영웅의 사용처를 위협하는 경우가 자주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지속적인 캐릭터 컨텐츠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이 문제를 해결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다양한 영웅들을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개편 작업을 진행합니다.
- 속성을 추가하여 상성 관계를 가질 수 있도록 합니다. - 상성 관계가 효과적으로 작용할 수 있도록 SS 영웅의 전투 밸런스를 재조정합니다. - 일부 컨텐츠는 다양한 종류의 속성 파티를 활용할 수 있게 개편합니다. - 속성에 의한 적절한 플레이 난이도를 제공하기 위해 주요 컨텐츠들의 단계를 확장합니다. |
1) SS 영웅 밸런스 조정
- 낮은 성능으로 인하여 사용처가 부족한 영웅들의 밸런스가 상향 조정됩니다.
- 밸런스 조정 영웅 리스트는 업데이트 2주 전에 사전 안내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 속성 : 영혼의 파장
- 각 영웅들은 소울 스톤에 깃든 다양한 파장 중 일부를 자신만의 고유한 영혼의 파장으로 보유하게 되고,
전투 시 파장에 따른 속성 효과를 적용받게 됩니다.
- 영혼의 파장은
“ 업화의 파장 “
“ 생명의 파장 “
“ 조율의 파장 “
“ 순환의 파장 “
“ 파괴의 파장 “
이렇게 총 5가지로 분류됩니다.
3) 속성 상성 관계
- 모든 캐릭터와 몬스터는 고유한 속성을 가지게 됩니다.
- 속성은 2가지 그룹으로 나뉘며, 각자의 그룹 내에서만 상성 관계를 이룹니다.
- 1그룹 [PVE]
업화, 생명, 조율
업화 속성은 생명 속성을,
생명 속성은 조율 속성을,
조율 속성은 업화 속성을 상대하면 유리한 효과를 적용 받습니다.
반대로 업화 속성이 조율 속성을 상대하면 불리한 효과를 적용 받습니다.
- 2그룹 [PVP]
파괴, 순환
파괴 속성과 순환 속성은 서로에게 유리한 효과만 적용 받습니다.
4) 속성 효과
- 1그룹 속성 효과
유리한 속성에게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반대로 불리한 속성에는 주는 피해가 감소합니다.
동일한 속성의 영웅으로 파티를 구성하게 되면, 영웅 수에 따라서 속성에 의해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 2그룹 속성 효과
상대 속성을 공격할 때 주는 피해가 증가하고, PVP 컨텐츠에서 받는 치유 회복량과 받는 실드량이 증가합니다.
동일한 속성의 영웅으로 파티를 구성하게 되면, 영웅 수에 따라서 속성에 의해 주는 피해가 증가합니다.
5) 속성 표시
- 영웅 속성 표시
- 컨텐츠 UI 속성 표시
- 전투 UI
- 동일 속성 영웅 배치 시 보너스 효과 표시
3. 컨텐츠
1) 모험
- 각 던전 정보에서 등장하는 몬스터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스 스테이지는 보스의 속성과 클래스를 함께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모험 던전에서 획득하는 체이서 크리스탈 수량이 증가합니다.
2) 환영의 미궁
- 입장 시, 등장하는 몬스터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단계가 추가되어 6단계로 확장됩니다.
3) 방어전
- 각 클래스별 던전마다 하나의 속성이 부여되어 등장하는 몬스터는 모두 해당 속성을 가집니다.
- 1단계가 추가되어 6단계로 확장됩니다.
- 방어전의 “체이서 크리스탈“ 보상량이 증가됩니다.
- 신규 보상으로 “ 펫 소환 상자 “ 가 추가됩니다.
4) 섬멸전
- 입장 시, 각 단계별 등장 보스와 일반 몬스터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1단계가 추가되어 6단계로 확장됩니다.
5) 원티드
- 각 단계 별로 등장 몬스터는 고정되며, 속성은 선택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1단계가 추가되어 6단계로 확장됩니다.
6) 차원 괴수
- 협동 컨텐츠에서 개인 컨텐츠로 변경됩니다.
- 각 차원 괴수에 속성이 부여됩니다.
- 일 3회 입장이 가능하며, 일 최대 3회 추가 입장이 가능합니다.
- 차원 괴수 처치 또는 소환 해제 시, 소환 해제됩니다.
- 소환, 순위, 누적 미션 보상이 처치 보상으로 통합됩니다.
: 골드, 마법부여 재료, 액세서리
( * 길드 포인트는 길드 보스 보상으로 변경됩니다.)
- 아르사드 영웅의 효과는 유지됩니다. ( 골드 획득량 20% 추가 )
- 소탕 기능이 추가되며, 소탕 시, 아르사드 영웅의 효과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기존 차원 괴수에서 획득이 가능한 ‘힘 조절의 달인’ 테두리는 더 이상 획득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 차원 괴수 카드 판매 기능이 추가됩니다.
7) 차원의 균열
- 컨텐츠가 전면 개편됩니다.
- 각 던전마다 속성이 부여되며, 제한 시간 3분 내에 처치 목표 수를 달성하면 보상을 획득합니다.
- 보상 획득 시, 일반 보상 횟수가 1회 차감됩니다. ( 기본 3회, 일일 초기화 가능 )
- 각 던전 별로 처치한 몬스터 수를 합산하여 보너스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보너스 보상은 단계별로 주간 1회씩만 받을 수 있습니다. ( 초기화 불가능 )
- 보너스 버프는 주는 물리 피해 증가, 주는 마법 피해 증가가 주마다 변경됩니다.
- 다크 가이안의 영웅 효과는 유지됩니다. ( 보상 획득량 20% 추가 )
- 기존 차원의 균열에서 획득할 수 있었던 문장은 더 이상 획득이 불가능합니다.
8) 길드보스
- 전투 규칙, 보상 규칙이 변경됩니다.
- 길드 보스는 더 이상 처치할 수 없으며, 소환 후 8시간 동안 유지됩니다.
- 길드 보스 별로 속성이 부여됩니다.
- 참여 미션 보상
참여 보상은 단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참여한 길드원 수에 따라 보상이 증가합니다.
참여 보상은 참여한 인원에 한해서만 소환 8시간 후에 우편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피해량 미션 보상
길드원 전체가 입히는 피해량으로 달성한 미션 단계의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피해량 보상은 단계가 상승할수록 증가하며, 참여 여부와 상관없이 모든 길드원이 획득할 수 있습니다.
9) 보스 어택
- 핵심 보상이 변경됩니다.
영혼의 조각 3종 -> ‘액세서리 강화/승급 재료’ 3종
- 영혼의 정수 획득 방식이 체이서 크리스탈을 통한 제작으로 변경됩니다.
업데이트 시 기존 영혼의 조각 3종은 수량에 맞게 영혼의 정수 소환권으로 우편 지급됩니다.
(업데이트 전에 원하는 영혼의 정수로 제작하시기를 권장합니다.)
- 입장권은 8시간마다 1개씩 생성되며, 최대 15개까지 자동 생성됩니다.
보유 중인 보스 어택 입장권은 1장당 클래스별 체이서 크리스탈 20개씩 우편으로 지급됩니다.
- 입장권 상점에서 일 최대 3회 구매가 가능합니다.
10) 레이드
- 싱글, 듀얼 레이드 각 단계별로 속성이 부여됩니다.
- 쉬움, 보통, 어려움 난이도에 모두 동일한 속성이 부여됩니다.
11) 시련의 탑
- 각 층별로 속성이 부여됩니다.
- “혼돈“ 모드가 30층까지 추가됩니다.
12) 용사의 탑
- 등장 영웅별로 속성이 부여됩니다.
- 250층까지 확장됩니다.
13) 에르나시스의 해머
- 각 던전마다 속성이 부여되며, 단계별로 속성이 변경됩니다.
- 각 던전마다 영웅 버프가 추가되며, 이는 단계와 상관없이 고정됩니다.
데스커스 : 물리 피해 증가
콜라이트닝 : 마법 피해 증가
데드스웜프 : 스킬 피해 증가
14) 시간의 제단
- 각 던전마다 속성이 부여됩니다.
- 8, 9단계까지 확장되며, 4등급 유물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의 제단 입장 조건이 변경됩니다.
15) 지옥의 용광로
- 기사단 시험 1차 , 2차, 3차 시험 별로 속성이 적용됩니다.
- 불카누스 토벌은 2단계씩 동일 속성이 부여됩니다.
- 불카누스 토벌이 12단계까지 확장됩니다.
- 파티 프리셋 설정을 최대 14개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됩니다.
16) 베르카스의 요새
- 베르카스의 원천 별로 속성이 부여되며, 난이도 및 버프가 확장됩니다. ( 3단계 -> 4단계 )
- 베르카스 보스전은 시즌마다 속성이 변경됩니다.
- 베르카스의 요새 입장 조건이 변경됩니다.
17) 월드보스
- 각 페이즈 별로 속성이 부여되며, 각 던전마다 마법 물리 디버프가 부여됩니다.
-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상시로 입장이 가능해집니다.
- 최고 데미지 미션이 20단계 확장됩니다.
18) 폭풍 성장 던전
- 입장 시, 등장 보스 및 일반 몬스터의 속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9) 악몽
- 악몽 보스별로 속성이 부여됩니다.
20) 속성이 적용되지 않는 컨텐츠
- 외전 스토리 던전
- 영혼의 사원
4. 시스템
1) 랭킹 시스템 개편
- 인벤토리에 보유한 SS급 영웅들의 전투력을 합산하는 SS 전투력 랭킹이 추가됩니다.
2) 신규 액세서리 성장 시스템
- 세트 액세서리를 추가로 성장시킬 수 있는 액세서리 강화/승급 시스템이 추가됩니다.
- 기존 “6등급” 액세서리의 등급 표기가 “1T” 로 변경됩니다.
- 1T 등급 액세서리를 +9 강화까지 강화할 수 있고, 강화하면 1차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 1T 등급 액세서리를 +9 강화까지 강화한 이후에는 2T +0강 상태로 승급이 가능합니다.
- 액세서리 강화와 승급에 필요한 재료는 개편된 보스 어택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액세서리 합성 확률이 변경됩니다.
: 1등급 ~ 4등급 액세서리 합성 성공 확률이 상향됩니다.
3) 영혼의 정수 획득 방법 변경
- 제작을 통해 “체이서 크리스탈”을 재료로 “영혼의 정수”를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 기존에 보스 어택 던전 무료 입장권을 통해 획득하던 영혼의 정수 기본 획득량을 보완하기 위해서
방어전과 모험 던전에서 얻는 체이서 크리스탈 획득량을 상향합니다.
4) 특수 룬 시스템 개편
- 특수룬 효과와 이름이 변경됩니다.
기존 : 클래스별 주는 피해 증가 / 받는 피해 감소
변경 : 속성 영웅의 주는 피해 증가 / 받는 피해 감소
- 특수룬 착용 조건에 ‘속성’이 추가됩니다.
- 업데이트 시, 기존 특수룬을 신규 특수룬으로 제작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5) 영혼 각인 개방 조건 변경
- 영혼 각인 개방 조건이 “20 체이서 달성”으로 변경됩니다. 이미 영혼 각인이 개방된 영웅에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6) 폭풍 성장 던전 열쇠 획득 미션 조건 변경 및 미션 추가
- 폭풍 성장 던전 열쇠 획득 미션 조건이 1개 파티 위주로 성장시켜도 달성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 폭풍 성장 던전 열쇠 획득 미션이 7개 추가됩니다.
7) 상시 이벤트 및 일부 퀘스트 변경
- 상시 이벤트 보상이 일부 변경됩니다.
(조금 더 성장해보자구, 가자 코우나트, 가자 크림슨 리버, 가자 버닝캐니언, 가자 명계, 가자 베르메시아)
- 일부 퀘스트 미션 조건과 보상이 변경됩니다.
8) 일부 월드의 별미션 보상 변경
- 월드2 ~ 월드5 별미션 보상 중 “SS 5성 영웅 선택권”이 “체이서 큐브 250개”로 변경됩니다.
- 월드6 ~ 월드8 별미션 보상 중 “SS 5성 영웅 선택권”이 “영혼각인 큐브 300개”로 변경됩니다.
- 월드6 ~ 월드10 별미션 보상 중 “체이서 크리스탈 200개 선택권”이 “영혼의 정수 200개 선택권”으로 변경됩니다.
9) 길드 용병 시스템 제거
- 길드 용병 시스템이 제거됩니다.
- 길드 용병 성장에 소모된 길드 활동 포인트는 해당 길드에 모두 자동 지급됩니다.
10) 가이드북 수정
- 속성 가이드가 추가됩니다.
- 개편된 내용에 맞춰 가이드북 내용이 수정됩니다
위 안내해 드리는 내용으로 영웅님의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해소되었기를 바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랜드체이스가 영웅님들과 함께
앞으로 더 재미있는 모험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다른건 몰라도 속성은 제발 도입하지 않았으면
진짜.이제그만 둘때가된가?
여태.꼬라박은 시간과돈이 아깝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