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더와 온 유대인의 3일 금식 후에 달라진 것이 무엇일까 생각해 보았습니다.
문제를 뚫고 나갈 힘이 에스더에게 생긴 것을 봅니다.
왕이 한 달 동안 부르지 않았다는 점, 그리고 왕이 부르지도 않았는데 왕 앞에 나기면 죽을 수도 있다는 것이 이제 더 이상 문제가 되지 않는 것을 봅니다.
왕이 에스더를 사랑스러워하며 나라의 절반이라도 주겠다고 소원을 말하라고 연거푸 말하는데도 굉장히 침착하게 가장 좋은 때까지 기다리는 것을 봅니다.
기도의 힘을 봅니다.
담대하게!
침착하게!
사람이 이렇게 변하는 것을 봅니다.
크고 작은 일들이 연속적으로 일어나는 인생.
흔들리다 보면 감사를 쏟게 되는데 기도가 사람을 변화시키고 문제를 바라보는 시선이 달라지는 것을 봅니다.
하나님이 하실 일을 기대하며 걱정을 기도로 바꾸는 스위치가 잘 작동되는 신앙이 되고 싶습니다.
민족과 함께 3일 금식 후에 '죽으면 죽으리라 '는 마음으로 왕 앞에 나가는 에스더를 봅니다.
왕이 어여삐여겨 나라의 반이라도 주겠다는 말을 하여도 때를 기다리는 에스더를 보며,
하나님께서 지혜도, 기다림의 인내도 함께 주셨음을 묵상합니다.
에스더의 태도를 보며 그리스도 인이라면, 하나님의 말씀대로 사는 사람이라면 지혜로워야 함을, 신중해야 함을 깨닫습니다.
말씀과 기도는 나에게 지혜와 차분함을 주는 것 같습니다.
말하기보다는 듣는 쪽을 선택하게 되고, 나를 오해하는 듯한 태도에도 기다릴 줄 아는 인내가 생긴 것 같습니다.
안될때도 있지만요~^^
대저 사람의 길은 여호와의 눈앞에 있나니 그가 그 사람의 모든 길을 평탄하게 하시느니라 (잠언 5:21) 아멘!!
에스더는 모르드개와 모든 유대인들과 함께 3일간 금식하며 기도합니다.
왕이 부르지 않았지만, 담대함으로 아하수에로 왕 앞에 나아가자, 한 달 만에 본 왕비가 너무 사랑스러워 ‘나라의 절반이라도 주겠소’라는 말을 들으며 하나님께서 왕의 마음을 만지시는 경험을 하게 됩니다.
심령이 약한 자매의 중보기도 요청을 받고 ‘그러나 이런 종류는 기도와 금식에 의하지 않고는 나가지 아니 하느니라‘라는 말씀을 받았는데... 게으름에 간절한 기도와 금식을 하지 못하고 있음을 회개드립니다.
한 영혼, 한 영혼을 깊이 사랑하시며 눈물로 기도하셨던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금식하며 기도할 수 있는 자녀 되길 원합니다.
하만은 높은 지위와 권력, 은 34톤의 뇌물을 줄 정도로 많은 재력을 가지고 있었지만, 자기에게 절하지 않는 모르드개의 모습에 분노하며 죽일 계획을 세웁니다.
많은 것을 누리고 있음에도 작은 일 하나에 분노하는 그의 모습이 저의 모습을 보는 것 같습니다. 항상 기뻐하며 작은 것에도 감사하는 자녀 되길 원합니다.
금식기도를 한 지 3일째 되던 날 에스더는 왕을 찾아갔습니다.
왕이 부르지도 않았는데 왕비가 먼저 왕을 찾아간 행동은 굉장히 무례하고 또 위험한 일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나 그녀의 모습을 본 왕은 사랑스럽게 그녀를 보았고 그녀의 요청을 들어줄 것을 약속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하시면 우리의 예상과 다르게 돌아가는 것 같습니다.
제한적인 우리의 생각을 뛰어넘으시는 하나님의 힘과 능력, 하나님의 섭리를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요청을 다 들어주겠다, 나라의 절반이라도 주겠다는 왕의 말에도 섣부르게 행동하지 않는 에스더의 모습을 보며 하나님의 때를 기다리고 하나님의 뜻대로 지혜롭게 행동해야 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조바심, 한시라도 더 빨리 해결하고 싶은 마음 이 또한 믿음이 없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인내와 지혜로 행동한 에스더의 아름다운 모습을 본받아 하나님의 뜻과 방법을 간구하며 하나님의 때를 믿고 기다릴 줄 아는 이가 되어야 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빨리 해결하고 빨리 결실하고 하고 싶은 마음에서 벗어나 하나님께 집중하고 초점을 맞추어 하나님의 역사하심 속에 복된 믿음의 열매를 맺을 수 있는 이가 되기를 기도합니다.
에스더는 자기 민족이 다 죽을 수도 있는 상황과 왕이 에스더를 부르지 않은지 한 달이 되었는데 죽음을 각오하고 왕에게 나가야 하는 상황에 놓여 있습니다.
에스더는 이 모든 일을 혼자 감당하지 않고 함께 기도와 금식할 동역자들의 도움을 요청합니다.
함께 기도하고 금식까지....
항상 끝은 해피엔딩!
하나님만 의지하고 동역자들과 함께 기도할 때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합니다.
모든 상황을 통해 기도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더욱 의지하는 것을 배우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기도할때 모든 두려움을 담대함으로 바꿔주시는 은혜를 입은 자로 오늘도 살게 하소서.
에스더는 금식 후 왕에게 나아가 윤허를 받고 왕을 위한 잔치를 열테니 하만과 함께 참석할 것을 요청합니다.
왕에게 달려가 모든 사실을 말하고 하만을 즉각 처벌해 달라고 할만도 한데 에스더는 하나님의 지혜로 화를 발하지 않는 모습을 보입니다.
[잠14:29] 노하기를 더디 하는 자는 크게 명철하여도 마음이 조급한 자는 어리석음을 나타내느니라
운전을 하다보면 욱하는 순간들이 생기기도합니다.
어떨때는 잘 참다가도 너무 화가나면 상대방을 쏘아보는 경우가 있는데 지나고 나서 는 자책감이 들면서 참지 못했음을 후회하곤합니다.
잠언 말씀처럼 노하기를 더디하는 명철한 자 되기를 소망합니다.